하스웰에 맞는 고용량 파워서플라이 잘만테크 ZM600-LX
상태바
하스웰에 맞는 고용량 파워서플라이 잘만테크 ZM600-LX
  • PC사랑
  • 승인 2013.07.12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의 출시로 인해서 메인보드, 노트북 제조사 등이 발빠른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여기에 생각지도 못한 복병이 나타났다. 4세대 인텔코어 프로세서에서 파워서플라이와 관련된 이슈가 그것이다. 4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가 파워서플라이의 레이아웃까지 바꾸어 놓은 것이다. 4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에서의 파워서플라이 디자인 가이드에 딱 맞춘 잘만테크의 ZM600-LX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자.
서원준 기자
 
 
 
하스웰 프로세서가 파워서플라이에 미치는 영향은?

3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까지만 하더라도 파워서플라이는 큰 이슈가 되지 못했다. 그런데 하스웰 프로세서 출시 전부터 파워 서플라이 부분이 큰 이슈가 되는 이유는 무엇일까? 바로 C-State라는 기능 때문이다. 최근 인텔에서 출시된 프로세서들에 탑재된 기능인 C-State는 사용자가 장시간 컴퓨터를 사용하지 않을 때 작업 중이던 정보들을 메모리에 저장하고 CPU 동작속도를 크게 낮추는 기능이다. 하스웰 시리즈는 이 기능이 더욱 강화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또한 전력 사용량을 보다 효과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C6/C7모드를 추가했다. 올해 4월 데스크톱 플랫폼 폼팩터 1.31을 위한 파워 서플라이 디자인 가이드를 발표해 정격용량 300W이상 출력을 가지는 파워서플라이의 대기 전류를 0.05A(암페어)로 낮췄다. 따라서 인텔 파워서플라이 디자인 가이드인 ATX2.31 규격을 지원하면서도 하스웰의 전력관리 기능을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어야 한다. 2009년 이전에 출시된 파워서플라이를 하스웰 프로세서에 사용할 경우 오동작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해당 업체에 지원 여부를 확인하고 구매해야 한다.
 
 
 
새 프로세서에는 새 전용 파워
잘만 ZM600-LX

잘만 ZM600-LX는 하스웰 프로세서 및 8시리즈 메인보드 사용에 전혀 문제없는 제품으로서, C6/C7 전력관리 모드를 지원한다. 최대 85%의 고효율을 자랑하는 파워서플라이다. 듀얼 포워드 컨버터 서킷방식으로 설계돼 동작온도 40℃에서도 지속적으로 600W 정격 출력을 보장한다.
 
 
Active PFC 회로 내장
 
 
ZM600-LX는 높은 역률과 높은 효율을 제공하기 위해 Active PFC 회로를 내장하였고 스마트 팬 제어 방식으로 열 제어 성능을 최적화하고 소음을 최소화했다. 또 ErP 2010 Lot 6 대기전력으로 효율 규격을 맞췄다. 과전압, 과전류, 과전력, 저전압, 단락 보호 회로도 내장했다. ZM600-LX는 잘만테크의 특징을 살린 120mm의 저소음 쿨러를 장착했다. 온도에 따른 쿨러 속도를 조절해 저소음환경을 구축한다. 내부 발열을 배출하는데 탁월한 벌집 통풍구와 함께 효과적인 쿨링 성능을 보인다.
 
 
 
잘만테크 ZM600-LX 사양

제품분류 ATX 파워
표기출력 표기 600W
정격출력 정격 600W
메인 전원커넥터 20핀+4핀
쿨링팬 크기 120mm 팬
쿨링팬 개수 1개(팬)
PFC 회로 액티브PFC
SATA커넥터 6개
8핀(6+2) PCI-E커넥터 2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