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amViewer, TeamViewer 10베타 출시
상태바
TeamViewer, TeamViewer 10베타 출시
  • 김희철기자
  • 승인 2014.11.05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격 제어, 온라인 미팅 소프트웨어인 TeamViewer가 금일 윈도, 맥, 리눅스 운영체제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는 TeamViewer 10 베타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TeamViewer 10 은 다양한 규모의 기업들이 안전하고 통합된 기업 맞춤형 서비스를 고객들에서 제공할 수 있도록 정보 공유를 촉진하는 새로운 협업 툴을 포함한 신기능들과 향샹된 성능을 제공한다.


TeamViewer 10은 새롭게 설정된 정책들을 TeamViewer 메니지먼트 콘솔을 통해 적용, 배포, 강요할 수 있도록 해준다. 사용자들은 새로운 컴퓨터&연락처 API기능을 통해 그들의 컴퓨터와 연락처들을 다른 애플리케이션과 통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정보를 동기화하고 고객이 언제 온라인 상태인지를 파악하며 소프트웨어 내의 연락처와 정보를 관리할 수 있다.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다.

 

-  클릭 한 번으로 가능한 화상 통화 - 사업 파트너와 고객들은 사전에 스크린 공유 절차 없이도 뛰어난 이미지와 오디오 성능으로 VoIP와 비디오에 연결할 수 있다. 여러 명의 회의 참석자들과 함께 보고 대화할 수 있으며 언제든 상대방과 스크린을 공유할 수 있다. 다른 스크린 공유 회의 소프트웨어처럼 팀뷰어의 화상 통화 내용은 처음부터 끝까지 모두 암호화 된다.


-  향상된 메신저 기능 - 향상된 커뮤니케이션 기능으로 채팅 내용을 모두 저장할 수 있어서 기기 내에서 이전의 메시지들을 쉽게 찾을 수 있다. 사용자들은 오프라인 메시지를 보낼 수도 있으며 여러 개의 영구 채팅 그룹을 만들 수 있다. 채팅 내용은 모두 암호화 되기 때문에 대화 내용에 대한 보안은 언제나 철저히 보장된다. 


- 화이트리스트 ? 새롭게 추가된 화이트 리스팅 기능은 사용자가 별도의 원격 접근 승인 절차를 매번 거칠 필요 없이 매니지먼트 콘솔의 화이트리스트를 이용해 모든 기기에 대한 엑세스 권한을 총체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개별적인 사용자를 일일이 등록할 필요 없이 기업 전체를 한번에 등록할 수 있다.


-  향상된 회의 중 제어 기능 ? 회의 발표자는 막판 준비 작업을 하거나 참석자들이 제 시간에 참석하도록 유도하기 위해 온라인 회의 방을 잠글 수 있다. 발표자는 참가자를 초대하거나 퇴장 시킬 수도 있다. 


-  심도 있는 사용자 지정 기능 ?기업들은 이제 온라인 미팅에 참여하거나 원격 서비스를 받기 위한 대기실을 자유롭게 사용자 지정함으로써 일관적인 기업의 디자인을 보여줄 수 있다. 또한 사용자들은 자신의 사진을 이용해 보다 개인적인 온라인 상태 표시가 가능하다. 프로필 사진들은 컴퓨터&연락처 리스트, 채팅창, 요청 문구 등에 나타나 사용자들을 쉽게 구별할 수 있다. 


-  드롭박스(Dropbox), 구글 드라이브(Google Drive), 원드라이브(OneDrive), 박스(Box) 통합 ?사용자들은 드롭박스, 구글 드라이브, 원드라이브, 박스를 사용해서 온라인 회의나 원격 제어 중에 문서를 공유할 수 있다. 데이터가 클라우드에 있으면 시간과 대역폭을 절약해 어디서든 쉽게 파일을 공유할 수 있다.


-  모바일 플랫폼 지원 기능 확장 ? 팀뷰어 10은 늘어나는 모바일 기기를 지원하기 위해 리눅스 운영 체제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새로운 앱을 통해 사용자들은 블랙베리로도 다른 기기들을 원격 조정할 수 있게 되었다.

 

팀뷰어 10은 이외에도 새로운 기능들을 제공한다. 팀뷰어 10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팀뷰어 웹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고 영상은 유튜브에서 확인할 수 있다.

 

smart PC사랑 | 김희철 기자 tuna@ilovepc.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