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S패널보다 뛰어난 VA패널 벤큐 27인치 모니터 출시
상태바
IPS패널보다 뛰어난 VA패널 벤큐 27인치 모니터 출시
  • PC사랑
  • 승인 2012.12.28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노베이션티뮤는 벤큐(BenQ)의 27형 신규 제품인 GW2760HM 제품을 공식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GW2760HM 제품은 기존 GW2750HM 제품의 정식 후속 모델로서 IPS 패널을 사용한 제품보다 더 선명하고 깊이 있는 색감을 표현하는 VA 패널을 채용하고 LED 백라이트 방식을 적용해 발열, 전력 소모량을 줄였다. 또 IPS 패널과 마찬가지로 광시야각을 지원하여 상하좌우 178도 내외에서는 색감 변화 없이 사용이 가능하다.
 
VA 패널은 빛샘현상이 적어 원색에 가까운 블랙 표현이 가능하여 5000:1 의 높은 명암비를 지원하고 True 8 Bit 기술을 통해 컨텐츠 본연의 색상을 재현한다.
 
GW2760HM 제품에 사용된 A-MVA 패널은 VA 패널의 응답속도 부분을 크게 개선한 패널로서 4ms GTG의 빠른 응답속도를 지원하여 화면 전환이 많이 이루어지는 영화 감상이나 게이밍 환경에 적합하다.
 
특히, 벤큐의 독자적 기술인 센스아이3(Senseye 3)기능은 이전 제품보다 강화되어 스탠다드, ECO, sRGB, 게임, 무비 모드에 더해 문서나 웹페이지의 가독성을 증대시켜주는 리딩 모드를 추가하였다.
 
이 밖에도 틸트(TILT : 앞뒤 기울이기) 및 VESA 월 마운트 규격을 준수하여 사용자의 환경에 맞는 시야각에 맞춰 모니터 배치가 가능하며, D-SUB, DVI, HDMI 영상 입력 포트를 지원하고 2W 출력의 스피커 2개를 내장하고 있다.
 
 
PC사랑 박지성 기자 park7@ilovepc.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