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에이티브가 선보이는 USB 오디오 인터페이스 Creative Live! Audio A3
상태바
크리에이티브가 선보이는 USB 오디오 인터페이스 Creative Live! Audio A3
  • 이백현
  • 승인 2024.03.07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이백현 기자] 오디오 인터페이스 시장에는 다양한 제품들이 존재하지만, 크리에이티브의 Live! Audio A3는 특히 라이브 스트리머, 콘텐츠 제작자 및 음악가들을 위해 설계된 제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Live! Audio A3는 24bit/96kHz의 고해상도 오디오 녹음 및 재생 기능을 제공하며, 사용자 친화적인 볼륨 조절, 지연 없이 즉각적인 모니터링을 할 수 있도록 해 전문가 수준의 오디오 작업을 원활하게 지원한다. Creative Live! Audio A3를 살펴보자.

 

 

 

제원

USB 인터페이스 – USB Type-C(전원/데이터)
입력 – XLR 6.3mm x2 (마이크/라인/악기), TRRS 3.5mm 모바일 스테레오 I/O x1
출력 – 6.3mm 헤드폰 출력 x2, 6.3mm 밸런스드/언밸런스드 스테레오 출력 x1
해상도: 녹음 및 재생 최대 24bit/96kHz
응답 주파수: 20~45,000Hz
마이크 게인: 최대 50dB

 

정석적인 외관 가진 오디오 인터페이스

Creative Live! Audio A3는 고해상도 24bit/96kHz 오디오를 녹음하고 재생할 수 있어 충분한 성능을 제공하는 오디오 인터페이스다. CUBASE 및 Garage Band와 같은 DAW를 사용하여 오디오를 쉽게 녹음하고 재생할 수 있다.

우선 Creative Live! Audio A3는 금속 쉘로 이루어진 견고한 외관을 보여주며, 이는 기존 오디오 인터페이스의 정석을 따라가는 보수적인 디자인이다. 노브는 적절한 저항감과 촉감을 제공하며, 사운드 레벨을 LED로 표시해준다.

 

총 6개의 노브로 입출력 각각에 대한 레벨, 볼륨 조절이 가능하다.

 

 

충분한 입출력 단자 구성
개별 볼륨 조절 가능

입출력 단자도 충분히 구성했는데, 두 개의 XLR 입력 단자와 2개의 6.3mm 헤드폰 단자가 포함된다. 따라서 두 명의 인원이 동시에 녹음하며 각자의 헤드폰에서 음악을 모니터링할 수 있다. 여기에 스피커용 밸런스드/언밸런스드 출력 단자도 제공한다. XLR 입력에 대한 개별적인 볼륨 조절은 물론, 스피커 출력, 2개의 헤드폰 출력 모두 개별적으로 볼륨을 조절할 수 있다.

후면에는 스피커 출력을 위한 밸런스드/언밸런스드 단자(사진 왼쪽)를 제공하며, 중앙의 XLR 단자 2개, 우측의 모바일용 Input/Output 단자, 전원/데이터 전송용 USB Type-C 단자를 확인할 수 있다.
정면에 헤드폰용 6.3mm 단자 2개를 배치했다.
두 명이 녹음과 동시에 사운드를 모니터링할 수 있어 라이브 방송에도 적합하다.

 

마치며

Creative Live! Audio A3는 라이브 스트리밍, 콘텐츠 제작, 음악 제작 등 다양한 오디오 작업을 위한 강력한 도구다. 견고한 구조, 사용자 친화적인 기능, 고해상도 오디오 지원을 통해 사용자에게 높은 수준의 오디오 경험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