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랜드-코드기어 델파이 포 PHP(Delphi® for PHP) 발표
상태바
볼랜드-코드기어 델파이 포 PHP(Delphi® for PHP) 발표
  • PC사랑
  • 승인 2007.03.16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볼랜드-코드기어 델파이 포 PHP(Delphi® for PHP) 발표
볼랜드 소프트웨어사의 개발자 툴 그룹 사업부을 전신으로 하는 코드기어는 코드기어는 오늘 컴포넌트 기반의 RAD IDE인 델파이 포 PHP(Delphi for PHP)와 오픈 소스 비주얼 컴포넌트 라이브러리인 VCL for PHP를 발표했다.

델파이 포 PHP(Delphi for PHP)는 델파이 개발자들이 오랫동안 누려왔던 RAD를 통한 신속한 개발이라는 장점을 PHP 웹 개발에 적용하였다. PHP는 오늘날 대표적인 다이나믹 웹 언어로서 전체 프로그래밍 중 상위 10위권 내에 위치하고 있다. 델파이 포 PHP(Delphi for PHP)는 데이터베이스 중심의 리치 웹 애플리케이션을 보다 빠르고 쉽게 개발할 수 있게 해주어 PHP 개발을 한 수준 위로 끌어올릴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캐나다 온타리오에 소재한 개발 툴 기업인 조미테크(JomiTech)의 오너인 조나단 베네딕토(Jonathan Benedicto)는, "코드기어의 개발툴은 개발툴 시장에서 가장 뛰어난 제품들이며, 델파이 포 PHP(Delphi for PHP)또한 예외가 아닙니다"라고 평가했다.

베네딕토(Jonathan Benedicto)는, "오랫동안 PHP를 사용해온 개발자로서, 저는 델파이 포 PHP(Delphi for PHP)를 저의 애용 에디터로 바로 채택하였으며, VCL for PHP는 강력한 RAD 기반 기능들로 익숙한 델파이 디자인 기법을 제공합니다. 이제 저는 통합되어 있는 페이지 템플릿 기능으로 GUI 부분을 실제 웹페이지 로직 코드와 간단하게 분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델파이 포 PHP(Delphi for PHP)는 진정으로 PHP 개발을 한 단계 더 발전시켰습니다" 라고 덧붙였다.

코드기어의 제품 및 전략 담당 부사장인 마이클 스윈델(Michael Swindell)은, "다이나믹 웹 애플리케이션의 개발에 있어서, PHP 개발자들은 기초적인 소스코드 에디터와 디버깅 툴들만을 사용해 왔습니다. PHP에 정말로 아쉬웠던 점은 비주얼 스튜디오나 델파이, 그리고 ASP.NET, VCL 과 같은 RAD를 위한 현대식 툴과 컴포넌트 프레임워크가 없다는 것이었습니다" 라고 말했다.

스윈델(Michael Swindell)은, "델파이 포 PHP(Delphi for PHP)는 빠르고 비주얼하게 강력한 PHP 애플리케이션과 PHP 컴포넌트를 개발하고 기존의 PHP 코드를 재사용 가능한 비주얼 컴포넌트로 재구성하기 위한 모든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MySQL?, 코드기어의 인터베이스?, 그리고 다른 SQL 데이터베이스를 빈틈없이 지원하며, 오픈 소스 VCL for PHP로 구성됩니다. 윈도우 RAD 개발자들은 델파이 및 C++빌더가 항상 제공해 왔던 친숙하고 편리한 사용법을 그대로 웹 개발에 적용함으로써 빠르고 안정적으로 PHP 개발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라고 덧붙였다.

델파이 포 PHP(Delphi for PHP)가 제공하는 주요 기능들은 다음과 같다.

- PHP를 위한 신속한 어플리케이션 개발(RAD) 환경
- VCL for PHP - AJAX가 통합된 50개 이상의 확장가능하고 재사용 가능한 컴포넌트들로 이루어진 오픈 소스
- PHP 5 비주얼 컴포넌트 라이브러리
- 데이터베이스 통합 - 기본 설치 상태에서 인터베이스, MySQL, 오라클, SQL 서버, 기타 데이터베이스 지원
- 통합된 PHP 디버거
- 윈도우, 리눅스, 솔라리스, 기타 플랫폼에 PHP 애플리케이션 배포
- 애플리케이션의 국제화(internationalization) 지원
- 인터베이스 및 MySQL에 대해 데이터 익스플로러를 사용한 드래그 & 드롭 방식의 데이터베이스 애플리케이션 개발
- 코드 인사이트, 코드 익스플로러, 코드 템플릿 등을 포함한 코드 에디터로 PHP 코드를 쉽고 빠르게 작성

VCL for PHP는 Qooxdoo, Adodb, DynAPI, Smarty, XAjax JSCalendar 등 가장 인기있는 오픈 소스 PHP 스크립트 및 라이브러리들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 이 컴포넌트 아키텍처는 델파이용의 VCL의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했지만 100% PHP로 작성된 것이다. 개발자들은 컴포넌트를 새로 개발하여 IDE에 통합시키거나 기존의 컴포넌트들을 각자의 필요에 맞게 확장할 수 있다. VCL for PHP는 오픈 소스 라이브러리로서, 소스포지(http://sourceforge.net/projects/vcl4php)에서도 다운받을 수 있다.

델파이 포 PHP(Delphi for PHP)는 델파이 2007 for Win32, 델파이 for .NET, C#빌더, C++빌더, 디벨로퍼 스튜디오 등을 포함하는 코드기어의 개발툴 패밀리의 일부이다. 개발자들은 2007년 3월 12일부터 16일 까지 진행되는 최초의 코드레이지(CodeRage) 2007 버추얼 개발자 컨퍼런스를 통해서 이들 제품들과 J빌더 2007과 인터베이스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를 접할 수 있다. 이 온라인 개발자 컨퍼런스는 50개 이상의 기술 세션과 올 한 해를 휩쓸 주요 토픽을 다룰 예정이다. 등록 및 아젠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http://conferences.codegear.com/coderage07 에서 살펴볼 수 있다.

가격과 판매시기

델파이 포 PHP(Delphi for PHP)는 3월에 출시될 예정이며, 출시 초기에는 249달러의 할인가로 판매될 예정이다. 학생들을 위한 특별 가격도 준비 중이다. 시스템 요구 사항, 언어, 가격 및 출시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려면 www.codegear.com/products/delphiforphp 를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