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칩, 새로운 등급의 모터 컨트롤 및 스마트 센서 애플리케이션 구현할 수 있는 저가형 DSC 제품군 출시
상태바
마이크로칩, 새로운 등급의 모터 컨트롤 및 스마트 센서 애플리케이션 구현할 수 있는 저가형 DSC 제품군 출시
  • PC사랑
  • 승인 2007.06.21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이크로칩, 새로운 등급의 모터 컨트롤 및 스마트 센서 애플리케이션 구현할 수 있는 저가형 DSC 제품군 출시
세계적인 마이크로컨트롤러 및 아날로그 반도체 전문업체인 마이크로칩 테크놀로지(한국 지사장: 한병돈)는 영구 자석 동기식 모터(PMSM)의 센서리스 FOC(Field Oriented Control)와 업계 최저가에 소형 패키지로 제공되는 dsPIC33FJ12MC 및 dsPIC33FJ12GP 디지털 신호 컨트롤러(DSC) 제품군의 소스 코드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제공되는 무료 소스 코드는 새로운 dsPIC33FJ12MC 제품군을 포함해 마이크로칩의 모든 모터 컨트롤 dsPIC DSC 제품군에서 사용할 수 있다. 이 FOC 플랫폼과 www.microchip.com/motor에서 다운琯?할 수 있는 코드를 함께 사용하면 전자 기기 및 자동차와 같은 모터 구동 애플리케이션에서 값비싼 광 또는 홀 효과 인코더를 저렴한 션트 저항기로 대체해 에너지 소모를 경제적으로 줄일 수 있다.

마이크로칩 디지털 신호 컨트롤러 사업부의 수밋 미트라(Sumit Mitra) 부사장은 "PMSM 모터의 FOC는 뛰어난 토크 제어로 에너지 효율성을 높이는 동시에 보다 조용한 작동과 긴 수명에 대한 소비자의 요구를 충족시켜 준다"며 "마이크로칩은 효율성이 뛰어난 무료 FOC 모터 컨트롤 알고리즘과 함께 경제적인 DSC 제품군을 제공하게 되었다. 전자 기기 제조업체들은 이를 통해 규정 준수 및 경제성 문제에 관한 고민을 손쉽게 해결할 수 있게 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40MIPS dsPIC33FJ12MC 제품군은 모터 컨트롤 애플리케이션에 대해 한 차원 높은 성능, 낮은 소음 및 뛰어난 전력 효율을 구현한다. 이로써 센서리스 FOC에 필요한 DSP 기능을 경제적으로 제공하는 동시에 결정적 기능, 효과적인 인터럽트 처리와 같이 마이크로컨트롤러 디자이너에게 필요한 속성을 지원한다. 또한 FOC는 전류 센서가 두 개(세 번째는 컴퓨터를 통해 계산됨)만 있으면 되기 때문에 시스템 비용을 추가로 줄일 수 있다. 이와 더불어 dsPIC33FJ12MC 제품군은 6x6mm에 불과한 20 및 28핀 패키지를 통해 공간 제약형 모터 컨트롤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한다. 또한 업계 최저가로 제공되는 최소형 DSC인 40MIPS dsPIC33FJ12GP 제품군을 사용하면 스마트 센서(Smart Sensor)라는 새로운 차원의 센서 처리를 구현하여 센서의 성능을 높이고 제품 수명을 늘릴 수 있다.

모든 임베디드 애플리케이션은 센서의 입력에 반응하므로 시스템의 전반적인 성능과 안정성이 센서 입력의 품질에 따라 결정되는 경우가 많다. dsPIC33FJ12GP는 패키지 크기가 6x6m에 불과하기 때문에 프로세서를 센서에 좀 더 가까이 옮길 수 있어 리드 노이즈를 없애고 중앙 프로세서에서 이러한 작업 부하에 대한 부담을 덜 수 있다.

수밋 미트라 부사장은 "마이크로칩은 핀, 주변장치, 소프트웨어 및 툴 호환성을 바탕으로 자사의 16비트 마이크로컨트롤러와 DSP 사용 DSC 간의 원활한 마이그레이션을 지원하는 유일한 업체"라며 "급성장하고 있는 마이크로칩 16비트 포트폴리오의 92 dsPIC DSC와 PIC24 마이크로컨트롤러 사이를 손쉽게 마이그레이션할 수 있게 되면, 출시 시간을 앞당기는 것은 물론 디자인 프로세스 간 발생하는 요구사항 변경에 신속하게 대처하고 많은 애플리케이션 지원을 위한 확장성을 얻을 수 있다"고 밝혔다.

시장전문조사기관인 Forward Concepts社의 윌 스트라우스(Will Strauss) 사장은 "마이크로칩은 dsPIC DSC와 PIC24 MCU를 통해 진정으로 통합된 DSP 및 MCU 제품 라인을 갖춘 유일한 업체가 되었다"며 "dsPIC33 제품군을 사용하면 MCU 관련 인력들이 DSP 성능으로 손쉽게 마이그레이션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더 자세한 정보는 현지 마이크로칩 영업 담당자 혹은 전 세계 공식 대리점에 문의하거나, 마이크로칩 웹 사이트(www.microchip.com/16bit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애플리케이션 노트 AN1078의 일부로 무료로 제공되는 이 FOC 알고리즘은 현재 www.microchip.com/motor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dsPIC33FJ12MC 및 dsPIC33FJ12GP는 현재 일반 샘플링 및 대량 생산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