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수학교육 교구 ‘넘버키즈’, 앱 하나에 총집합!
상태바
초등 수학교육 교구 ‘넘버키즈’, 앱 하나에 총집합!
  • stonepillar
  • 승인 2014.07.10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엑스런치는 스마트 러닝 환경에 맞는 수학교구 앱 개발에 오랫동안 공을 들여왔다. 엑스런치가 개발한 앱 ‘넘버키즈’는 유치원 과정에서부터 초등과정에 이르기까지 주로 사용하는 수학교구 칠교판(탱그램), 전개도(입체도형), 분수타워(Fraction Tower), 사각분수학습기(Fraction Rectangle), 각도기, 자, 수막대(Number rod), 다각형 등을 앱 하나에 모두 담았다.
 
교구를 활용해 학습을 하면 수학적인 개념을 더욱 효과적으로 이해시킬 수 있지만 여러가지 종류의 수학교구를 일일이 구입하는 것은 고가의 비용이 들고 공간도 많이 차지한다. 특히나 일선 학교에서 아이들 수대로 교구를 챙긴다는 것은 사실상 힘든 일이다. 이 점에 착안한 엑스런치가 태블릿 화면으로 교구를 보여주고 수업에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든 앱이 바로 ‘넘버키즈’ 이다.
 
'넘버키즈'의 특징으로 다음과 같은 기능들을 꼽을 수 있다. '칠판 기능'에서는 다양한 펜을 이용해 필기 및 그림 그리기가 가능하고 '웹 클립'을 통해 웹사이트의 내용이나 필요한 이미지를 잘라 활용할 수 있다. '전개도 기능'에서는 39개의 전개도를 지원하며 '탱그램 교구'로 다양한 조각을 분해, 합체하는 모양 만들기도 가능하다.
 
이 외에도 '다각형 기능', '분수 교구', '자/각도기', '수 막대' 등이 있으며 위의 교육 도구 외에도 앞으로 초등 수학에 필요한 모든 교육 도구를 추가할 예정이다.
 
(사진 설명= '웹 클립 기능' 인터넷을 이용해서 사이트의 내용이나 필요한 이미지를 찾아 잘라서 저장한 후에 강의나 노트에 사용)
 
(사진 설명= '패턴블록, 펜토미노, 탱그램 교구' 전체 색상을 한번에 검은색으로 바꾸거나 색상이 없이 선만 남기도록 할 수 있어서 학생들이 교구들을 이용해서 해당 모양을 맞출 수 있다.)
 
엑스런치는 꾸준히 ‘넘버키즈’를 업그레이드하여 수업의 편의성을 높였다. 전개도가 다각형이 되는 과정을 시뮬레이션으로 보여주고, 만들어진 도형 위에 필기를 하면서 수업을 진행할 수도 있다. 같은 개념을 여러 번 설명해야 할 경우를 대비해 ‘넘버키즈’ 앱을 사용해 수업을 진행하고 이를 녹화해 동영상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만든 동영상은 전세계 수학교사들과 공유할 수 있고, 다른 교사의 공유한 좋은 자료를 활용할 수 있는 수업자료 공유 앱이기도 하다.
 
'넘버키즈'는 현재 앱스토어에서 무료버전으로 제공되며 티칭 기능이 포함된 유료버전은 9.99달러에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