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R, 블루코어5-멀티미디어에 QSound Lab사의 스테레오 확장 기술 적용
상태바
CSR, 블루코어5-멀티미디어에 QSound Lab사의 스테레오 확장 기술 적용
  • PC사랑
  • 승인 2007.03.30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SR, 블루코어5-멀티미디어에 QSound Lab사의 스테레오 확장 기술 적용
CSR plc(런던증권거래소: CSR.L)는 오늘 QSound Lab사의 QXpander 기술을 추가적으로 집적함으로써 자사의 멀티미디어 블루투스 기술을 한층 더 향상 시켰다고 밝혔다.

CSR은 자사의 블루코어3와 블루코어5-멀티미디어 시스템에 QSound사의 오디오 성능 강화를 위한 강력한 수트를 집적하여 보다 풍부하고 자연스러우며 한층 강화된 오디오의 디지털 재생을 구현할 수 있게 되었다.

사용자들은 CSR의 블루코어 기술을 통해 블루투스 링크로 음악을 감상할 경우 QSound사의 QXpander 오디오 알고리즘을 통한 공간적인 스테레오의 확장을 경험할 수 있게 되었다. QSound사는 3월 27일부터 오늘까지 미국 플로리다주 올랜도에서 개최되는 올랜도 무선통신 박람회 2007(CTIA Wireless 2007)의 463-A부스에서 CSR의 멀티미디어 시스템에 탑재된 QSound사의 기술을 시연하고 있다.

QSound사의 QXpander기술은 헤드폰과 스피커의 최대 공간 효과를 위한 특수-목적 알고리즘을 사용한다. 이 3차원 공간 프로세싱은 스피커 위치에 따른 물질적인 한계점을 극복하고 사운드 스테이지를 확장함으로써 음악 재생의 새 장을 마련했다. 이러한 공간 효과는 헤드폰 사용자가 헤드폰 외부로 음향 이미지를 확장하는 것으로써, 이 정밀한 오디오 강화 알고리즘은 MP3와 SBC(Smart Bit rate Control)와 같이 고도로 압축된 오디오 파일을 재생하여 감상하는 경우에 매우 효과적이다.

CSR의 블루코어-멀티미디어 플랫폼은 업계에서는 유일하게 많은 고성능의 DSP를 내장하고 있어 써드 파티 강화 소프트웨어를 지원할 수 있다. 블루코어 멀티미디어는 또한 전력 소모와 무선 디자인 부문에서 업계를 선도할 뿐만 아니라, 업계 최고 수준의 신호대잡음비(SNR)를 구현하여 업계에서 가장 우수한 음질을 제공한다. CSR은 자사의 엑스텐션 파트너 프로그램(eXtension Partner Programme)을 통해 블루코어5-멀티미디어 플랫폼에 다양한 부수적인 기능들과 오디오 강화 성능들을 통합하여 제공하고 있으며, 이번에 새로이 QSound의 스테레오 확장 기술을 추가하게 된 것이다.

CSR 무선 오디오 전략 사업부의 안소니 머레이(Anthony Murray) 수석 부사장은 “CSR이 자사의 고객들에게 보다 훌륭한 성능의 블루투스 기술을 제공하기 위해 엑스텐션 파트너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것은 분명 혁신적인 일이라고 할 수 있다”라며 “이번에 새로이 CSR의 블루코어 플랫폼에 추가된 QSound의 풍부한 오디오 강화 패키지는 한층 더 자연스러운 차원의 음악을 제공하여 사용자 경험을 큰 폭으로 향상시킬 것이다”고 말했다.

QSound Lab사의 데이비드 겔러거(David Gallagher) 사장 겸 CEO는 “CSR의 블루투스 기술은 대중 시장 기기들의 우수한 이동성 구현을 위한 방법을 이끌어 왔다. CSR의 엑스텐션 프로그램을 통한 QSound과 CSR의 파트너쉽은 고객들에게 새로운 차원의 공간적 오디오 품질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QSound의 오디오 소프트웨어는 무선 업계에서 사용자의 경험을 풍부하게 하는 최상의 품질과 가장 간결하고 효율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업체 중 하나로 널리 알려져 있다. QSound 기술은 모바일 폰, 소비자 가전제품, PC, 게임 콘솔 및 그 밖의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분야에 1억 5천만 가지 이상의 제품들에 사용되고 있는 기술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