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학기 PC, 인텔 정품 CPU로 선택하자
상태바
신학기 PC, 인텔 정품 CPU로 선택하자
  • 김희철 기자
  • 승인 2019.03.27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김희철 기자] 새 학기를 앞두고 각종 PC 하드웨어의 할인행사가 이어지고 있다. 즉 답답했던 기존 데스크톱을 정리하고 이 기회를 틈타 영상 편집, 개인 방송 등이 가능한 PC로 교체하는 게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이 때 프레임 유지가 중요한 고사양 게임도 자주 즐긴다면, 인텔 CPU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6코어 6스레드를 지원하는 코어 i5 이상의 CPU라면 오랫동안 불편함 없이 사용할 수 있다. 그런데 인텔 CPU를 구매할 때 꼭 확인해야 할 점이 있다. 정품 CPU의 여부다.

 

믿고 쓰는 CPU를 선택해야 한다

데스크톱을 사용 중 시스템에 이상이 생기는 경우가 있다. PC에 관심이 있는 독자라면 대부분 고장 원인을 직접 찾아보게 된다. 풀로드 상황에서 전원이 꺼지는 경우라면 파워 서플라이, 메인보드를 의심해 볼 수 있다.

갑자기 다운되거나 부팅이 제대로 되지 않는 경우라면 메모리를 재장착해 볼 수 있다. 고사양 게임 중 멈춰버리는 증상이 생기면 그래픽카드를 의심해 볼 수 있다. 그런데 CPU는 그런 게 없다. 오버클럭을 하고 사용한 게 아닌 이상 고장 여부를 쉽사리 확인할 수 없다.

이런 까닭에 시스템에 문제가 생겼을 때 CPU 이상의 여부는 대부분 모든 것을 다 해본 뒤 최후의 순간에야 의심을 해보게 된다. 즉 CPU는 고장 사례가 드물기 때문에, 고장이 거의 나지 않을 것이라는 믿음을 주는 것이다.

그렇다면 어차피 고장이 잘 나지 않기에 정품이 아닌 저렴한 비정품 CPU(병행수입, 벌크)를 선택하면 어떨까? 가격 대비 성능을 고려해 그런 생각을 해 볼 수 있는데, 굳이 추천하고 싶지는 않은 방법이다. 가격 차가 크지도 않고, 위험하다. CPU는 고장 사례가 덜 발견되는 것이다. 즉 CPU가 고장나는 경우도 있다.

만약 고장이 났을 때 비정품 CPU는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 병행 수입으로 구매한 CPU도 RMA가 지원이 되긴 하는데, 굉장히 번거롭다. 국내 통합 AS센터에서는 서비스를 제대로 받을 수 없다.

병행 수입 판매처에 문의해 보거나, 직접 RMA를 신청하는 수밖에는 없다. 벌크로 구매한 CPU도 해외에 있는 AS센터의 글로벌 서비스를 받아야 한다. 즉 국내 인텔 공인 대리점을 통해 유통된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안전하다. 어차피 정품과 비정품의 가격 차이가 그리 크지도 않다.

▲ 코어 i5-9400F. 벌크 233,100원, 정품 256,000원이다. 이 정도의 차이면 정품을 선택하는 편이 낫다.
▲ 정품 구입 시 인텔 통합 A/S 센터를 통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 정품 CPU는 공인대리점 스티커가 측면에 붙어 있다.

 

인텔 공인대리점 3사의 제품으로 구입하자

국내 출시되는 정품 인텔 CPU는 피씨디렉트, 인텍앤컴퍼니, 코잇 공인대리점 3사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정품 CPU 구분법은 간단하다. 측면에 유통업체 3사 중 한 곳의 정품 인증 스티커가 부착됐다. CPU 박스 안에도 보증서가 포함됐다. 박스를 분실한 상황이라면 CPU 시리얼 넘버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국내 공식 유통되는 정품임이 확인되면 인텔 A/S 통합 센터에서 사후 지원을 받을 수 있다. A/S 센터는 3사 통합으로 운영되며 유통사와 관계없이 모두 같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AS 기간은 구매 시점부터 3년간이다. 또한 벌크(트레이) 제품은 1년에 불과하다.

▲ 정품 등록 방법은 간단하다. CPU 측면의 정품 인증 박스 하단의 시리얼을 넣어 주면 된다.
▲ 피씨디렉트에서 유통하는 정품 CPU임이 확인됐다.
▲ 정품 등록 버튼만 눌러 주면 끝난다.

 

맥아피 안티바이러스 프로그램 사용 가능

인텔 정품 CPU는 http://realcpu.co.kr에서 등록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얻을 수 있는 혜택이 상당하다. 맥아피 안티바이러스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다. 이는 전 세계 1억 2500만명이 사용할 정도로 검증된 프로그램으로 인터넷 보안, 악성 프로그램 차단, 최신 위협으로부터의 보호 등이 지원된다.

PC 성능 최적화 및 최신화 기능도 제공되며, 와이파이 보호 및 양방향 방화벽 기능 등을 사용할 수 있다. 구체적으로는 바이러스 및 스파이웨어 차단, 인텔 시큐리티 맥아피 지원, 피싱방지, 안티 봇 보호, 안전 검색 및 서핑, 소셜 네트워크 보호, 데이터 안전 삭제, 안전 URL 공유 기능 등을 지원한다. 90일간 해당 기능이 제공되며, 이후에는 1년 이용료를 지불해 사용 가능하다.

▲ realcpu.co.kr에서 정품 등롞 후 맥아피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다.
▲ 90일 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 무료 백신에 비해 다양한 기능이 지원된다.

 

셀프 PC 케어 서비스 지원

셀프 PC 케어 서비스는 인텔 공인대리점 측에서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통합 PC A/S 서비스다. PC 사용 중 발생하는 장애를 전문 상담원이 원격으로 점검해준다. 간단한 장애는 온라인 상에서 빠르게 해결할 수 있어 편리하다.

구체적으로는 바이러스/악성코드 치료, 프로그램 설치/사용 방법 안내, 주변기기 설치 및 동영상 문제 해결(프린터 설치 문제, 영상 감상 시 소리 출력 문제) 등의 상황에 사용할 수 있다.

불필요한 프로그램도 제거해 시스템 속도도 높여 준다. 해당 서비스는 인텔 정품 CPU에서만 이용 가능하다. 하드웨어 결함에 대한 A/S, 출장 서비스, OS 설치 등은 지원되지 않는다.

이외에도 카카오톡 상담 서비스가 지원된다. 카카오ID @realcpu를 추가하면 된다. 해당 서비스를 통해 1:1 상담을 받을 수 있다. 평일 월~금에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상담이 가능하다.

▲ 셀프 PC 케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 통합 드라이버 서비스도 지원된다. 사용 중인 메인보드를 선택하면 드라이버를 한 번에 다운로드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