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족을 위한 만능 스피커 노벨뷰 블루투스 스피커 NS700
상태바
캠핑족을 위한 만능 스피커 노벨뷰 블루투스 스피커 NS700
  • PC사랑
  • 승인 2013.04.03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느새 봄이 우리 곁을 찾아온 지금, 벌써부터 설레는 맘으로 캠핑을 준비하는 이들이 많을 것이다. 아니 어쩌면 이미 떠났을 지도 모르겠다. 이미 떠난 이들에게는 안타까운 이야기이지만, 혹시 아직 준비 중이라면 이것 하나만은 꼭 가방에 챙기자. 캠핑족을 위한 만능 블루투스 스피커 ‘NS770’이다.
 
조성호 기자
 
 
아빠와 어린 자녀가 함께 출연하는 예능 프로그램 ‘아빠, 어디가’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눈 쌓인 마당에 아빠와 자녀가 함께 텐트를 치고, 밥을 해 먹고, 오붓한 텐트 안에서 오순도순 이야기를 나누며 스르륵 잠이 드는 TV속 아이들의 모습을 보고 있노라면 ‘나도 한번?’이라는 생각이 밀려온다.
 
 
노벨뷰 2.jpg
 
캠핑을 통해 아빠와 자녀들의 깨알 같은 재미를 선보이며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아빠, 어디가’의 한 장면.
 
 
 
부자, 부녀지간 또는 어린 아이들 사이에서 일어나는 소소한 일들이 깨알 같은 웃음으로 우리들 안방으로 전해지면서 기자의 지인 중 한 명은 스마트폰과 TV에만 몰두하던 아이가 스스로 캠핑가자고 보챌 정도라고 푸념 아닌 푸념을 늘어놓은 적도 있다. 어떠한 이유에서든지 캠핑을 준비하고 있다면 스피커 하나쯤은 챙겨가는 것은 어떨까. 도시를 떠난다는 마음으로도 기분이 들썩거리지만 신나는 음악이 함께 한다면 여행의 즐거움이 훨씬 더 커질 것이다. 이러한 즐거움을 도와줄 친구가 바로 노벨뷰 블루투스 스피커 ‘NS770’이다.
 
 
 
캠핑 용품으로 10점 만점의 10점

노벨뷰 ‘NS770’은 캠핑 용품으로서 매우 완벽한 모습을 보여준다. 야간에 필수 장비인 플래시 기능이 바로 그것. 총 4가지 플래시 단계로 구분되어 있어 상황에 맞게 적절하게 사용할 수 있다. 특히 갑작스런 기상악화나 예상치 못한 사고로 캠핑 중 조난당했을 경우를 대비해 NS770은 플래시 기능을 이용해 자동으로 SOS 모르스 신호 점멸 기능을 내장했다. 만에 하나 일어날 수 있는 최악의 상황에서도 자신의 역할을 잊지 않는다.
 
 
 
노벨뷰 3.jpg
 
노벨뷰 4.jpg

4가지 단계로 변하는 플래시 기능은 캠핑 중 예상치 못한 긴급 상황에서 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언뜻 보기에는 랜턴같이 보이는 ‘NS770’. 하지만 전면에 5W 우퍼와 3W의 스피커로 최대 8W 고출력의 강력한 사운드를 자랑하는 블루투스 스피커다. 즉 공원이나 사람들이 많이 모여 있는 곳에서도 주눅 들지 않고 자신만의 소리를 힘차게 낼 수 있다. 물론 PC사랑 독자들은 공공장소에서 타인에게 방해가 될 정도로 큰 소리로 노래를 듣는 행동은 하지 않을 것이라고 믿는다. ‘NS770’의 강력한 8W 스피커는 비상 상황 발생 시 매우 유용하게 쓰일 수 있다. 제품 전면부에 위치한 ‘알람’ 버튼을 누르면 스피커를 통해 경적이 울려 효과적으로자신의 위치와 신호를 전달해 구조를 요청할 수 있다. 따라서 긴급 상황이 아니라면 사용을 자제하는 편이 모두가 즐거운 캠핑을 위해 필요하다.
 
 
 
노벨뷰 5.jpg
 
전면에 위치한 5W 우퍼와 3W스피커는 최대 8W의 강력한 사운드를 제공해 음악 감상은 물론 구조 요청에도 효과적이다.
 
 
 
블루투스 약점? 그게 뭔데?

