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가바이트 게임용 키보드 GK-K8100을 아시나요? [딴트공 리뷰]
상태바
기가바이트 게임용 키보드 GK-K8100을 아시나요? [딴트공 리뷰]
  • 딴트공
  • 승인 2014.04.10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IGABYTE GK-K8100 Aivia Gaming Keyboard Overview - Newegg TV 



고가의 게임용 키보드 필요한가?


오늘은 여러분께 기가바이트 GK-K8100 게이밍 키보드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제가 게임용 키보드라 말씀 드리면 간혹  “일반 키보드로 충분한데 굳이 게임용 키보드가 왜 필요해?” 라고 물어보시는 분이 계십니다.  하지만 시간을 다투는 게임을 하다보면  본인의 컨트롤 실력 향상을 위해 본인에 맞는 마우스와 키보드가 필요한 경우가 생기게 됩니다. 전문 프로 게이머들이 자신만의 키보드& 마우스를 가지고 다니는것과 같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럼 과연 GK-K8100의 제품은 어떤지 딴트공과 함께 알아보시죠!




게이밍 키보드 답게 포장 부터 남달라 보였습니다. 기가바이트 AIVIA K8100 제품으로 상자 뒷면에는 제품에 대한 상세 설명이 나와 있었습니다. 한가지 아쉬운건 설명이 모두 영어로 되있다는 것이였지만 이미지가 함께 올라와 있어 이해하기에 그리 어렵지는 않았습니다.


게임용 키보드를 개봉하다


제품 외관 박스를 개봉하면 제일먼져 눈에 들어오는 것은 키보드 였습니다. 혹시나 제품에 스크래치가 나지 않을까 꼼꼼하게 포장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추가키 버튼인 W.A,S,D와 리무버도 함께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사진에는 올리지 못했지만 게임용 키보드 전용 USB드라이버 CD도 함께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부드러운 키감이 생명!


게임용 키보드는 오타율이 적어야 합니다. 본인이 원하는 키를 바로 바로 누를수 있어야 하기 때문에 사용하기 불편한 키감은 키보드의 생명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이번 기가바이트 GK-K8100 제품은 키보드의 생명인 키감이 탁월한 제품이였습니다. 또한 이번 제품은 단순히 게임용이 아닌 그래픽 및 워드 작업용으로도 추천할만한 제품 이였습니다.



게이밍 키보드 K8100 상단에는 볼륨버튼 및 미디어 재생버튼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이는 모두 터치 버튼으로 손으로 가볍게 터치하여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이중 가장 많이 사용한 버튼은 바로 볼륨 조절버튼과 음소거 버튼 이였습니다.


매크로가 지원되는 키보드 K8100 !!!


5개의 매크로 지원 키를 통해 총 25개의 매크로 버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제 저장한 매크로 버튼을 활용해 나만의 게임기술을 마스터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기가바이트 GK-K8100 키보드에는 4Mbite의 내장 메모리가 탑재되어 있어 매크로 버튼을 키보드 내에 저장하는 기술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는 단순히 게임만 국한된 기능이 아니며 다양한 프로그램과 호환하여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또한 지니고 있습니다.




일루미네이션 키


노트북을 사용하던 사람이라면 다들 공감하실 기능이라 생각됩니다. 어두운 공간에서 게임은 물론 타이핑을 하기란 쉬운일이 아닙니다. 그렇기에 이번 기가바이트 게임용 키보드에는 일루미네이션 키 기능을 탑재하여 어두운 공간에서도 게임 및 타이핑 작업을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제작하였습니다. 역시 고급 키보드는 이런 부분에서 좀더 섬세하게 제작되었다는 것을 일루미네이션 키 기능을 통해 알 수 있었습니다.



팜레스트 기본 장착


장시간 키보드를 사용하게 되면 손목에 무리를 줄 수 있습니다. 그래서  터널증후군과 같은 질병으로 발전 할 수 있기 때문에 팜레스트를 통해 손목에 무리를 덜어 줄 수 있습니다. 가장 좋은 것은 무리를 하지 않는 것이 좋겠지만 차선택 이나마 팜레스트는 조금이라도 손목을 보호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어 보입니다. 이번 게이밍 키보드 K8100에는 기본적으로 팜레스트를 탑재되어 있었습니다.



키보드 이동 방지 및 각도 저절키?


물론 이 기능은 다른 키보드에도 동일하게 들어가 있는 기능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키보드가 쉽게 미끄러지는 것을 방지하고자 미끄럼 방지 고무를 부착하였으며 사용자에 편리한 각도를 조절할 수 있도록 키보드 하단 상단부에 각도조절 키를 사용할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확실히 다른 키보드 GK-K8100


게이밍 키보드 K8100에는 게임에 가장 많이 사용하는 키자판 W,S,A,D키가 추가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또한 키자판을 교채할 수 있도록 리무버도 함께 제공하고 있었습니다. 터치로 멀티 미디어를 조절 할 수있음은 물론 25가지 매크로 버튼과 키보드 자체의 USB 포트등 다양한 기능이 탑재된 K8100은 게임은 물론다양한 작업을 하기에도 유용한 제품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 리뷰는 제품을 협찬 받아 작성된 사용기 임을 알려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