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과컴퓨터 이미지 편집SW ‘이지포토’ 첫 해외 진출
상태바
한글과컴퓨터 이미지 편집SW ‘이지포토’ 첫 해외 진출
  • PC사랑
  • 승인 2013.12.10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글과컴퓨터(www.hancom.com,대표 이홍구, 이하 한컴)는 순수 국내 기술로 만들어진 디지털 이미지 편집 전문 소프트웨어 ‘이지포토 3’(EzPhoto 3)를 일본시장에 공급하기 위해 일본 ‘소스넥스트 코퍼레이션(Sourcenext Corporation, 이하 소스넥스트)’과 계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한컴은 이번 계약으로 자사의 이미지 편집 소프트웨어가 일본 시장에 진출하는 발판을 마련함과 동시에 한국의 소프트웨어 기술력이 해외에서도 인정받는 쾌거를 거두었다.
 
기존의 외산 디지털 이미지 편집 소프트웨어는 가격과 기능 면에서 접근장벽이 높은 반면, 한컴의 ‘이지포토 3’는 누구나 이미지를 손쉽고 간편하게 편집해 출력할 수 있는 이미지 보정 편집 프로그램으로, 합리적 가격대에 출시됨에 따라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으며 디지털 이미지 소프트웨어의 대중화를 선도해온 바 있다.
 
한컴은 ‘이지포토3’의 이러한 인기를 기반으로 일본어 버전 제품을 개발, 일본 파트너기업인 ‘소스넥스트’의 온라인 스토어를 통해 12월 11일부터 일본 시장에 판매를 시작한다. 향후에는 현지화 된 패키지 제품을 출시하여 오프라인 채널을 통한 추가공급도 진행 할 계획이다. 양사는 이번 계약을 계기로 디지털 이미지 편집 분야에 독점제품만 있어왔던 일본시장에서 합리적인 대안 제품을 출시함으로써 시장의 다각화를 위한 다양한 공동마케팅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한컴의 이홍구 대표는 “이번 소스넥스트와의 계약은 국산 디지털 이미지 편집 소프트웨어 기술을 수출하는 첫 사례이자, 오피스 제품군을 기반으로 신사업 역량을 꾸준히 강화해온 한컴의 해외 진출 사례로서 상징적인 의미가 크다”고 강조하고 “꾸준한 R&D 투자, 현지 기업과의 제휴 및 공동 마케팅 등에도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SMART PC사랑 | 임지민 기자 ljm@ilovepc.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