기존의 블루투스 스피커의 약점으로 가장 많이 지적받은 것이 ‘끊김’ 현상이다. 특히 이런 현상이 계속된다면 신나는 노래를 틀어 놓아도 짜증이 밀려올수밖에 없다. ‘NS770’은 이를 최소화하기 위해서 블루투스 V3.0 기술과 함께 EDR(Enhanced Data Rate) 기술을 추가로 탑재해 호환성과 보안성은 물론 데이터 전송 속도도 3배 향상시켜 고용량의 음악을 음원 손실 없이 재생이 가능하다.
참고로 EDR 기술은 블루투스에서 이용되는 데이터 전송방식의 하나로, 기존의 방법보다 멀리, 그리고 많은 양의 데이터를 보낼 수 있는 기술이다. 이는 음원 손실을 방지하고 깨끗하고 맑은 사운드를 가능하게 해준다.
 
 
 
노벨뷰 6 copy.jpg

‘NS770’과 페어링된 모습. NS770의 블루투스 V3.0 기술과 EDR 기술이 만나 호환성과 보안성은 물론 데이터 전송 속도도 3배 향상시켰다. 또 페어링 된 기기에서 배터리 용량도 확인할 수 있다(우측 상단 빨간색 테두리).
 
 
 
‘NS770’에 탑재된 블루투스 기능은 스마트폰으로 음악 재생 중 전화가 오면 음악을 중단하고 스피커폰으로 변환된 상태에서도 뛰어난 성능을 발휘한다. 스피커를 통해 상대방의 목소리를 확인할 수 있으며 제품에 내장된 고감도 마이크로 통화가 가능하다. 통화 종료 후에는 이전에 듣던 음악을 자동으로 재생한다. 자신에게 블루투스 기능을 가진 기기가 없다고 상심하지 않아도 된다. 이들을 위해 ‘NS770’은 보다 간편하게 음악을 즐길 수 있도록 제품 옆면의 Micro SD 단자를 설계했다. SD카드에 음악을 저장하고 이를 단자에 장착하면 자동으로 음악이 재생된다.
 
 
 
AUX케이블이 안테나로? 변신은 무죄

또한 블루투스 기능이 없는 음악 플레이어 기기를 위해 이어폰 단자에 AUX케이블을 연결하면 블루투스를 연결했을 때보다 더 좋은 음질로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3.5mm의 AUX케이블만 있으면 대부분의 스마트 기기나 MP3 플레이어와 연결할 수 있다. 특히 AUX 케이블은 디바이스 기기 연결 기능과 더불어 한 가지 기능을 더 가지고 있다. 바로 라디오 안테나 기능. 캠핑 중 라디오 청취는 또 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 또한 라디오를 통해 캠핑 지역의 날씨 상황을 들을 수 있다. NS770은 자동으로 방송중인 라디오 주파수 채널을 탐색하고 저장한다.
 
 
 
노벨뷰 7.jpg

보통 기기 연결에만 사용되던 AUX 케이블이 라디오 외장 안테나로 변신해 캠핑 시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 AUX의 변신은 무죄다.
 
 
 
‘NS770’은 산이나 아파트, 고층빌딩이 많은 국내 지형의 특성을 고려한 FM수신 설계로 고감도 라디오 청취를 가능하게 했다. 캠핑은 도심을 벗어나 산이나 강가 주변에서 많이 하기 때문에 주파수가 잘 잡히지 않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다. 이럴 때 AUX 케이블이 외장 안테나로 변모해 수신감도를 향상시켜 고감도 라디오 청취를 가능하게 해준다. 야외 활동에 적합하도록 미끄러지지 않고 한 손에 움켜쥘 수 있도록 고무 재질의 미끄럼방지 손잡이를 채용했으며, 눈에 확 띄는 옐로우, 레드, 그린의 3가지 색상으로 구성해 아웃도어 용품의 화려한 특성을 살렸다. 1,000mAh의 리튬 이온 배터리는 최대 7시간까지 사용이 가능하다.
 
 
 
제원

크기 153mm × 60mm
무게 169g
입력단자 Micro SD, AUX(3.5mm), 블루투스
스피커 5W 우퍼, 3W 스피커
블루투스 버전 블루투스 V3.0
수신가능 거리 10m
블루투스 전송범위 2.40Ghz~2.480Ghz
배터리 리튬이온 배터리
충전전압 DC5V / 1,000mAh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