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항해시대5, 간드로메다 통해 국내서비스 예정
상태바
대항해시대5, 간드로메다 통해 국내서비스 예정
  • stonepillar
  • 승인 2014.10.31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본 코에이테크모게임즈의 대표작이자 국내에도 많은 팬을 보유하고 있는 ‘대항해시대’ 시리즈의 최신작 ‘대항해시대5’가 간드로메다(GandromedA)를 통해 국내에서 정식으로 서비스될 예정이다.


웹삼국지, 무극 등 웹게임을 주력으로 서비스하고 있는 간드로메다는 올해 봄부터 '대항해시대5'의 한국 현지화를 진행했으며, 최종 마무리 단계에 돌입해 11월 중 CBT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오늘(31일) 밝혔다.


간드로메다는 이미 '대항해시대5'의 국내서비스 버전에 대한 전문가그룹테스트(EGT)를 비공개로 진행하여 기술성을 점검했으며, 금주 주말부터는 게임성과 안정성을 최종 점검하는 포커스그룹테스트(FGT)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코에이테크모게임즈와 함께 지스타2014에 맞춰 '대항해시대5'의 미디어 쇼케이스를 준비하고 있으며, 지스타 현장에서 일본 서비스보다 업그레이드 된 국내서비스 버전의 자세한 정보를 전달할 계획이다.


코에이테크모게임즈의 '대항해시대' 시리즈는 16세기 유럽의 '대항해시대'를 소재로 삼고 있는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15년 만에 출시된 정식 후속작 '대항해시대5' 역시 시리즈 전통의 3요소인 탐색, 교역, 해전을 계승하고 있으며 특히, 시리즈 최초로 웹게임으로 개발돼 별도의 클라이언트 설치 없이 바로 게임에 접속할 수 있다.


간드로메다 강희웅 사업본부장은 "웹게임 명가인 간드로메다에서 웹게임으로 출시된 ‘대항해시대5’를 정식 서비스하게 되어 영광이다. 국내서비스를 준비하면서 무엇보다 중요하게 여긴 것은 원작의 기대에 부응하는 최적화된 현지화와 오랜 기다림에 부족함이 없는 쾌적한 플레이 환경"이라며, “수개월 동안 국내 게이머들의 입맛과 환경에 맞추기 위한 현지화의 결과물도 금주 주말의 비공개 FGT로 최종 점검하고, 11월 내 전설이 부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smartPC사랑 | 석주원 기자 juwon@ilovepc.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