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의소프트웨어 - 익스플로러와 크롬의 장점을 하나로 ‘스윙브라우저’
상태바
이달의소프트웨어 - 익스플로러와 크롬의 장점을 하나로 ‘스윙브라우저’
  • PC사랑
  • 승인 2014.02.07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스플로러는 무겁고 크롬은 아쉽다. 이런 사람들을 위해 나온 브라우저가 스윙브라우저. 크롬브라우저의 장점인 가볍고 빠른 속도를 유지하면서 익스플로러에서 가능한 엑티브엑스까지 가능하다. 여기서 더 나아가 확장 프로그램으로 메모와 캡처, 퀵 전송, 온라인 디스크까지 활용 가능해 PC와 모바일의 어떤 디바이스에서든 동일한 환경으로 웹 브라우저를 사용할 수 있다. 스마트폰으로 추가한 즐겨찾기도 PC에서 불러올 수 있다. 기존 브라우저의 장점을 고스란히 답습하면서 한 단계 진화한 브라우저가 바로 스윙브라우저인 셈이다
 
임지민 기자
 
더 빠르다 보다 편리하다
대부분의 사용자들은 PC환경에서 윈도우에 탑재돼 제공되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주로 사용한다. PC에 관심이 많은 사용자들의 경우 파이어폭스나 구글 크롬을 사용하기도 하지만 엑티브엑스를 많이 사용하는 국내 인터넷 환경의 특성상 두 브라우저만으로는 불편한 점이 많다.
 
파이어폭스에서는 확장 기능으로 IE Tab과 같이 익스플로러와 연동, 익스플로러 환경으로 사용할 수 있기도 하지만 실행 시마다 IE Tab 모드를 켜줘야 해 번거롭다. 구글 크롬 사용자는 엑티브엑스 때문에 은행과 같은 엑티브엑스가 필요한 사이트에서는 익스플로러를 따로 띄워 사용하거나 한다.
 
하지만, 스윙브라우저는 스피드모드를 지원해 빠르면서 엑티브엑스까지 한 브라우저에서 가능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스피드모드는 webkit 오프소스 렌더링 엔진을 사용하여 빠르게 웹페이지를 로드하는 기능으로 웹 표준에 최적화된 사이트에서 기본 동작한다. 또 불필요한 엑티브엑스 설치를 막아 엑티브엑스로 인한 악성코드 감염이나 속도가 느려지는 현상을 방지한다.
 
반면, 은행과 같이 검증된 사이트의 경우 일반 모드로 작동돼 사용자가 엑티브엑스를 자유롭게 설치할 수 있게 지원한다. 인터넷 뱅킹을 위해 두 개의 브라우저를 사용할 필요가 없어진 셈이다.
 
다만 현재는 스피드모드를 사용자가 직접 온/오프하는 것은 아직 지원되지 않는 상태로 스피드모드가 작동하는 홈페이지에서 엑티브엑스를 설치하고 싶다면 우측 상단에 위치한 제보하기 메뉴를 이용해 해당 사이트를 제보하면 제보된 사이트의 안정성을 검증 후 추가하는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다.
스윙브라우저의 또 다른 장점은 마우스액션 기능이다.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른 상태 드래그하면 모션에 따라 다양한 기능이 작동한다. 태블릿에서 웹서핑 하듯이 위아래로 마우스를 드래그하면 브라우저의 맨 위와 맨 아래로 이동할 수 있고 좌측과 우측으로 드래그하면 뒤로가기와 앞으로 가기 기능이 동작한다.
 
또 새 창을 띄우려면 ? 방향으로 드래그, 새 탭은 ? , 새로고침은 ?, 창닫기는 ? 등으로 드래그하면 다양한 마우스 액션을 지원해 보다 편리하고 빠르게 웹 서핑을 즐길 수 있다.
 
디바이스가 달라져도 웹서핑 환경은 같다
스마트폰과 태블릿이 등장하고 대중화되면서 PC와 함께 다양한 여러 디바이스를 혼합해 사용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하지만, 이 경우 웹 브라우저 상에서 즐겨찾기한 내용을 다른 디바이스에서 불러오려면 별도의 방법을 활용해야 된다. 파일이나 메모 이동 역시 마찬가지다.
 
스윙브라우저는 확장 프로그램을 통해 여러 디바이스에서 동일한 환경으로 웹서핑을 즐길 수 있다. 먼저 브라우저 우측 상단에 위치한 즐겨찾기 기능을 이용하면 다른 PC, 스마트폰, 태블릿에서 즐겨찾기를 공유해 사용할 수 있다.
 
즐겨찾기 모드는 알툴즈 계정으로 로그인하면 온라인 즐겨찾기로 전환되며, 이 상태에서 추가하는 즐겨찾기는 모두 서버상에 저장돼 다른 PC에서 로그인하면 자동으로 불러온다. 추후 줌계정으로 연동이 되도록 지원될 예정이다
 

또 퀵전송 기능을 이용해 사이트 주소나 파일, 텍스트 내용을 다른 PC나 스마트폰, 태블릿 기기에서 불러올 수 있다. 불러오는 방법은 등록 시 출력된 QR코드나 키를 입력하면 된다.
 
 
이외에도 메모 기능을 활용해 메모한 내용을 다른 디바이스에서 확인하거나 온라인상에 파일을 보관하는 디스크 기능, 웹사이트의 비밀번호를 서버 내에보관할 수 있는 알패스 기능 등을 지원한다. 이런 기능들은 모두 알툴즈 로그인 후 온라인 상태로 전환해야지만 사용할 수 있으며, 오프라인 모드에서 기기간의 연동은 불가능하다.
 
캡처부터 편집, 사전까지...편의 기능 가득
스윙브라우저에서는 사용자들이 보다 편리하게 웹 서핑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캡처부터, 사전 등의 확장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이런 확장 프로그램을 활용하면 별도의 프로그램을 사용할 필요 없이 웹 브라우저 내에서 모든 작업이 가능하다.
 
먼저 캡처 기능은 별도의 프로그램 없이 원하는 이미지를 클릭 한번으로 캡처할 수 있게 해주는 기능이다. 캡처 기능은 선택영역 캡처부터 캡처 후 바로저장, 캡처 후 바로복사, 보이는 페이지 캡처, 연속 캡처 등 여러 기능을 지원하며 단축키만으로도 사용 가능하다. 캡처 후에는 자동으로 스윙 캡처 편집기가 출력돼 글이나 도형을 삽입하거나 모자이크 효과를 주는 등의 수정 작업을 할 수 있다.
 
 
이외에도 다음 사전 데이터와 연동된 사윙 사전으로 모르는 단어를 웹 브라우저 내에서 바로 찾아볼 수 있고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스윙 브라우저에서 설치해 사용할 수도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