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인텔 패러럴 스튜디오XE 2013 및 인텔 클러스터 스튜디오 XE 2013 수트 공개.
상태바
인텔, 인텔 패러럴 스튜디오XE 2013 및 인텔 클러스터 스튜디오 XE 2013 수트 공개.
  • PC사랑
  • 승인 2012.12.05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2년 12월 5일 인텔코리아(사장 이희성)는 인텔의 새로운 개발 수트인 인텔® 패러럴 스튜디오(Intel® Parallel Studio) XE 2013과 인텔® 클러스터 스튜디오(Intel® Cluster Studio) XE 2013을 선보였다.
 
이번 통합 수트는 개발자들에게 기존의 프로세서뿐만 아니라, 인텔® 제온 Phi™ 코프로세서(Intel® Xeon Phi™ coprocessors) 등의 프로세서에서도 애플리케이션 성능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개발자들은 서버와 클러스터, 워크스테이션, 데스크톱 및 울트라북™ 디바이스 상에서의 큰 어려움이 없이 애플리케이션 성능을 구현하여 프로그래밍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인텔 패러럴 스튜디오 XE는 애플리케이션 구축을 위한 향상된 툴을 제공한다. 윈도우와 리눅스 OS 상에서 별도로 사용 가능하다.
 
C/C++와 포트란(Fortran) 컴파일러 및 성능, 병렬화 라이브러리는 Mac OS* X 플랫폼상에서 최적화를 제공하며, C/C++와 포트란(Fortran) 컴파일러의 조합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단일 언어(single language) 지원을 해야 하는 개발자들은 인텔® C++ 스튜디오 XE와 인텔® 포트란 스튜디오 XE를 사용할 수 있다.
 
이뿐만 아니라, 인텔 클러스터 스튜디오 XE는 분산 및 하이브리드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한다.
 
이는 분석 도구를 탑재한 컴파일러 도구와 클러스터를 결합하는 새로운 개발 수트라 할 수 있다.
 
인텔 패러럴 스튜디오 XE와 인텔 클러스터 스튜디오 XE를 활용해 제작된 애플리케이션은 일반적으로 컴퓨터와 서버, 클러스터 상에서 빠르게 구동된다.
 
이 수트는 개발자들이 빠르고 안정적인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기 위해 생산성을 향상하면서도 컴퓨터와 클러스터에서 뛰어난 성능과 확장성을 가진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해 줄 것으로 보인다.
 
PC사랑 방창완 기자 bcw1@ilovepc.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