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디자이너를 위한 최고의 전문가용 모니터, 벤큐 PD2725U 디자인뷰 모니터
상태바
전문 디자이너를 위한 최고의 전문가용 모니터, 벤큐 PD2725U 디자인뷰 모니터
  • 임병선 기자
  • 승인 2021.12.28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그래픽 디자인을 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색 재현도이다. 콘텐츠를 감상하는 일반적인 모니터에서는 약간의 색 차이가 있더라도 문제가 없지만, 콘텐츠를 생산하는 전문가라면 자신이 원하는 색을 정확히 확인할 수 있는 전문가용 모니터가 필요하다.

이러한 전문가용 모니터는 색 표현 능력이 뛰어나야 하는 것은 물론, 손쉬운 색상 동기화와 다양한 전문가용 노트북과 호환되는 썬더볼트 3 단자를 지원해야 한다. 또한, 다중 모니터 작업을 할 때 색상 차이가 없도록 모든 모니터 제품에서 동일한 수준의 색상을 표현해야 한다.

디자인 업계에서 오랫동안 인증받아온 벤큐는 이러한 조건을 만족하는 다양한 전문가용 디자이너 모니터를 선보이고 있다. 이번에 소개할 벤큐 PD2725U 디자인뷰 모니터는 업계 최고의 색상 성능 보장과 다양한 디스플레이에서 일관적인 색상을 제공해 효율성 높은 작업 환경을 제공한다.

 

 

인체공학 디자인 적용

벤큐 PD2725U 디자인뷰 모니터27인치 크기에 4K UHD 고해상도를 지녔다. 디자인 작업을 하려면 고해상도가 필수인데 벤큐 PD2725U 디자인뷰 모니터FHD 해상도의 4배에 달하는 픽셀을 갖춰 섬세하고 디테일한 작업이 가능하다.

FHD 해상도의 4배이기 때문에 여러 개의 창을 띄워놓는 멀티태스킹 작업에도 화면을 효율적으로 나눠서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여기에 광시야각 IPS 패널을 탑재해 어느 각도에서든 선명한 화면을 확인할 수 있으며, 매우 얇은 베젤이 적용되어 듀얼 모니터로 사용하더라도 베젤에 크게 신경 쓰지 않는 작업이 가능하다.

스탠드는 전문가용 모니터답게 다양한 기능을 제공함과 동시에 깔끔한 디자인을 하고 있다. 상하 각도 조절이 가능한 틸트와 좌우 각도 조절이 가능한 스위블, 높낮이 조절이 가능한 엘리베이션, 90도 각도로 화면 회전이 가능한 피벗 등 원하는 위치로 디스플레이를 조절할 수 있다. 또한, 베사홀 기능도 갖춰 모니터 암과 같은 스탠드와도 결합해 사용할 수도 있다.

모니터 설정을 조작할 수 있는 OSD 버튼은 모니터 오른쪽 하단에 배치되었다. 입출력 단자는 DP 1.4 x1, HDMI 2.0b x2, 썬더볼트 3 in x1, 썬더볼트 3 out x1, USB 3.2 Gen1 허브, USB 3.0 x2, 헤드폰 잭이 있다. 썬더볼트 3 단자는 최대 65W까지 전력을 제공하기 때문에 노트북의 전원 공급과 디스플레이 출력을 모두 해결할 수 있다. 또한, 내장 스피커가 탑재되어 있기 때문에 별도로 스피커를 연결하지 않아도 여러 콘텐츠의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다.

 

깔끔한 디자인에 매우 얇은 베젤이 적용되어 다중 디스플레이 작업에도 용이하다.

 

다양한 기능을 갖춘 HAS 스탠드가 장착되었다.

 

후면에는 모니터 설정을 조작할 수 있는 OSD 버튼이 있다.

 

단자는 HDMI 2.0 x2, DP 1.4 x1, 썬더볼트 3 in x1, 썬더볼트 3 out x1, USB 3.1 Gen1 Hub(Downstream x2, Upstream x1), 헤드폰 잭이 있다.

 

단자가 보이지 않도록 깔끔하게 해주는 덮개가 제공된다.

 

스위블, 틸트, 엘리베이션, 피벗 등 다양한 기능을 지원한다.

