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멜론(MelOn), 샤프전자와 컨텐츠 제휴
상태바
SKT 멜론(MelOn), 샤프전자와 컨텐츠 제휴
  • PC사랑
  • 승인 2007.06.04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T 멜론(MelOn), 샤프전자와 컨텐츠 제휴

국내 1위의 유비쿼터스 음악포털, 멜론(Melon, www.melon.com)이 국내 전자사전 시장점유율 1위인 샤프전자의 전자사전 “리얼딕”을 통해 국내 최대의 120만곡 음원을 보유하고 있는 멜론의 컨텐츠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제휴를 했다고 4일 밝혔다.

금번 제휴를 통해, USB로 PC와 연결하는 PC 싱크(Sync) 방식으로 리얼딕 전자사전(지원모델: 기존에 출신된RD-CX200모델과 6월 이후 출시예정인 전자사전과 PMP상품)에 멜론의 음악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재생할 수 있게 되었다. 기존에 출시된 리얼딕 RD-CX200전자사전 이용자는 5일부터 샤프전자 홈페이지(www.sharpkorea.co.kr)에서 인터넷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통해 멜론의 음악 파일을 해당 제품으로 즐길 수 있다. 또한, 이후 출시되는 샤프전자의 USB기능이 지원되는 전자사전과 PMP모델에 대해서도 멜론의 컨텐츠가 호환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음악컨텐츠 뿐 아니라 멜론이 제공하고 있는 어린이 영어, 수험생 영어, 생활영어와 제2외국어 등 EBS의 양질의 어학강좌 35개 프로그램의 학습컨텐츠도 전자사전을 통해 이용 가능하다. 과목당 5,000원에 제공되는 서비스이지만 멜론에서는 월 6,000원이면 전 강좌의 스트리밍과 무제한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어학과 함께 음악까지도 즐기고 싶다면 월 7,000원인 ‘프리클럽 어학 패키지’에 가입하여 일정기간 동안 어학강좌와 멜론의 음악을 무제한으로 듣거나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다양한 음원 확보에 총력을 기울이는 한편 고객의 눈높이에 맞춘 색다른 부가서비스를 내놓으며 디지털 음악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멜론은 언제 어디서나 어떠한 단말기로도 멜론을 이용할 수 있도록 PC는 물론 휴대폰(▲무선 **3+Nate버튼 혹은 Nate접속 >> MelOn), MP3플레이어, PMP, 네비게이션 등 멜론이 지원되는 디바이스를 다양하게 확대하여 자유로운 음악감상이 가능하도록 하고 있다.

SK텔레콤 컨텐츠사업본부 뮤직사업팀 조원용팀장은 “소비자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하게끔 하는 컨텐츠의 다양성과 퀄리티는 물론 그 컨텐츠를 이용할 수 있도록 디바이스를 확대하여 이용장벽을 허무는 것 또한 디지털음악시장의 성장원동력이다”라며, “다양한 이용자층을 확보하고 있는 샤프 전자사전에 멜론의 콘텐츠를 공급함으로써, 하나의 콘텐츠를 유무선으로 다양한 플랫폼에서 동시구현이 가능토록 한 '멀티플랫폼화' 움직임이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