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치형 블로그의 한계마저 벗었다...크루버 블로그 서비스 정식개시
상태바
설치형 블로그의 한계마저 벗었다...크루버 블로그 서비스 정식개시
  • PC사랑
  • 승인 2007.04.18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치형 블로그의 한계마저 벗었다...크루버 블로그 서비스 정식개시
코어 프레스드(대표 오규석, http://www.corepressed.co.kr)가 18일부터 자사의 새 블로그 서비스 '크루버 블로그' 를 정식 오픈한다.

3월부터 한달간 약 50여명과 함께 진행된 추첨제 오픈을 끝내고 정식 오픈을 시작하는 크루버 블로그는 설치형 블로그보다 더 높은 자유도와 카페/개인홈페이지 연동, 쉬운 세부설정 제공 등이 제공된다.

크루버 블로그는 국내에서 많은 이용자가 있는 제로보드5(zb5)를 기본 블로그시스템으로 사용하며 제로보드5의 기능을 한층 살려서 기존 설치형 블로그의 한계와 문제를 해결하였다.

초보자도 쉽게 만들수 있는 스킨 구조와 다양한 플러그인/옵션, 댓글 위지윅 모드 기능을 기본 포함해 설치형 블로그의 한계를 극복하고 카페/개인 홈페이지와 리뷰 사이트 연동, 자유 개발자의 플러그인 기본기능 채택을 차별화된 특징으로 내세우고 있다.

또한 동영상과 음성을 통한 세부 기능 사용까지의 도움말 제공과 네이버API, 구글 분석서비스 등을 플러그인으로 제공해 사용자의 블로그 구성 자유도를 한층 더 높였다.

코어 프레스드 오규석 대표는 크루버 블로그 정식오픈 전환에 대해 "선 체험자들의 의견을 통해 많은 기능에 대한 보완을 해 안정화가 이루어졌다" 며 "크루버 블로그는 새로운 블로그 플랫폼으로써 사용자에게 새로운 경험을 하게 해줄것" 이라고 말했다.

크루버 블로그는 17일부터 http://www.corepressed.com/croover 를 통해 계정 신청이 가능하며 18일부터 블로그 계정 사용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