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로거코리아와 위드블로그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리얼로거코리아와 위드블로그 업무협약 체결
  • PC사랑
  • 승인 2013.04.12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이럴마케팅 전문 리얼로거코리아(http://www.reallogger.co.kr)와 위드블로그(http://withblog.net)를 운영하는 ㈜BCNX가 최근 업무협약식을 갖고 서로 상생하는 기업 모델을 만들기로 했다. 리얼로거코리아는 바이럴마케팅 기획 및 운영에, 위드블로그는 14만 파워블로거 회원을 바탕으로 체험단마케팅에 강점을 가지고 있다. 두 업체는 서로의 서비스를 공유함으로써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제품을 생산하는 기업이 가장 고민하는 것은 무엇일까? 아마도 마케팅일 것이다. 고객을 불러 모으는 일은 기업의 사활과 직결되기 때문이다. 마케팅 전략을 어떻게 세우느냐에 따라 제품의 성공 여부가 갈리게 된다. 더욱이 요즘처럼 마케팅 채널이 다양한 환경에서는 일방적인 주입식 광고보다는 고객후기와 체험담을 통한 체험 마케팅이 소비자들에게 어필하고 있다. 온라인 광고?마케팅의 비중이 높아지면서 체험마케팅에 대한 수요도 많아지고 있다.
 
아무리 신뢰가 가는 제품이나 서비스라도 직접 체험하지 않으면 아무래도 안심할 수 없는 것이 소비자들의 마음이다. 소비자들의 이러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전문가적인 식견으로 자세한 정보까지 제공하는 블로거들의 체험마케팅이 새삼 주목받고 있는 이유다. 일부 파워블로거들은 소비자들의 구매결정에 상당한 영향력을 행사한다.
 
기업들은 이제 신상품을 출시할 때 블로거들을 통한 체험마케팅을 너무나 당연한 수순으로 여긴다. 블로거를 매개로 제품이나 서비스의 정보를 자세히 제공하고 체험담을 통해 입소문 홍보로 활용할 수 있다.
 
블로거들은 전문적인 소비자 입장에서 기업으로부터 제품이나 서비스를 무료체험하고 그 후기를 전문지식과 함께 평가해 블로그에 게시한다. 소비자들은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입하기 전에 블로거들의 체험담에 귀를 기울인다.
 
블로거들은 기업의 제품이나 서비스의 장점만 늘어놓는 건 아니다. 오히려 장점만 부각하면 신뢰도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단점도 빠짐없이 지적해서 소비자들의 올바른 판단을 유도한다. 기업들은 향후 제품이나 서비스 업그레이드에 블로거들의 지적을 참고한다. 블로거는 기업과 소비자가 서로 윈윈할 수 있도록 돕는 채널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리얼로거코리아의 이정구 대표는 “위드블로그와 손잡고 기업과 소비자 모두에게 이익이 돌아가도록 기업의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올바른 정보와 체험담을 제공해서 합리적 소비문화 정착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블로그 체험단 외에 다양한 바이럴마케팅 상담을 원한다면 리얼로거코리아에 문의를 하면 된다.
 
 
PC사랑 정환용 기자 maddenflower@ilovepc.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