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네21 영화정보, 구글 지식그래프 통해 선보여
상태바
씨네21 영화정보, 구글 지식그래프 통해 선보여
  • PC사랑
  • 승인 2013.05.21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씨네21이 자사가 보유한 영화 및 영화 인물 DB를 “똑똑한 검색: 구글 지식 그래프(이하 지식 그래프)”에 연동한다고 밝혔다.

지난 4월초 출시된 한국어 버전의 지식 그래프는 사용자의 의도를 파악해서 검색 결과를 나타내는 지능형 검색으로 영화, 배우, 뮤지션, 정치인, 스포츠, 기관명 등의 연결된 지식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지식 그래프는 인터넷에 존재하는 방대한 정보를 유기적으로 연결하여 대상 간의 관계에 기반한 검색 결과를 제공하는 것이 큰 특징이다. 이는 검색 결과의 정확성을 높임과 동시에 대폭 수정된 사용자경험(User Experience)으로 사용자 편의성도 확대되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씨네21이 구글에 제공하는 정보는 씨네21 웹사이트(cine21.com)에서 사용자들이 직접 매긴 영화 별점과 영화 DB 그리고 씨네21이 가장 강점을 갖고 있는 인물 DB이다. 씨네21이 보유한 인물 DB는 영화 배우 뿐 아니라 감독, 제작자 등 영화계 인물들을 전반적으로 포괄하고 있다.

지식 그래프에서 특정 영화 제목, 영화배우, 또는 영화순위 등을 검색창에 입력하면, 해당 검색어에 대한 요약정보가 지식패널에 일목요연하게 보여진다. 또한 라이브패널에는 사용자 인근 지역에서 상영 중인 영화 리스트와 상영관 정보까지 확인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하게 영화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구글 지식그래프는 현재 google.co.kr을 통해 서비스 중이며 씨네21의 정보는 영화명, 영화인명으로 검색할 때 나타난다. 또한 예고편이 있는 경우 씨네21 유투브 채널로 연결되어 해당 영화의 예고편을 즐길 수 있다.
 
PC사랑 정환용 기자 maddenflower@ilovepc.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