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청·SK테크엑스, 고교생 앱 경연대회 '스마틴 앱 챌린지' 개최
상태바
중기청·SK테크엑스, 고교생 앱 경연대회 '스마틴 앱 챌린지' 개최
  • 조성호 기자
  • 승인 2017.04.10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청과 SK테크엑스는 국내 최대 어플리케이션 개발 경진대회인 '스마틴 앱 챌린지(Smarteen App+ Challenge) 2017'을 개최하고 내달 14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7회째를 맞는 '스마틴 앱 챌린지'는 창의적 아이디어를 가진 우수 고교생 앱 개발자를 발굴하여 육성하기 위해 마련된 대회로, 전국 고등학교 재학생 및 동등한 자격의 청소년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생활정보(위치기반서비스, 음악, 교육 등)과 엔터테인먼트(게임 등), 미래산업(사물인터넷, 인공지능) 등 총 3개 부문에서 참가자를 모집하며, 참가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아이디어 제안서를 작성해 T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특히 올해 '스마틴 앱 챌린저'는 IT업계 트렌드를 반영하고 미래 산업에 대한 청소년의 관심도를 높이고자 인공지능(AI) 부문을 새롭게 신설하고, SK텔레콤 AI 음성인식 디바이스 '누구(NUGU)'에 적용될 앱을 공모해 AI 관련 개발 인력 발굴에 나선다.

대상 2개 팀을 비롯한 최종 20개 수상팀에게는 총 4,600만원의 상금과 1주일 간의 해외탐방 기회가 주어지며, 우수 입상팀에게는 특허출원비용 지원을 통해 아이디어 보호를 강화하고,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참여 우대를 통해 창업공간 제공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주영섭 중소기업청장은 "이번 대회가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고교생들이 꿈을 펼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이들의 성공 창업을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SK테크엑스 김경철 경영지원실장 또한 "참가자들은 건전한 경쟁과 함께 다양한 멘토링과 합숙 교육을 경험하면서 프로젝트 완성도를 높이고 실질적 역량을 향상시키는 기회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며,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IT 인재들이 계속 꿈을 키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