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용하게 분위기를 압도하는 키보드, 쿠거 VANTAR 게이밍 키보드
상태바
조용하게 분위기를 압도하는 키보드, 쿠거 VANTAR 게이밍 키보드
  • 조성호 기자
  • 승인 2017.04.27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게이밍 키보드는 대부분 기계식이나 멤브레인 방식의 키보드로 출시되는 일이 일반적이다. 화려한 LED 조명 효과는 물론 동시입력 기능을 설계하기 쉽기 때문. 그리고 가장 많이 사용하는 키보드 방식이기 때문에 거부감도 없다. 하지만 다른 방식을 선호하는 이들도 분명 존재한다. 바로 조용하고 가벼운 터치감의 펜타그래프 키보드 방식을 좋아하는 이들 말이다. 그들을 위해 쿠거는 펜타그래프 방식의 게이밍 키보드 ‘VANTAR’를 선보였다.

 

펜타그래프 방식 게이밍 키보드

게이밍 기어 전문 업체 쿠거코리아가 새로운 게이밍 키보드를 출시했다. VANTAR는 게이밍 키보드에서는 잘 사용되지 않은 펜타그래프 키 방식을 채택해 게이밍 키보드 시장의 틈새를 파고 들었다. 펜타그래프 방식은 일반적으로 노트북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키보드 방식이다. 따라서 빠르고 정확한 터치가 필요한 게이밍 키보드에서는 사실 잘 사용되지 않은 방식이다. 하지만 쿠거는 VANTAR 게이밍 키보드를 출시하면서 키와 키 사이의 간격을 넓혀 펜타그래프 방식의 최대 단점이었던 오타율을 최소화시켰다.

▲ VANTAR 게이밍 키보드는 펜타그래프 키 방식이다.

즉, VANTAR 키보드는 조용하고 가벼운 펜타그래프만의 키 감을 그대로 살리면서도 단점을 최소화시켜 게임에서도 정확한 터치가 가능해진 키보드다. 물론 기계식 키보드에 이미 익숙해진 사용자라면 어느 정도 시간이 필요하겠지만, 매일 기계식 키보드를 사용하는 기자가 느끼기에 VANTAR 키보드에 익숙해지는 데는 오랜 시간이 걸리지는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이다. 지금 이글도 VANTAR 키보드로 작성중이지만 오타가 발생하는 일은 기존 기계식 키보드에서와 비슷했다. 이는 기자의 타자 습관에 따른 것이리라.

▲ W/A/S/D와 화살표 방향키끼리 키 교환이 가능하다.

또한 VANTAR 게이밍 키보드를 감싸고 있는 LED는 기존 게이밍 키보드보다도 더욱 화려한 조명 효과로 자신만의 매력을 어필한다. 키보드를 감싸며 빛나는 8가지 백라이팅 조명 효과는 게임을 위한 최적의 분위기를 연출한다. 기존 레인보우, 숨쉬기, 웨이브, 리듬 등 기계식 키보드에서도 즐길 수 있는 조명 효과는 훨씬 더 넓
은 백릿 영역을 통해 색다른 효과를 선사한다.

▲ 스페이스 바에는 쿠거 로고를 새겼다.

 

가벼운 무게와 강력한 게이밍 기능

VANTAR 게이밍 키보드는 펜타그래프 방식 키보드로 매우 가벼운 무게를 자랑한다. 게이밍 키보드에서는 볼 수 없었던 600g의 무게를 구현했다. 이는 쿠거가 선보였던 같은 키보드 방식의 200K 게이밍 키보드보다 무려 270g이나 줄어든 무게다. 따라서 들고 다니기에도 부담이 없으며, Scissor 스위치를 탑재해 일반적인 노트북키보드의 타자 소음보다 조용하다. LED 조명 효과를 꺼놓으면 조용한 도서관에서도 무리 없이사용할 수 있다.

▲ 키보드를 감싸는 LED로 더욱 화려하고 색다른 조명 효과를 제공한다.

게이밍 기능에도 충실하다. 게임에서 많이 사용되는 19개 키의 동시입력 기능(안티-고스팅)을 지원하며 응답속도 역시 빠르다. 또 W/A/S/D키와 화살표 방향키끼리 변경이 가능해 자신에게 맞는 게이밍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특히 바로가기 단축키를 탑재해 음량 조절, 재생 및 정지 등 멀티미디어 기능과 기타 다양한 기능을 편리하게 제어할 수 있다. 키보드 밑면에는 5개의 미끄럼방지 고무 패킹으로 단단하게 키보드를 잡아줘 격렬한 게이밍 환경도 거뜬하다. 패브릭 케이블을 적용해 단선이나 꼬임 방지도 탁월하다. 그동안 기계식 키보드에 지친 이들이라면 VANTAR 게이밍 키보드는 신선한 제품이 될 것이다.

 

▲ VANTAR 게이밍 키보드의 옆모습. 스텝스컬쳐2 방식은 키캡 높이 때문에 불가능하다.

■ 제원
키 스위치 : Scissor
동시입력 : 19키
시스템 요구 : 윈도우 7/8/10
케이블 길이 : 1.6m
크기 : 132(L)x445(W)20(H)mm
무게 : 600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