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보 드라이브 성능기
상태바
위보 드라이브 성능기
  • 딴트공
  • 승인 2014.11.10 0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보드라이브 2채널 KS블랙박스 성능편 딴트공 리뷰 0 사본.jpg

위보드라이브 2채널 KS블랙박스 성능편 딴트공 리뷰 1 사본.jpg

믿고 맡길 수 있는 제품인가?

 

자동차 사고는 언제 어디서 일어날지 모르기에 우리는 그에 대비해서 블랙박스를 설치하고 사용하게 됩니다. 사고로 부터 분쟁을 해소 할 수 있고 그에 따라 억울한 피해를 받지 않기 위해서 우리는 믿을 수 있는 블랙박스를 찾게 됩니다. 하지만 넘쳐나는 블랙박스 중 어떤제품을 선택해야 할지 블랙박스 리뷰를 많이 해본필자도 고민하게 됩니다. 그래서 그런 걱정을 좀더 덜어주기 위해 이번에 소개해 드릴 위보 드라이브 블랙박스는 KS인증을 받아 소비자들로 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따라서 필자가 직접 위보 드라이브를사용해 보고 성능을 확인해 보고자 이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위보드라이브 2채널 KS블랙박스 성능편 딴트공 리뷰 2 사본.jpg

위보 드라이브 스펙

 

위보 드라이브는 전후방 200만 화소 및 전후방 HD영상을 촬영할 수 있는 블랙박스 입니다. 렌즈의 화각은 전후방 모두 120도 및 30Frame을 지원하는 제품입니다.   


위보드라이브 2채널 KS블랙박스 성능편 딴트공 리뷰 3 사본.jpg

전후방 모두 120도로 촬영한다

 

위보 블랙박스는 전후방 촬영 대각이 모두 120도로 동일합니다. 전후방 카메라로 영상의 화각을 확인해본 결과 차량의 사고가 일어날 수 있는 범위 내에서 모두 촬영이 가능한 것으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동일한 30프레임 영상으로 끊김 없이 부드러운 영상을 촬영할 수 있었습니다.  


위보드라이브 2채널 KS블랙박스 성능편 딴트공 리뷰 4 사본.jpg


유트브 copy.jpg


주간 주행 녹화 테스트

 

일반적으로 주간 주행시간이 야간에 비해 높다는 것은 기정 사실입니다. 따라서 도로위에 많은 시간을 소비해야 하는 만큼 사고의 위험 노출도 그만큼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럼 국내표준 인증 마크를 획득한 위보 드라이브의 주간 주행 녹화 성능은 어떨까요? 딴트공이 직접 위보와 함께 거리로 나가 봤습니다.  



위보드라이브 2채널 KS블랙박스 성능편 딴트공 리뷰 5 copy.jpg

차번호 인식능력

 

위보 드라이브로 주간 주행시 앞차의 번호판 인식 능력을 확인해 봤습니다. 3차선 차도에서 앞에 3차량의 번호판 인식이 가능 한 것으로 확인 되었습니다. 물론 근거리에 위치 했을때 가장 정확하게 식별할 수 있었으며 차량의 거리에 따라 번호판 식별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위보드라이브 2채널 KS블랙박스 성능편 딴트공 리뷰 5 사본.jpg

측면 차량 식별능력

 

그럼 측면에서 오는 차량을 식별 성능은 어떻게 될까요? 위보 드라이브로 측면에 있는 버스를 촬영해 봤습니다. 버스의 번호판은 물론 노선안내표지까지 모두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측면의 식별 능력 또한 만족스러운 결과가 나왔습니다.  


위보드라이브 2채널 KS블랙박스 성능편 딴트공 리뷰 6 copy.jpg

측면 차량 식별능력

 

그럼 측면에서 오는 차량을 식별 성능은 어떻게 될까요? 위보 드라이브로 측면에 있는 버스를 촬영해 봤습니다. 버스의 번호판은 물론 노선안내표지까지 모두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측면의 식별 능력 또한 만족스러운 결과가 나왔습니다.  


위보드라이브 2채널 KS블랙박스 성능편 딴트공 리뷰 7 copy.jpg

양쪽 차선 간판 식별 능력

 

그럼 주간 주행중 양쪽 차선에 위치한 상가의 간판 식별 능력을 확인해 봤습니다. 간판에 따라 달라질 수 있겠으나 기본적으로 간판의 상호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정도 성능이라면 측면에서 달려오는 차량 및 오토바이로 인한 사고 발생시에도 보다 정확한 영상을 담을 수 있을 것으로 보여졌습니다.  


위보드라이브 2채널 KS블랙박스 성능편 딴트공 리뷰 8 copy.jpg

후방 카메라 차량번호 식별 능력

 

그럼 후방에서의 번호판 식별 능력은 어떨까요? 전방에 비해 아무래도 선명도는 떨어졌지만 후방에서 다가오는 차량의 번호판 식별에는 큰 어려움이 없습니다. 물론 차량의 거리에 따라 식별 능력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위보드라이브 2채널 KS블랙박스 성능편 딴트공 리뷰 8-2 사본.jpg


유트브 copy.jpg


야간 주행 녹화 테스트

 

주간 주행보다 사고발생 확율이 높은 야간 주행에서는 블랙박스의 역활이 더 중요합니다. 특히 주간에 비해 야간 주행은 주변 목격자가 없는 경우가 많기에 뺑소니로 이어질 확율도 높기 때문입니다. 그러면이번 위보 드라이브의 야간주행 녹화 성능은 어떤지 딴트공이 직접 확인 해봤습니다.  


