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Final Cut Pro X과 Motion 및 Compressor를 업데이트하다
상태바
Apple, Final Cut Pro X과 Motion 및 Compressor를 업데이트하다
  • 정환용 기자
  • 승인 2015.04.14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pple은 오늘 모션 그래픽 추가 기능과 동영상 편집, 패키징, 전송 가속화를 위한 개선사항을 포함한 ‘Final Cut Pro X’와 Motion 및 Compressor의 업데이트 버전을 공개했다. Final Cut Pro 10.2는 사용하기 쉬우면서 놀라운 결과물을 만들어 내는 3D 타이틀, 색 보정 및 효과를 위한 개선된 마스킹, 더 많은 카메라 포맷을 지원하는 네이티브 서포트 기능, GPU 가속 RED RAW 프로세싱을 제공한다. Motion 5.2는 3D 타이틀의 기능을 강화하고 커스텀 머티리얼과 환경을 만들어 이를 즉시 Final Cut Pro X로 퍼블리싱할 수 있도록 한다. Compressor 4.2의 사용자들은 영화를 iTunes Store 판매용으로 쉽게 패키징할 수 있다.

Final Cut Pro 10.2는 빠르게 작업을 시작하는데 유용한 간단한 템플릿과 빌트인 배경, 애니메이션이 있는 시네마틱 템플릿을 바탕으로 동영상 편집자들이 드래그와 드롭만으로 멋진 3D 타이틀을 만들 수 있도록 한다. 사용자들은 재료, 라이트닝 및 엣지를 선택해 수백개의 조합을 통해 저마다의 텍스트 스타일을 제작할 수 있고, 2D 타이틀을 3D로 즉시 변환하여 실시간으로 결과물을 확인할 수 있다. Final Cut Pro 10.2의 사용자들은 네 개의 비디오 스코프를 동시에 볼 수 있어 더욱 정교한 색 보정이 가능하며 Shape mask 기능은 설정한 효과를 프리셋으로 저장해 언제든 접근할 수 있도록 한다. 뿐만 아니라 Final Cut Pro 10.2는 자체적으로 Panasonic AVC-Ultra, Sony XAVC-S 등 더 많은 동영상 포맷을 지원하며, Mac Pro의 dual GPU 지원 기능을 포함하여 GPU 가속 트랜스코딩, 플레이백, 렌더링 등을 통해 RED RAW 파일 작업을 더욱 빠르게 할 수 있도록 한다.

동영상 편집자 및 모션 그래픽 전문가들은 더 많은 3D 타이틀 옵션을 갖춘 Motion 5.2의 많은 장점을 누릴 수 있다. Motion 5.2는 여러 개의 라이트 및 카메라와 초현실적인 그림자 및 음영을 다른 피사체에 적용할 수 있는 멀티레이어 신(scene)을 사용한 3D 타이틀을 활용하여 역동적인 타이틀을 제작할 수 있도록 한다. 수십 여의 서드 파티 파트너들은 더 아름다운 3D 타이틀을 제작할 수 있도록 더 많은 옵션을 제공하고 Ripple Training, motionVFX, FxFactory 등의 개발사들은 Motion 및 Final Cut Pro의 업데이트 버전에서 효과적으로 기능하는 수백 개의 새로운 3D 템플릿을 제공할 예정이다. Motion은 새로운 버전을 통해 12개의 새로운 제너레이터 효과, 개선된 키프레이밍, 향상된 마스크 및 모양 제어를 선보인다.

Compressor 4.2는 iTunes Store 판매용 영화를 더욱 쉽게 패키징 할 수 있도록 도와 준다. 영화, 트레일러, 자막 등을 선택하기만 하면 Compressor는 자동으로 iTunes Store Package를 생성하고, 사용자는 이를 iTunes Delivery Partner를 통해 iTunes Store에 판매용으로 게시할 수 있다. Compressor는 Send to Compressor와 하드웨어 가속 멀티 패스 H.264 인코딩을 연동 시스템에서 사용 시 빠른 GPU 렌더링 등 더욱 개선된 핵심 성능을 보여 준다.

Apple의 월드와이드 마케팅 수석 부사장 필립 쉴러(Philip Schiller)는 “할리우드 블록버스터 영화 감독부터 영화 제작이 처음인 초보 사용자까지 Final Cut Pro는 오늘날의 영화 편집 방식을 바꾸고 있다”며, “Final Cut Pro X, Motion 및 Compressor의 업데이트로 짧은 동영상부터 장편 영화에 이르기까지 편집, 타이틀, 패키징이 한층 더 쉬워졌다”고 말했다.

2015년 공개된 영화 ‘포커스’(Focus)를 공동 연출한 글렌 피카라(Glenn Ficarra)와 존 레쿼(John Requa)는 “우리는 포커스(Focus)를 편집하는데 Final Cut Pro X를 애용했다”며, “우리는 이 영화의 극장판을 Final Cut Pro에서 직접 제작했다. 새로운 3D 타이틀 및 효과 기능으로 앱 내 그래픽이 더 개선될 것이라고 보며, 다음 영화를 위해 새로 나온 Final Cut Pro를 사용하고 있다”고 말했다. 
 
Final Cut Pro 10.2, Motion 5.2 및 Compressor 4.2는 신규 사용자의 경우 Mac App Store에서 각각 299.99달러, 49.99달러, 49.99달러에 오늘부터 구입할 수 있다. 기존 사용자들은 무료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