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지제록스, 남다른 서비스로 서비스 품질 인증 'SCP' 획득
상태바
후지제록스, 남다른 서비스로 서비스 품질 인증 'SCP' 획득
  • PC사랑
  • 승인 2013.04.16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후지제록스는 국제적으로 공신력을 인정받는 ‘SCP(Service Capability and Performance)’ 서비스 품질 인증을 2011년에 이어 올 해에도 획득했다고 16일 밝혔다.
 
미국의 독립적 심사기관 SSC(Service Strategies Corporation)가 주관하는 SCP는 고객 중심의 경영을 펼치고 있는 기업들을 바탕으로 엄격하게 설계된 서비스 품질 인증 기준이다. 고객 피드백 및 커뮤니케이션, 문제해결 관리방안 등 12개 분야의 103개 항목에 대한 서비스 수행 능력을 평가하며, 2년마다 심사를 통해 갱신 받아야 한다.
 
후지제록스에 따르면, 올해 심사 대상을 기존의 서울과 시드니 기술지원센터에서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의 프린터 지원 센터와 호주 시드니의 온라인 서포트 센터로 확대했으며, 모든 센터가 SCP 인증을 획득함으로써 체계적인 서비스 품질 관리 능력과 수준 높은 고객 서비스를 다시 한 번 입증 받았다.
 
이번 심사에서 후지제록스는 ‘서비스 정책의 계획과 실행’, ‘신입 사원 교육을 포함한 인재 육성’, ‘고객 불만족 대응 프로세스 및 상황 모니터링’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후지제록스는 200여명의 서비스 엔지니어와 원격 모니터링 시스템, 소셜 미디어 등의 고객 서비스 대응 시스템을 갖춰 24시간 이내에 대응하는 것을 원칙으로 삼고 있다.
 
한편, 후지제록스는 지난해 9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12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복사기 부문 12년 연속 1위로 선정된 바 있으며, 12월에는 ‘고객중심경영(CCM, 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PC사랑 조성호 기자 park7@ilovepc.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