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 차세대 스토리지 및 네트워킹 솔루션 출시
상태바
델, 차세대 스토리지 및 네트워킹 솔루션 출시
  • PC사랑
  • 승인 2013.12.11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IT 기업인 델은 미국 오스틴에서 개최되는 델월드 2013(www.dellworld.com)에서 데이터 센터의 경제성을 재 정의하고 캠퍼스 성능을 향상 시키는 차세대 스토리지 및 네트워킹 솔루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새로운 솔루션은 델 이퀄로직 스토리지와 높은 속도의 무선 및 간소화된 캠퍼스 네트워킹을 포함한다.
 
새로운 PS6210 델 이퀄로직 스토리지는 데이터 집약적인 가상 환경에서 빠른 성능과 높은 비용 효율성을 자랑한다. 디스크 솔루션 가격으로 플래시를 제공한다.
 
델 네트워킹 캠퍼스 솔루션 제품군은 네트워크를 빠르게 구축 및 확장하고 효율성을 최대화하면서 단일 콘솔에서 네트워크 환경에 대한 가시성을 얻을 수 있다. 네트워크 에지에서 장치와 정보의 보안을 유지하는 동시에, 기존 투자를 활용하고 자본 비용을 50퍼센트 이상 절감할 수 있다.
 
델은 또한 인프라를 인식하는 지능적 서버 자동 구성을 포함하여 델 오픈매니지(Dell OpenManage)를 위한 새로운 시스템 관리 기능도 새롭게 선보였다. 이 기능은 IT 관리 업무를 더욱 간소화하고 최적의 작업 부하와 서버 성능을 실현하는 한편, 고객에게는 추가적인 시간 및 비용 절감 효과까지 제공한다.
 
COO겸 델 엔터프라이즈 솔루션 그룹의 마리우스 하스(Marius Hass) 사장은 “델은 고객이 새로운 방식으로 문제를 해결하도록 지원하는 혁신적 제품을 제공함으로써 모든 규모의 기업에게 점차 중요한 파트너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새로운 솔루션은 최고의 제품 기능과 낮은 총 소유 비용, 스토리지 및 네트워킹 혁신을 통해 오늘날의 작업 부하에 맞는 막강한 처리 성능을 실현하는 기술을 선보여, 데이터 센터의 경제성을 새롭게 정의했다”고 밝혔다.
 
새로운 델 스토리지 플랫폼, 최대 3배의 성능 개선
델은 차세대 델 이퀄로직 스토리지 기술을 통해 고객이 소규모 환경을 대규모 데이터 센터로 확장하는 동시에, 관리하기 쉽고 고도로 가상화된 환경에 최적화된 엔터프라이즈급 스토리지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Dell EqualLogic PS6210 시리즈 어레이 ? 플래시, 하이브리드, HDD 옵션을 포함한 6가지 모델로 출시된 이 새로운 제품군은 이전 세대 제품에 비해 향상된 처리 속도, 최대 3배에 달하는 높은 성능, 4배의 메모리 용량을 제공한다. 새로운 플래시 지원 어레이는 이전 세대 어레이의 지연을 절반으로 줄이면서 2.4배 많은 가상 데스크톱을 지원하고 OLTP 데이터베이스 작업 부하 성능은 두 배로 높일 수 있다. 확장된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조직은 2ms 미만의 지연으로 120만 IOPS 이상을 실현할 수 있는 플래시 지원 SAN을 통해 I/O 병목 현상을 최소화하고 늘어나는 작업 부하를 해결할 수 있다.
 
Dell EqualLogic Array Software 7.0 ? 델은 새로운 정책 기반 액세스 제어와 개선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통해 스토리지 관리를 지속적으로 단순화해 현재의 관리 효율을 높임으로써 고객의 가상화를 지원한다. 고객은 추가 비용 없이 모든 이퀄로직 소프트웨어를 이용할 수 있다. 32비트 버전과 64비트 소프트웨어 버전을 제공함으로써 주요 기술 전환의 채택이 쉽다.
 
Dell EqualLogic SAN Headquarters 3.0 ? 델의 SAN 모니터링 소프트웨어는 다수의 이퀄로직 그룹에 걸쳐 심층 보고 및 분석 기능과 강력한 성능 및 이벤트 모니터링 기능을 제공한다. 신제품은 Array Software 7.0 기능에 대한 지원과 함께 확장된 자동 지원 사례 생성 기능과 새로운 사례 추적 기능으로 고객 지원을 개선하는 Dell SupportAssist 향상 기능을 포함한다.
 
