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무선 사운드바 NB2430A
상태바
LG 무선 사운드바 NB2430A
  • 김희철기자
  • 승인 2014.07.29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 무선 사운드바 NB2430A는 얇은 디자인으로 중대화면 프리미엄 TV와 잘 어울리는 2채널 스테레오 사운드바다. 벽걸이 또는 스탠드 설치 중 하나를 골라 사용할 수 있다. DTS와 돌비 디코더, 3D 서라운드 프로세서, Sonitia의 Stable Phase 기능이 탑재돼 맑고, 세밀하고, 중저음이 강화된 소리를 감상할 수 있다.
주목할 만한 특징은 무선을 지원한다는 점. 사운드 싱크 기능으로 무선으로 TV(13년 이후 출시된 LG TV 중 해당 모델)와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스마트 기기 음원을 블루투스로 재생할 수 있고, 그 외에 USB를 통해 음악을 감상할 수도 있다.
디자인
스피커 구성
2.0 CH
유선/무선 스피커
-
스피커 형태
사운드 바
디자인특징
노출형 스피커 유닛
색상
하이그로시 블랙
월마운트
O
출력
디지털출력 (Total)
160 W
전면
80W x 2
서브우퍼
-
음장
Dolby Digital
O
DTS
O
Audio 포멧
MP3, WMA
연결성
블루투스 (Rx)
O
사운드 싱크
(광디지털 / 블루투스)
O / O
음장 효과
3D 서라운드 프로세서
O
Sontia 알고리즘
O
사운드 효과
Natural, Bypass, Bass, ClearVoice, Game, Night, Upscaler, Loudness, 3D Sound
편의성
자동 음량 조절
O
심플링크
X
외부 저장장치 재생
O
FM 라디오
X
USB Direct Recording
X
/출력단자
HDMI
X
광디지털 음성입력
O
Portable Audio in
O
USB Host
O


▲ NB2430A는 160W 2채널 사운드바로 스피커 한 쪽에 80W 출력을 지원한다.


▲ 함께 동봉되는 리모콘으로 NB2430A 및 TV를 조작할 수 있다.


▲ 후면엔 NB2430A가 지원하는 기술을 확인해 볼 수 있다. 돌비 디지털, 블루투스, dts 2.0 채널.


▲ 입력 모드는 휴대용 기기, TV 연결, 광디지털 단자1, 광디지털 단자2, USB 단자, 블루투스로 총 6개 지원된다.

▲ USB 연결을 응용해 LG 외장하드 스마트프로 XE3를 연결했다. 외장하드 내 음악파일이 인식된다.


▲ 리모콘의 ‘정보’ 키를 누르면 파일명이 떠 무슨 음악인지 알아볼 수 있다.


▲ G3와 NB2430A(LG SOUND BAR)를 연결시켰다. 시원하게 음악을 재생해 준다.


▲ ‘휴대용 기기 연결 기능’은 3.5mm 스테레오 케이블을 사용해 다양한 휴대용 기기를 연결할 수 있는 기능이다. G3와 연결해 음악을 즐길 수 있었다.


▲ 광디지털 단자를 잘만 사용하면 PC와도 연결할 수 있다. NB2430A에 광케이블을 연결한 후, 다른 한 쪽은 기자의 PC에 붙어 있는 사운드 블라스터 오디지 RX에 연결했다.


▲ 광디지털 단자를 이용해 PC 음원을 재생하니 무선에 비해 음질이 훨씬 더 뛰어나다. 간단하게 음원 및 영상을 테스트해 봤는데, 어지간한 PC스피커보다 훨씬 낫다.


▲ 사운드바는 TV와 최고의 궁합을 자랑한다. TV 내장스피커보다 훨씬 듣기 좋다.


smart PC사랑 | 김희철 기자 tuna@ilovepc.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