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sk Checker, 명정보기술에서 선보이는 하드디스크 데이터 삭제 전용 장비
상태바
Disk Checker, 명정보기술에서 선보이는 하드디스크 데이터 삭제 전용 장비
  • 김희철기자
  • 승인 2015.03.03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함 CCTV 복구, 세월호 CCTV 복구로 유명한 데이터복구 전문회사 (주)명정보기술은 하드디스크 데이터 삭제 전용 장비 Disk Checker를 출시했다. Disk Checker는 기존 방식과 달리 Security Erase 방식을 이용하여 하드디스크와 SSD에 저장된 데이터를 깨끗하게 삭제한다. S사의 SSD 256GB 최신 모델의 경우 10초 이내에 전체 데이터를 완전히 삭제할 수 있다.

 

명정보기술 김상욱 책임연구원



Security Erase를 이용한 완전 삭제
하드디스크 또는 SSD에 저장된 데이터를 삭제하는 방법은 다양하다. 해당 데이터나 파일을 Delete 하는 방법, 데이터 복구가 불가능하도록 소프트웨어적인 방법으로 완전 삭제를 하는 방법, 디가우저 또는 천공기를 이용하여 하드디스크를 고철 덩어리로 만들어 버리는 방법 등이 있다.
Disk Checker에 적용된 Security Erase를 이용한 삭제는 하드디스크 또는 SSD에 저장된 데이터를 자체적으로 삭제시키는 방법이다. 스스로 데이터를 삭제하기 때문에 하드디스크는 성능 및 용량에 따라 삭제 시간이 달라지며, 낸드 플래시 메모리를 사용하는 SSD는 10초 만에 256GB 용량을 완전삭제할 수 있다.


다양한 부가 기능
Disk Checker는 삭제 이외에도 하드디스크와 SSD의 상태를 점검할 수 있는 부가 기능을 갖췄다. 첫 번째로 연결된 하드디스크의 ID 값을 확인해 제조사, 모델명, 용량 등 하드디스크 관련 기본 정보를 볼 수 있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두 번째는 SMART 정보를 확인해 사용이 가능한 하드디스크인지 아닌지를 판별할 수 있고, 세 번째로 하드디스크 내에 존재하는 BAD Sector를 확인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는 SMART log 값을 초기화하는 기능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