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365 안드로이드 및 iOS 버전 출시
상태바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365 안드로이드 및 iOS 버전 출시
  • PC사랑
  • 승인 2013.09.02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오피스 365 구독자를 위한 무료 앱 ‘안드로이드폰용 오피스 모바일’을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출시했다.
 
안드로이드폰 용 오피스 모바일은 국내 오피스 365 구독자에게 무료로 제공된다. 이로써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365는 윈도우폰, iOS에 이어 안드로이드까지 주요 모바일 플랫폼을 모두 지원하게 된다.
 
안드로이드폰 용 오피스 모바일은 스마트폰에 최적화된 무료 앱으로 문서 읽기, 편집, 주석 작업, 차트, 애니메이션, 스마트아트 그래픽 및 도형을 추가할 수도 있으며 윈도우 PC나 맥 PC에서도 동일한 포맷을 유지할 수 있다.
 
스카이드라이브나 스카이드라이브 프로를 통해 클라우드로 자동 동기화가 가능해 다양한 디바이스를 넘나들며 활용할 수 있다. 특히 PC에서 열었던 문서를 스마트폰으로 사용할 때 ‘최근’ 사용한 항목도 동기화되기 때문에 같은 환경에서 쉽게 찾을 수 있으며, 이메일로 수신 받은 오피스 문서를 읽고, 편집할 수도 있다.
 
더불어 태블릿 사용자들은 '오피스 웹 앱(Office Web Apps)’을 통해 태블릿에서도 함께 사용할 수 있다. 오피스 365를 구독하고 있지 않는 사용자들은 http://office.microsoft.com/ko-KR 에서 오피스 365 평가판을 설치하여 체험해 볼 수 있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마케팅 오퍼레이션즈 사업본부 윤무환 상무는 “마이크로소프트는 오피스 365 사용자들이 다양한 스마트폰에서 오피스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 플랫폼을 확장해 가고 있다”며, “아이폰에 이어 이번 안드로이드폰 용 모바일 오피스 출시로 앞으로 소비자들에게 더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안드로이드폰 용 오피스 모바일
 
▷ 아이폰용 오피스 모바일
 
 
PC사랑 김희철 기자 tuna@ilovepc.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