 

 

공식 인증받은 정확한 색 재현율

벤큐 PD2725U 디자인뷰 모니터는 전문가를 위해 정확한 색 재현력을 지녔다. 10억개 이상의 색을 표현하는 10비트 디스플레이로, 일반적인 8비트 모니터와 비교해 더 많은 색상을 표현한다. 벤큐는 자사의 AQCOLOR 기술을 통해 전문가에게 창의적인 영감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보다 완벽한 색 재현력을 지원한다.

벤큐 PD2725U 디자인뷰 모니터P3 95%, sRGB 100% Rec.709 100% 색 영역을 제공한다. 디지털카메라, 프린터, 인터넷상에서 흔히 사용되는 규격인 sRGB 색역과 HDTV 표준색 규격인 Rec.709100% 지원하는 셈이다. Adobe RGB가 아닌 sRGB 100%를 강조한 제품인 만큼 온라인에 업로드하는 사진 및 영상 편집용에 특화됐다. 더불어 HDR10(HDR 표준 기술)이 탑재돼 편집 과정에서 비디오 콘텐츠의 HDR 효과를 미리 파악할 수 있다.

또한, 색 영역 보정 기능으로 정확한 색상 성능을 제공하여 실제 색상을 재현하고 산업 표준을 준수하는 색온도 보정이 적용되었다. 여기에 감마 보정으로 톤 계조가 부드럽고 사실적으로 렌더링되도록 하고 균일성 보정으로 화면 전체의 색상과 밝기가 균일하도록 해준다. 특히 Mac 제품에서 사용하는 P3 색공간을 지공하고 M-book 모드로 설정하면 별도의 조정 없이 맥북과 동일한 색감으로 편리하게 작업할 수 있는 Mac에 최적화된 모니터이다.

벤큐 PD2725U 디자인뷰 모니터는 색체 연구 기관인 칼만(Calman)과 팬톤(Pantone)의 인증을 받아 검증된 색재현 성능을 지녔다. 검증 인증 보고서가 동봉될 뿐만 아니라 공장에서 일일이 모니터를 체크하고 표준 컬러와 대조해 조정하는 팩토리 캘리브레이션 과정도 거쳤다. 벤큐의 자체적인 엄격한 테스트를 통과된 제품만 출고되기 때문에 믿을 수 있다.

같은 모니터라도 제품마다 색상이 다르게 보이는 경우가 있지만, ‘벤큐 PD2725U 디자인뷰 모니터는 이러한 문제가 없다. 벤큐는 다양한 생산 라인의 모니터가 똑같은 색상을 표시하도록 균일한 기술을 적용했다. BenQ Uniformity Technology는 모든 모니터에서 똑같은 색상과 일관된 발광을 제공한다.

 

Mac 기기와의 뛰어난 호환성을 지녔다.

 

최대 4개 기기를 동시에 연결할 수 있다.

 

최대 4개까지 화면을 나눠서 사용할 수 있는 PBP 모드를 지원한다.

 

다양한 컬러 모드를 제공한다.

 

 

최적의 작업 환경 제공

벤큐 PD2725U 디자인뷰 모니터는 다양한 기능으로 최적의 작업 환경을 제공한다. 먼저 화면을 분할해서 사용할 수 있는 PIP(Picture In Picture) PBP(Picture By Picture) 기능을 지원한다. 특히 PBP 모드로 화면을 4개까지 나눌 수 있어 모니터 1대로 최대 4대의 기기 화면을 확인할 수 있다.

다양한 컬러 모드를 탑재해 사진 편집, 영상 편집, 웹디자인 등 원하는 작업에 적합한 모드로 전환할 수 있다. 설계 디자이너가 그래픽 작업에서 복잡한 선을 쉽게 식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CAD/CAM 모드, 어두운 영역의 명도를 집중적으로 높여 세부 작업을 할 때 유용한 애니메이션 모드, 암실과 같이 후보정 작업 공간에 최적화된 다크룸 모드 등이다. 향상된 워크플로와 생산성을 위해 화면을 두 가지 색상으로 나눠서 표시하는 듀얼뷰 모드도 지원한다.

