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 안 어디서나 출력할 수 있는 IoT 무선 프린터, 삼성전자 잉크젯 복합기 SL-J1780W
상태바
집 안 어디서나 출력할 수 있는 IoT 무선 프린터, 삼성전자 잉크젯 복합기 SL-J1780W
  • 임병선 기자
  • 승인 2024.03.29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홈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집 안 어디서나 출력할 수 있는 프린터가 있다면 상당히 편리할 것이다. 그것도 데스크톱 PC나 노트북이 아닌 태블릿PC나 스마트폰으로도 손쉽고 간편하게 프린터에 연결해 사진이나 문서를 출력할 수 있도록 말이다.

프린터에 유선 네트워크를 연결해 스위칭 허브나 유선 공유기를 통해 사진이나 문서를 출력할 수도 있다. 하지만 프린터가 유선 네트워크만 지원하면 태블릿PC나 스마트폰 같은 무선 네트워크 연결 기기에서는 출력 과정이 불편하거나 불가능할 수 있다. 따라서 무선 네트워크 기능을 갖춘 프린터가 필요하다. 무선 Wi-Fi 기능을 갖춘 프린터를 찾는 사람에게 삼성전자 잉크젯 복합기 SL-J1780W(이하 삼성전자 SL-J1780W)를 추천한다.

 

 

집안 어디서나 어울리는 디자인

집안에 설치할 프린터를 고르려면 우선 디자인을 따져봐야 한다. 색상은 어느 곳에나 배치해도 디자인이 튀지 않는 검은색이나 흰색의 무채색이 적합하다. 일반 가정집에서 사용할 제품이기 때문에 크기가 크지 않으면 더더욱 좋다. 물론, 크기가 작으면 그만큼 기능이 다양하지 않거나 성능이 떨어질 수 있지만, 집안에 적절하게 배치하는 것을 중요하게 여긴다면 디자인을 신경 쓰지 않을 수 없다.

삼성전자 SL-J1780W는 올 화이트 컬러의 모던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유무선 Wi-Fi 복합기다. 사이즈도 적당해 어느 장소에든 배치하기 좋고 색상도 어느 가구와 잘 어울려 책상 위는 물론, 거실 등 사용자가 원하는 다양한 공간에 배치할 수 있다. 전면의 은은한 엠비언트 라이트를 통해 무선 연결이 제대로 이뤄지는지 확인할 수 있다.

삼성전자 SL-J1780W는 집안 어디서나 어울리는 디자인을 하고 있다.

 

 

복사 & 스캔도 OK!

이왕 프린터를 구매하기로 했다면 그냥 프린터만 구매하는 것보다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복합기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단순하게 인쇄만 지원하는 프린터가 아니라 복사와 스캔까지 지원하는 복합기가 당연히 더 좋다.

출력 해상도도 따져봐야 한다. 단순한 문서만 인쇄한다면 출력 해상도가 낮아도 상관없지만, 사진이나 그래프 등을 인쇄한다면 출력 해상도가 높아야 선명하게 결과물이 출력되기 때문이다. 또한, 복사나 스캔 결과물의 품질도 중요하다면 스캔 해상도도 확인하자.

삼성전자 SL-J1780W는 인쇄와 복사, 스캔도 지원하기 때문에 중요한 문서를 출력함은 물론, 주민등록등본을 복사하거나 계약서를 스캔해 PC나 스마트폰 등으로 전송할 수 있다. 최대 4800x1200dpi 고해상도 출력에 A5, A6, Letter 등의 다양한 용지를 지원해서 포토 프린터로 활용할 수도 있다.

인쇄는 물론, 복사와 스캔도 지원하는 복합기가 좋다.

 

고해상도 출력을 지원해 포토 프린터로도 활용할 수 있다.

 

 

뛰어난 경제성

프린터는 기기 구매 비용보다 유지비가 많이 드는 기기다. 문서를 생각 없이 출력하다 보면 종이는 물론 잉크도 금방 다 써버리기 때문이다. 잉크를 다 썼다면 새로 잉크 카트리지를 구매해야 하고 종이도 보충해야 한다. 인쇄비를 조금이라도 아끼기 위해선 어떻게 해야 할까? 무한잉크 방식 프린터를 사용하거나 용량이 넉넉한 카트리지를 갖춘 카트리지 방식 프린터를 선택하면 된다.

삼성전자 SL-J1780W는 기존 모델 대비 잉크 카트리지 용량을 20% 이상 늘려 출력 비용 부담도 덜어 경제성도 우수하다. 흑백 잉크 카트리지는 240, 컬러는 200매까지 출력 가능하다. 일반적인 카트리지 방식 프린터는 흑백 잉크 카트리지로 약 190, 컬러 잉크 카트리지로는 165매 정도 출력이 가능한데 각각 50, 35매 더 많이 출력할 수 있는 용량이다.

잉크 용량이 넉넉한 카트리지 방식을 고르는 것이 경제적이다.

 

 

손쉬운 무선 연결 기능

요즘은 집에서 데스크톱 PC보다는 노트북이나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그런데 노트북이나 스마트폰은 무선 네트워크에 연결해서 사용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그런데 가정용 프린터 중에는 유선 연결만 지원하는 제품이 많기 때문에 프린터와 연결하기가 불편하다. 따라서 무선 연결을 지원하는 프린터를 사야 한다. 무선 연결 지원 프린터는 무선 네트워크에 연결한 다음 노트북이나 스마트폰과 연동해 손쉽게 문서와 이미지를 출력할 수 있다.

삼성전자 SL-J1780W는 매우 손쉬운 무선 네트워크 연결을 지원한다. 데스크톱 PC나 노트북에서는 무선 네트워크에 있는 삼성전자 SL-J1780W를 연결한 후 문서나 사진을 출력하면 된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라면 Samsung Mobile Print 앱 또는 Mopria Print 앱을 설치하고 연결하면 곧바로 모바일 출력이 가능하다. 무선 연결 방식으로는 Wi-FiWi-Fi 다이렉트가 있는데 원하는 쪽을 선택해서 사용하면 된다.

이렇게 화면 굳이 데스크톱 PC나 노트북과 연결하지 않아도 스마트폰 카메라로 찍은 사진을 출력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이메일이나 카톡으로 다운받은 문서도 손쉽게 출력할 수 있다. 또한, Samsung Mobile Print 앱에서는 아이들을 위한 교육자료도 출력할 수 있어 자녀를 키우는 학부모에게 매우 유용하다.

노트북은 물론, 스마트폰으로도 연결해서 출력할 수 있다.

 

 

 

전용 앱을 통해 스마트폰에서도 연결 가능하다.

 

스마트폰의 갤러리에 있는 사진도 바로 출력이 가능하다.

 

스마트폰 사진 메뉴에서 인쇄를 선택하면 다양한 옵션으로 출력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온다.

 

지정된 출력 용지에 어떤 모습으로 출력되는지 미리 보여준다.

 

스마트폰의 사진이 곧바로 인쇄된다.

 

Samsung Mobile Print 앱에는 아이들을 위한 교육자료도 마련되어 있다.

 

교육자료를 출력해 놀이나 공부에 사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