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태그호이어, 구글과 함께 ‘스마트워치’ 협력 발표
상태바
인텔, 태그호이어, 구글과 함께 ‘스마트워치’ 협력 발표
  • 정환용기자
  • 승인 2015.03.20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텔은 태그호이어(TAG Heuer), 구글과의 협업을 통해 인텔 기술과 안드로이드 웨어 기반의 스위스 스마트워치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본 협업은 지난 19일 열린 바젤 시계보석박람회(Baselworld) 태그호이어 부스에서 열린 기자 간담회에서 정식으로 발표됐다. 행사에는 태그호이어 CEO이자 LVMH 그룹 시계 부문 사장 장 클로드 비버(Jean-Claude Biver)와 안드로이드 웨어 엔지니어링 디렉터 데이비드 싱글턴(David Singleton), 그리고 인텔의 뉴 디바이스 그룹 총괄 매니저 겸 부사장 마이클 벨(Michael Bell)이 참석했다. 이번 협력은 실리콘밸리와 스위스 시계 제조사의 새로운 협력의 시대를 열었으며, 시계 제작-소프트웨어-하드웨어 분야의 전문성을 한데 녹여낸다는 데 의의가 있다.
 
각 사는 공동으로 일상생활과 끊임없이 연결되는 기술의 탑재는 물론, 고급스러움까지 갖춘 제품을 개발할 것이며, 이는 캘리포니아 실리콘밸리와 스위스 시계 산업의 중심인 라쇼드퐁(La Chaux-de-Fonds)의 혁신과 창의성, 디자인의 정점에 이른 제품이 될 것이라고 발표했다.
 
장 클로드 비버는 “스위스 시계 제조업체와 실리콘밸리의 협력으로 기술적 혁신과 오랜 세월 쌓아온 스위스 시계의 신뢰성이 만나게 됐다”며, “이번 협력은 상생의 파트너십을 통해 더 큰 시너지를 발휘할 것이며, 3사는 무한한 잠재력을 갖게 됐다”고 자신감을 밝혔다.
 
태그호이어 총괄 매니저 기 시몬(Guy S?mon)은 “스위스 시계의 품질은 이미 전 세계적으로 입증됐다”며, “이러한 스위스 시계의 명성이 창의적인 기술력과 글로벌 역량을 갖춘 인텔 및 구글과 만나 안드로이드 웨어와 인텔 기반 기술을 사용하게 되면, 시계 업계는 기술적 혁명을 경험하게 될 것이고, 이를 태그호이어가 이끌어갈 수 있어 매우 자랑스럽다”고 밝혔다.
 
데이비드 싱글턴 디렉터는 “스위스 시계는 기술과 아름다움을 접목시켜 수많은 아티스트와 엔지니어들에게 영감을 제공해왔다”며, “우리는 인텔과 태그호이어와의 협업을 통해 명품 시장에 감성과 혁신을 동시에 전달할 수 있게 됐으며, 안드로이드 웨어 플랫폼으로 더 향상되고, 아름답고, 스마트한 시계를 그려낼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마이클 벨 부사장은 “우리의 목표는 더 큰 효용성과 새로운 가치를 전달하는 기술을 개발하는 것으로, 인텔은 협력을 통해 웨어러블 기술에 새로운 혁신의 영감을 불어넣을 것이라 자신한다”며, “태그호이어 및 구글과의 협력은 차별화된 스마트워치를 통해 웨어러블 기술이 한 단계 더 발전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smartPC사랑 | 정환용 기자 maddenflower@ilovepc.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