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넥선트, DOCSIS 2.0+ 솔루션 발표
상태바
커넥선트, DOCSIS 2.0+ 솔루션 발표
  • PC사랑
  • 승인 2007.03.05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커넥선트, 전세계 케이블 셋톱박스 및 브로드밴드 데이터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DOCSIS 2.0+ 솔루션 발표
브로드밴드 통신 및 디지털 홈을 위한 반도체 솔루션의 세계적인 리더인 커넥선트 시스템즈社(나스닥: CNXT)는 오늘, 기존의 방송 및 차세대 IP 기반 브로드밴드 서비스를 위한 새로운 DOCSIS 2.0+ / EuroDOCSIS 2.0+ 케이블 모뎀 반도체 제품군을 발표했다.

오늘 발표된 CX2445X 프론트-엔드 모뎀 칩은 PVR (개인용 비디오 레코딩) 기능을 가진 진보된 케이블 셋톱박스, 기본적인 양방향 디지털 셋톱박스, 그리고 양방향 네트워크에 사용되는 DOCSIS 케이블 모뎀들을 대상으로 한다. 주요 특징으로는 하향 스트리밍 채널 본딩 성능을 가진 3개의 복조기를 포함하는데, 이는 대역폭의 용량을 크게 증가시키며, 케이블 사업자들이 비디오 및 쌍방향 서비스를 경제적으로 가입자들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한다.

새로운 DOCSIS 반도체는 커넥선트가 최근 발표한 HD 셋톱박스 비디오 리코더 제품과 함께, 차세대 케이블 셋톱박스 및 데이터 접근장치에 널리 사용될 수 있는 완전한 스케일러블 솔루션 제품군을 케이블 사업자 및 제조업체에 제공한다.

커넥선트의 브로드밴드 미디어 프로세싱 사업부의 제너럴 매니저이자 수석부사장인 루이스 브루스터(Lewis Brewster)는 “우리의 새 케이블 DOCSIS 셋톱박스 프론트-엔드 IC와 이를 보완하는 셋톱박스 디코더는 빠르게 발전하는 케이블 셋톱박스 시장을 위한 첨단 솔루션을 개발하고자 하는 커넥선트의 새로운 의지의 결과물이다”라고 말하면서 “우리는 이제 고객들이 복수의 제품라인과 지리적 요건을 뛰어넘어 그들의 기술 투자를 최적화 할 수 있도록 완전하면서도 고성능의 시스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고 덧붙였다.

케이블 사업자들은 PVR, 전자 프로그램 가이드, VOD와 기타 쌍방향 서비스와 같은 양방향 DOCSIS 모뎀을 요구하는 진보된 기능을 지원하는 셋톱박스가 자신들의 제품 포트폴리오에서 더 많은 비율을 차지하도록 제품 전략을 바꾸고 있다.

이러한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커넥선트는 4개의 ARM9 네트워크 프로세서와 3개의 대역내 복조기를 커넥선트 CX2445XIC 제품군에 통합시켰다. 이는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두 개의 디지털 비디오 스트림에 추가적으로 업계 표준 DOCSIS 셋톱 게이트웨이(DSG) 채널을 지원하는 강력하고, 프로그래머블한 솔루션을 운영자들에게 제공한다. 대안으로써, 운영자들은 그들의 셋톱박스가 3 개의 결속된 채널을 가지도록 구성할 수 있는데, 이를 통해 하향 데이터 전송률을 초당 최대 120Mb까지 증가시키며, HD 스트리밍 비디오와 같은 대역폭을 많이 필요로 하는 서비스의 전달을 가능하게 해 준다.

고도로 통합된 CX2445X 프론트-엔드 케이블 모뎀 솔루션은 차세대 셋톱박스의 요구사항을 충족시킬 수 있도록 최적화되었으며, 성능 개선과 원가절감을 위한 여러 기능들을 포함하고 있다. 이 프론트-엔드 제품군은 또한 광범위한 연결성 및 확장 옵션을 지원함으로써, 백-엔드 호스트 프로세서, 무선 디바이스, 홈네트워크 그리고 다른 미디어 디바이스들에 연결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들을 시스템 설계자들에게 제공한다.

이 제품의 주요 특징에는 다음과 같은 사항들이 포함된다.

-DOCSIS/EuroDOCSIS 1.0/1.1/2.0 및 DSG 지원
-IPv6를 지원하는 완벽한 DOCSIS/EuroDOCSIS 표준 부합 네트워크 스택(Stack)
-기존 US 케이블 세스템과의 호환성을 제공하며, 케이블 텔레커뮤니케이션 엔지니어 협회 (Society of Cable Telecommunications Engineers - SCTE) 55-1과 55-2 표준을 지원하는 통합 대역외 케이블 물리 계층
-다양한 산업표준 인터페이스를 포함: 초고속 “온더고(on the go, OTG)를 가진 USB 2.0, PCI/호스트 콘트롤러, 이더넷 확장을 위한 미디어 무관형 인터페이스 콘트롤러
-저렴한 외부 메모리: 오직 1 개의 64Mbit SDR SDRAM 만 필요

커넥선트는 전세계 엔터테인먼트와 방송 네트워크를 위한 디지털 셋톱박스 부품과 시스템 솔루션을 종합적으로 제공한다. 커넥선트의 제품은 반도체 튜너, 복조기, MPEG 오디오 및 비디오 디코더, 다이얼업 및 DOCSIS 모뎀 등을 포함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