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B-PD 지원 3배 빠른 멀티 고속 충전기, 아임커머스 UM2
상태바
USB-PD 지원 3배 빠른 멀티 고속 충전기, 아임커머스 UM2
  • 대로
  • 승인 2018.10.12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맥북, 아이폰, 아이패드를 한번에 충전!

바야흐로 멀티 고속 충전기의 시대다. 아임커머스는 현 시대를 반영한 제품인 UM2 QC80W와 QC40W을 선보였다. 두개의 제품은 퀄컴 퀵 차지 기술과 USB-PD 지원으로 최근 디지털 제품의 동시 충전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QC80W와 QC40W는 기본 구성품이 동일하다. 충전기 본체를 세울 수 있는 조립식 거치대와 전용 파우치, USB-C 타입 케이블과 전원 케이블로 구성됐다. 

 

 

USB-C 타입 케이블이다. 양쪽이 동일한 형태의 케이블로 USB-PD 전용 포트에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다. 그렇지 않아도 내가 소유한 맥북을 충전하려면 USB-C 케이블이 필요했는데 기본 구성품으로 제공되다니 참 개이득이 아닐 수 없다.

 

 

파우치는 각 본체가 넉넉히 들어갈 수 있을 정도의 공간을 제공한다. 때가 잘 타지 않는 검은색 재질로 되어 있어 일상에서 사용하기에 부담이 없을 것 같다.

 

 

조립식 거치대를 세웠을 때 모습이다. 조립하는 방법이 간단하므로 누구나 쉽게 조립 후 사용할 수 있을거다.

 

 

아임커머스 UM2 QC80W와 QC40W의 포트 구성은 위와 같다. 하나의 USB-PD 2.0단자와 USB 풀 사이즈 단자가 각각 4개, 2개로 제공되는 형태다. 출력도 각각 다르다. QC80W는 총 80W의 출력을, QC40W는 총 40W의 출력을 제공한다. 사용 중인 스마트 기기의 상황에 맞춰 선택하면 되겠다.

 

 

아이폰7 플러스와 크기를 비교한 모습이다. 넓적한 디자인 덕분에 가방에 넣고 휴대하는게 어렵지 않더라.

 

 

아임커머스 UM2 QC80W의 경우엔 2017 맥북프로 13인치의 충전도 가능하다. 맥북 프로 전용 충전기와 함께 크기를 비교해봤는데 확실히 매치트 있는 크기다. 더 얇다. 물론 면적은 더 넓지만, 용인이 되는 수준이다. 맥북 충전기 대신 서브로 휴대할 충전기로 사용할 때 만족스러울 것 같다.

 

 

전원이 들어오면 USB-PD 단자 옆 LED 인디캐이터가 발광한다.

 

 

애플 전용 충전기와 아임커머스 UM2의 충전 속도를 비교하기 위해 USB-C 타입 측정기를 사용해봤다. 2017 맥북프로 13인치의 전용 충전기의 총 출력은 60W 정도다. 측정기로 확인해보니 19.49V / 2.75A로 충전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아임커머스 UM2 QC80W의 경우 총 출력이 80W가 되기 때문에 2017 맥북프로 13인치 충전도 거뜬하다. 측정기에 찍히는 수치를 보니 20.18V / 2.76A로 충전되고 있었다. 즉 번들 충전기 수준으로 충분한 충전 능력을 제공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스마트폰, 태블릿PC, 노트북을 동시 충전해도 충전량은 변함이 없었다. 일반적인 사용 환경에서 불편함없이 이용할 수 있는 수준이 아닐까 싶다.

 

 

또한 아임커머스 UM2는 넓적한 모양새를 지녔기에 가방에 넣고 다닐 때 만족스러웠다. 번들 충전기는 집에서 사용하고, 아임커머스 UM2는 휴대하면서 가지고 다니며 사용하려 한다. 앞으로는 어디서나 배터리 걱정 없이 컴퓨팅이 가능할 것 같다.

 

 

아임커머스 UM2는 일반 USB 뿐만 아니라 USB-PD를 지원해 최신 기기들을 더욱 편하게 충전시킬 수 있는 멀티 고속 충전기다. 맥북, 아이패드, 아이폰을 동시에 충전할 수 있으며, 충전기를 몇 개씩 가지고 다니지 않아도 된다는 얘기다. 짐을 줄일 수 있으니 평상시 스마트 기기를 항상 휴대하는 이에겐 이만한 장점도 없을 거다. 퀄컴 퀵 차지를 지원해 일반 충전보다 3배 이상 빠른 충전을 지원한다는 점도 아임커머스 UM2의 장점이다. 퀄컴으로부터 호환성 및 안정성도 인증 받았기 때문에 더 믿음이 간다. 과전류, 과부하, 과전압을 방지하니 믿고 써도 좋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