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르고 안전한 멀티고속충전기 UM2 QC40W, QC80W
상태바
빠르고 안전한 멀티고속충전기 UM2 QC40W, QC80W
  • 회색달빛
  • 승인 2018.06.07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녕하세요? PC사랑블로그기자단 회색달빛입니다. 지난 리뷰를 통해 유엠투의 멀티충전기를 살펴본 적이 있었는데요, 오늘 소개할 두 제품(QC80W, QC40W)은 하나의 충전기로 한 번에 5대(3대)까지 고속충전을 할 수 있는 UM2의 새로운 멀티충전기입니다.

 

이전 제품인 QC30C는 고속충전이 가능한 출력단자가 1개였던 반면, QC80W·QC40W는 모든 단자에서 고속충전이 가능합니다. 퀄컴3.0 정품인증으로 보다 안전하고 빠르게 충전할 수 있으며, USB TypeC 포트가 있어 아이폰이나 맥북 등 다양한 기기의 충전을 지원한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 UM2 멀티 고속 충전기 QC80W & QC40W 패키지 모습.

▲ 노트북, 태블릿 PC, 스마트폰, 아이폰, 카메라, 휴대용 충전기, 포터블 게임기, 액션카메라 등 다양한 기기와 호환되는 UM2 멀티고속충전기.

 

▲ QC40W 제품 패키지 후면 설명서 모습.

 

▲ QC40W 제품 구성.

 

▲ 화이트 컬러에 슬림한 디자인이 깔끔한 느낌을 준다.

 

▲ 두 개의 USB-A와, 하나의 USB-C로 구성된 단자 모습.

 

▲ 전원 연결부.

 

▲ 거치대를 사용한 모습.

 

▲ QC80W 제품 패키지 후면 설명서 모습.

 

▲ 두 제품 모두 구성품은 동일하며, 휴대용 파우치가 있어 외부 이용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 늘어난 단자 갯수만큼 조금 더 면적이 넓은 QC80W. 4개의 USB-A와 하나의 USB-C로 구성돼 있다.

 

▲ 거치대를 이용해 타워형으로 세운 모습. UM2 QC40W, QC80W 제품 측면, 정면.

 

▲ 동시에 스마트폰 두 대를 충전 중인 모습.

 

▲ 슬림한 디자인으로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는 것도 장점이다.

 

갤럭시노트3와 갤럭시노트8을 동시에 충전해보았습니다. 하나의 충전기에 여러 대의 스마트 기기를 충전할 수 있다는 장점뿐 아니라 (동시 충전임에도) 고속 충전이 가능하다는 점이 편리하더군요. 여러 대를 충전했음에도 기존의 충전기를 사용했을 때보다 빠르게 완충할 수 있었습니다. 


< 갤럭시노트8 기준 >
충전 전 5%
완충 100%까지 걸린 시간
약 45분


가족들 중 저만 갤럭시노트8을 사용하고 있어서, 충전할 때마다 C타입 젠더를 꽂았다 뺐다 하느라 은근히 번거로웠어요. 이젠 연결돼있는 C타입 케이블로 바로 충전이 가능해 편하게 사용 중입니다.

예전 제품보다 좀 더 슬림해진 디자인으로 어느 장소에서나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는 크기도 마음에 드는데요~ 여행이나 출장 등 외부 이용시에는 동봉된 파우치를 이용해 가지고 다닐 수 있어 편리합니다. 여러 스마트 기기를 사용하시는 분들이나 저처럼 가족 단위로 이동이 많은 경우, 한 번에 여러 대의 스마트폰(스마트 기기)을 빠르게 충전하셔야 하는 분들께 추천할만한 제품입니다.

원문보기: http://blog.naver.com/gmlight/22122076031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