EqualLogic FS7610/7600의 델 플루이드 파일 시스템(FluidFS) v3 ? 델의 최신 파일 시스템 소프트웨어는 더 이상 필요하지 않은 중복 데이터를 제거, 압축하여 공통 엔터프라이즈 파일 데이터를 저장하는 데 필요한 용량을 최대 48퍼센트까지 줄여준다. FluidFS v3은 확장된 프로토콜 지원과 많은 타사 인증을 제공하여 주요 의료 영상 저장 및 통신 시스템(PACS) 공급업체 등 업종별 지원 솔루션의 에코시스템을 확대한다.
 
새로운 세대의 이퀄로직 스토리지는 비용 경쟁력이 높은 델의 플래시 솔루션을 확장한 제품으로 이전 플래시 지원 어레이와 비교하여 최대 3배에 달하는 IOPS 성능을 제공하는 등 플래시의 막강한 파워가 가능하다. 델 이퀄로직 PS6210 플래시 어레이 하나는 15K 디스크 어레이 4개보다 더 높은 성능과 용량을 제공하며 지연을 64퍼센트 줄이고 랙 공간을 75퍼센트 낮추며 총 비용을 11퍼센트 절약한다.
 
델 네트워킹 W-시리즈 ? 유선급 속도로 무선 에지 현대화
델 W-시리즈 기가비트 무선 액세스 포인트는 802.11ac 표준을 활용하는 엔드 투 엔드 무선 인프라 솔루션에서 최대 1.3Gbps에 달하는 데이터 속도를 제공한다. 추가 모듈이 필요한 경쟁 솔루션과 달리 처음부터 ac 무선 구현을 단순화하도록 설계됐다.
 
새로운 델 W-AP224/225 는 최초의 상용 802.11ac 엔터프라이즈 액세스 포인트이다. 또 독자적인 ClientMatch™ 기술 구현으로 예측 가능한 Wi-Fi 성능과 최대 1.3Gbps의 속도를 지원하며, 802.11n 액세스 포인트 대비 최대 3배나 빠른 속도를 제공한다. Dell 220 시리즈 엔터프라이즈 엑세스 포인트는 중앙 집중식 구성, 데이터 암호화, 정책 시행 및 네트워크 서비스와 함께 분산식 또는 중앙 집중식 트래픽 전달 기능을 제공한다.
 
델 네트워킹 N-시리즈 ? 필요에 따라 확장
델 네트워킹 N-시리즈는 포괄적이고 일관된 엔터프라이즈급 기능 집합으로 캠퍼스 네트워크 인프라를 현대화하고 확장하도록 설계된, 에너지 효율적이고 경제적인 1GbE 및 10GbE 스위치 제품군이다.
 
새로운 엔터프라이즈급 운영 체제는 익숙한 CLI(Command-line Interface)를 이용해 단순화 수준을 높였으며, 사용자 친화적 GUI(Graphic User Interface) 덕분에 모든 N-시리즈 스위치 제품군의 구성과 처리가 동일해져 일관된 구성, 관리 및 문제 해결이 가능해졌다.
다중 섀시 링크 통합을 통해 가용성이 높고 대역폭 사용률도 완전하다. 또 네트워크를 오프라인으로 전환하지 않고 펌웨어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다중 공급업체 네트워크에서 상호 운용성을 더욱 높이기 위해 모든 N-시리즈 스위치에는 최신 개방 표준 프로토콜을 제공하며 Cisco 프로토콜과 함께 인터페이스 기술이 포함돼 있다.
 
델 네트워킹 C-시리즈 ? 엔터프라이즈 가동 시간을 최적화하면서 확장 관리
델 네트워킹 C-시리즈는 까다로운 엔터프라이즈 및 최종 사용자 네트워킹 환경을 지원하는 다용도 고성능 모듈식 스위치를 통해 견고하고 활용도 높은 기반을 제공한다. 델 네트워킹 C-시리즈는 유연한 연결 기능, 신뢰할 수 있는 작동 및 입증된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도록 설계된 모듈식 완전 이중화 1/10/40GbE 스위치로서, 엔터프라이즈와 미드 마켓, 데이터 센터 환경을 지원한다.
 
SMART PC사랑 | 임지민 기자 ljm@ilovepc.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