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코리아, 소니 첫 메모리스틱형 HD핸디캠 및 세계 최대용량 100GB HDD형 HD핸디캠 출시 발표
상태바
소니 코리아, 소니 첫 메모리스틱형 HD핸디캠 및 세계 최대용량 100GB HDD형 HD핸디캠 출시 발표
  • PC사랑
  • 승인 2007.06.18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니 코리아, 소니 첫 메모리스틱형 HD핸디캠 및 세계 최대용량 100GB HDD형 HD핸디캠 출시 발표

소니 코리아(대표이사 사장: 윤여을, www.sony.co.kr)는 메모리스틱에 고화질 풀(Full) HD동영상을 담을 수 있는 소니의 첫 메모리스틱형 HD핸디캠 ‘HDR-CX7K’와 세계 최대 용량인 무려 100GB의 대용량 하드디스크드라이브(HDD)에 HD영상을 녹화할 수 있는 HDD형 HD핸디캠 ‘HDR-SR8’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소니 코리아는 이번 메모리스틱형 HD핸디캠 ‘HDR-CX7K’ 출시를 통해 HD핸디캠의 저장 포맷 DVD, HDD, HDV, 메모리스틱별 HD캠코더 전(全)라인업을 완비함으로써 캠코더 시장 리더로서의 입지를 이어갈 방침이다. 이와 동시에 HD등 프리미엄 제품을 앞으로도 꾸준히 선보임으로써 소니만의 프리미엄 이미지를 확고히 함은 물론, HD캠코더 시장 확장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 소니 첫 메모리스틱형 HD핸디캠, ‘HDR-CX7K’

메모리스틱에 동영상을 기록할 수 있는 소니의 첫 AVCHD 캠코더 HDR-CX7K는 370g의 초경량에 가로, 세로, 길이가 각각 69mm, 67mm, 131mm에 불과해 한 손에 쏙 들어가는 크기다. 소니의 4GB 메모리스틱 프로듀오 (Memory Stick™ PRO DUO)가 번들로 제공되며 최대 1시간25분까지 HD녹화가 가능하고 8GB 메모리스틱을 사용할 경우 약 3시간까지 HD영상 촬영이 가능하다.

HDR-CX7K는 영상의 정보량에 따라 녹화 압축 정도가 자동조절 되는 특징을 갖췄다. 즉, 빠른 움직임이 있거나 많은 정보량을 가지고 있는 영상은 알아서 고압축하는 반면, 정지영상 등 적은 정보량의 영상은 상대적으로 자동 저압축하는 ‘VBR(Variable Bit Rate)’기술을 탑재했다. 이는 놀이공원 등에서 빠르게 움직이는 놀이기구를 타고 있는 아이를 촬영하다 갑자기 벤치에 앉아 있는 아빠의 모습을 촬영하는 것과 같이 다양한 풍경이 혼재된 야외에서 매우 유용하게 활용될 전망이다.

HDR-CX7K는 이와 함께 소니 고유의 저전력 소비 기술로 AVCHD핸디캠 중 가장 우수한 배터리 성능으로 6시간 연속 촬영이 가능해 야외 활동이 많은 휴가철에도 매우 유용하게 사용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5.1ch 돌비 디지털 서라운드’ 녹음기능으로 풍부하고 생생한 영상촬영이 가능하며 정지 영상시에도 무려 600만화소 화질을 구현해 디카 못지 않은 성능을 제공한다. 광학식 손떨림방지 기술인 ‘수퍼 스테디 샷 옵티컬(Super Steady Shot™ Optical)’ 기능도 탑재되어 흔들림 없는 안정적인 영상촬영이 가능하다.

HDR-CX7K에는 512MB이상의 ‘메모리스틱 프로듀오 (Memory Stick™ PRO DUO)’, ‘메모리스틱 프로-HG듀오 (Memory Stick™ PRO-HG DUO)’가 권장되며 ‘메모리스틱 마이크로 (Memory Stick™ Micro)’와 호환이 가능하다.

- 세계 최대 100GB의 HDD에 HD영상 38시간이상 녹화 가능한 ‘HDR-SR8’

이번에 출시하는 HDR-SR8은 세계 최대 용량인 100GB의 HDD를 탑재하여 풀HD 영상을 최대 38시간 10분까지 촬영할 수 있어 더 이상 용량에 구애 받지 않고 고품질의 영상을 장시간 촬영할 수 있다. 역시 광학식 손떨림 방지기술인 ‘수퍼 스테디 샷 옵티컬’ 기능이 탑재되어 안정적인 영상촬영이 가능하다.

외부충격으로부터 HDD를 안전하게 보호하는 ‘스마트 프로텍션’, 데이터의 손실을 최소화 해주는 ‘3G 센서’, 센서가 분리된 경우 기록중인 영상을 메모리에 임시 저장 후 자동으로 HDD에 복원시켜주는 ‘비디오 스트림 버퍼링’ 기능 등 안정성도 뛰어나다.

- 소니 고유의 영상 기술과 편리한 작동방법

HDR-CX7K와 HDR-SR8은 소니 고유의 ‘클리어비드 CMOS(ClearVid CMOS)센서’와 ‘새로운 이미지 강화 프로세서(new Enhanced Imaging Processor)’로 2룩스의 어두운 환경이나 역광에서도 생생한 화질을 구현한다. 또한 ‘x.v.Color’ 규격을 채택해 자연스러운 색상에 가장 가까운 색감표현이 가능하다. 골프 스윙과 같이 눈으로 잡기 힘든 빠른 영상을 오디오까지 담아내는 첨단 고속촬영 기술인 ‘스무스 슬로우 레코딩(Smooth Slow Recording)’기능과 동영상과 정지영상을 동시에 촬영할 수 있는 ‘듀얼 레코딩(Dual recording)’기능을 기본으로 탑재했다.

이와 함께 재생간격 설정을 통해 원하는 영상을 신속하게 찾을 수 있는 ‘필름롤 인덱스’ 기능과 얼굴인식을 통해 특정인물이 촬영된 영상을 찾아주는 ‘페이스 인덱스’ 기능이 새롭게 추가돼 보다 쉽고 재미있게 영상을 검색을 할 수 있다. 한편 HDR-SR8은 ‘홈(HOME)’메뉴 및 ‘옵션(Option)’메뉴로 촬영, 재생, 기능 설정도 손쉽다.

소니 코리아 윤여을 대표이사 사장은 “이번 메모리스틱형 HD핸디캠 ‘HDR-CX7K’ 출시를 통해 HD핸디캠의 저장타입별 전(全) 라인업을 업계 최초로 완비하게 됐다”며 “향후에도 꾸준히 프리미엄 풀 HD핸디캠 제품을 출시해 소니의 프리미엄 이미지를 강화하는 한편, 캠코더 시장 리더로서 HD캠코더 시장 확장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HDR-CX7K는 149만8천원, HDR-SR8은 199만8천원이며, 6월 25일부터 7월 9일까지 전화구매 및 소니스타일 온라인 쇼핑몰(www.sonystyle.co.kr), 소니 직영점인 소니 스타일 코엑스, 압구정, 명동점, 부산점, 분당점에서 예약판매를 실시한다. 예약판매 이후에는 주요 백화점, 할인점, 양판점 및 전국 소니 공식 대리점, 직영점 그리고 온라인 쇼핑몰, 전화구매를 통해 판매된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소니 스타일 홈페이지 www.sonystyle.co.kr을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