위보드라이브 2채널 KS블랙박스 성능편 딴트공 리뷰 9 copy.jpg

차번호 식별 능력 (야간주행)

 

야간 주행시에는 간접 조명과 차량의 해드라이트에만 의존해 영상을 담을 수 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주간 주행에 비해 야간 주행시 블랙박스는 어두워진 환경에 얼마나 적응을 하는지가 관건 입니다. 이번 위보 드라이브 블랙박스로 야간 주행시 앞 차량의 번호판 인식을 확인해본 결과 앞 차량의 번호판 인식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단, 주변 환경과 앞차량의 거리에 따라 결과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위보드라이브 2채널 KS블랙박스 성능편 딴트공 리뷰 10 copy.jpg

양차선 광고 문구 식별 능력 (야간주행)

 

야간주행시 양차선의 광고 현수막의 문구를 식별할 수 있는지 확인해봤습니다. 우측의 아파트 분양광고와 좌측의 원가처분 및 전원주택 부지 문구역시 확인이 가능 했으며 하단에 전화번호 까지 모두 식별할 수 있는 것으로 확인 되었습니다. 이정도 성능이라면 야간 주행시 발생할 수 있는 사고를 대비할 수 있어 보였습니다.   


위보드라이브 2채널 KS블랙박스 성능편 딴트공 리뷰 11 copy.jpg


야간주행 후방 카메라 성능

 

위보 드라이브로 야간주행시 후방카메라의 성능을 확인 해봤습니다. 전방과는 다르게 영상이 어둡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후방은 전방보다 썬팅이 되있다는 점을 감안해야 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위보 드라이브의 후방 카메라는 야간에서는 큰 역활을 기대하기는 어려울 듯 보여졌습니다. 그래도 전용뷰어를 통해 콘트라스트를 조정할 수 있으므로 기본적인 사고가 후방에서 발생할 경우 사고의 원인을 밝히기에 부족해 보이지 않았습니다.


위보드라이브 2채널 KS블랙박스 성능편 딴트공 리뷰 11-2 사본.jpg


유트브 copy.jpg

주차 중에도 감시한다.

 

주행하는 시간 이상으로 주차된 시간이 많습니다. 따라서 주차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를 미리 대비하기 위해 블랙박스는 주행은 물론 주차중에도 영상이 촬영되야 합니다. 그럼 이번위보 드라이브의 주차 모드 성능은 과연 어떨까요?    


위보드라이브 2채널 KS블랙박스 성능편 딴트공 리뷰 12 copy.jpg

주차모드 식별 능력

 

사실 주차의 경우 실내에 주차하는 경우가 많으며 주간이든 야간이든 상관 없이 주차장 특성상 어두운 경우가 많습니다. 위보 드라이브의 주차모드를 통해 주차된 영상을 확인해본 결과 앞차량의 번호판 인식과 후방에 주차된 차량의 번호판인식 모두 가능했습니다. 주차중에도 감시해 주는 위보드라이브는 주행시는 물론 주차중에도 내 차를 지켜주기에 충분해 보였습니다.  


위보드라이브 2채널 KS블랙박스 성능편 딴트공 리뷰 13 copy.jpg


유트브 copy.jpg


전용뷰어 및 설정

 

위보 드라이브 블랙박스는 촬영된 영상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전용뷰어를 지원해 주고 있습니다. 위보 드라이브 홈페이지내에 다운로드 게시판에 들어가면 사용설명서 및 전용뷰어를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위보 드라이브 전용뷰어는 전후방 영상을 한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음은 물론 전후방 영상을 스위치 해서 확인할 수 있으며, 주행영상,이벤트 영상 그리고 주차영상을 섹션별로 나눠서 확인할 수도 있었습니다. 사고장면을 이미지로 변환 할 수 있는 캡쳐기능이 탑재되어 어떤 장면이든 원하는 폴더에 이미지를 저장할 수 있는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위보드라이브 2채널 KS블랙박스 성능편 딴트공 리뷰 14-1 copy.jpg

당신의 선택은? 

 

이번 위보 드라이브는 국내 최초 K인증 마크를 획득한 블랙박스 입니다. 말그대로 국내 최초라는 문구가들어가는 제품으로 주간 및 야간 그리고 주차모드 성능을 모두 테스트 해본 결과 기본기에 충실한 제품이라는 결논을 내릴 수 있었습니다. 특히 체험기간 동안 녹화오류가 발생하지 않았으며 주간 주행 및 야간주행 그리고 주차모드에 있어서도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만약 블랙박스 구매를 희망하는 소비자가 계시다면 이번 기회에 위보 드라이브를 알아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DTG.gif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