다양한 기기를 연결했을 때 조작하는 키보드와 마우스를 매번 바꿔 연결하는 것은 상당히 귀찮은 일이다. 하지만 벤큐 PD2725U 디자인뷰 모니터KVM 스위치 기능이 내장되어 있어 하나의 키보드와 마우스로 2대의 PC 시스템을 손쉽게 제어할 수 있다. PC 시스템이 변경될 때마다 키보드와 마우스를 새로 연결하지 않아도 되어서 편리할 뿐만 아니라 공간까지 절약해 작업 효율성이 뛰어나다.

또한, 벤큐 모니터의 상징이기도 한 핫키 퍽 G2도 제공된다. 모니터를 설정할 때 매번 불편하게 OSD 버튼을 누를 필요 없이 핫키 퍽 G2로 손쉽게 조작할 수 있다. 핫키 퍽 G2은 단축키도 지원해 빠르게 입력 단자를 바꾸거나 음량 조절, 디스플레이 밝기 & 색상 모드를 변경할 수 있다.

여기에 최대 65W 전력 공급이 가능한 USB Type-C 모양의 썬더볼트 3 단자가 있다. 썬더볼트 3 단자를 통해 하나의 케이블로 고속 비디오/오디오/데이터 전송 및 전원 공급이 가능해 작업 환경을 보다 깔끔하게 정돈할 수 있다. 게다가 썬더볼트 3 out 단자를 통해 손쉽게 듀얼 및 다중 디스플레이 구성이 가능하다.

모니터를 오래 쳐다보는 일이 많기 때문에 눈을 보호해주는 기능도 탑재되었다. 벤큐의 아이케어 기술은 눈의 피로를 줄이는 동시에 장기간 사용하는 동안 사용자의 편안함을 향상시킨다. 벤큐의 아이케어 기술에는 유해한 청색광을 막아주는 로우 블루라이트와 화면 깜빡임을 없애주는 플리커 프리 기능도 포함되어 있다.

 

10비트 색상과 4K UHD 해상도를 지녔다.

 

핫키 퍽 G2가 있어 손쉽게 모니터 설정이 가능하다.

 

최대 65W 전력을 제공하는 썬더볼트 3 단자가 있어 케이블 하나로 노트북 화면 확장과 전원 공급이 가능하다.

 

화면을 나눠서 각각 다른 색상 모드로 보여주는 듀얼 뷰 모드를 지원한다.

 

 

마치며

벤큐 PD2725U 디자인뷰 모니터27인치 크기에 4K UHD 해상도를 갖춘 전문가용 모니터다. 뛰어난 색 재현율과 다양한 기능 등을 탑재해 그래픽 작업을 주로 하는 전문 디자이너에게 적합하다. 특히 하나의 모니터로 여러 대의 시스템을 연결해 사용하거나 PC의 영상 출력 단자가 적어 다중 모니터를 구성하기 어려운 환경에서도 사용하기 적합한 모니터다.

 

 

제원

화면크기 - 27인치
화면비 - 16:9

모니터 밝기 - 400cd/m²
해상도 - 4K UHD(3840x2160)
명암비 - 1200:1
패널 종류 - IPS(시야각 178°/178°)
응답속도 - 5ms(GtG)
표시 색상 - 1.07 billion
컬러 비트 - 10Bits(8bits+FRC)
색역 - DCI-P3 95%, sRGB/Rec.709 100%
영상 모드 - REC.709, sRGB, HDR, CAD/CAM, Animation, Low Blue Light, Dark Room, User
지원 - KVM 스위치, 다크룸 모드, PIP/PBP, HDCP 2.2, VESA 월 마운트, AMA, 틸트(-5/20°), 스위블(45/45°), 피벗(90°), 엘리베이션, 오토피벗, 아이케어 플리커 프리, 로우 블루라이트, B.I. 테크놀로지, 핫키 퍽 G2
I/O - HDMI 2.0 x2, DP 1.4 x1,
썬더볼트 3 in x1, 썬더볼트 3 out x1, USB 3.1 Gen1 Hub(Downstream x2, Upstream x1), 헤드폰 잭
스피커 - 4W(2W x2)

무게(스탠드 포함) - 8.3kg
크기(스탠드 포함) - 614.8x273.3x449.8~599.8m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