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 잔상 억제하는 e스포츠 게이밍 모니터, 벤큐 조위 XL2546X
상태바
화면 잔상 억제하는 e스포츠 게이밍 모니터, 벤큐 조위 XL2546X
  • 이백현
  • 승인 2024.02.28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이백현 기자] 벤큐 조위의 XL2546X는 e스포츠와 FPS 게임에 특화된 게이밍 모니터로, 잔상을 줄이며 적을 선명하게 하는 DyAc2 기능이 주목을 받고 있다. 240Hz 이상의 고주사율과 TN 패널을 사용하여 움직임의 선명도를 극대화한 이 모니터는 FPS 게임에서의 적 식별과 타겟 추적에 있어 높은 성능을 발휘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벤큐 조위 XL2546X e스포츠 게이밍 모니터를 살펴보자.

 

 

제원

크기 – 24.5인치
화면비 – 16:9
최대 해상도(주사율)– 1920 x 1080 (240Hz)
밝기 – 320(cd/㎡)
명암비 – 1000:1
패널 타입 - TN

 

사용자 친화적인 디자인

벤큐 조위는 자사 제품을 단순한 게이밍 제품이 아닌, 스포츠 과학이 적용된 ‘경쟁적인 e스포츠 용품’임을 강조하고 있다. XL2546X도 이러한 철학에 맞게 모니터 스탠드부터 신경 쓴 모습을 보여준다. ‘산업용 등급 베어링’을 적용한 스탠드는 눈금을 새겨 정확한 높이 조절이 가능하도록 했으며. 스탠드 베이스는 책상을 덜 차지하도록 작게 설계되었다. 또 불필요한 빛을 가려주는 모니터 쉴드, 즉각적인 모니터 설정 조절이 가능한 S 스위치를 제공한다.

 

스탠드에 눈금을 새겨 정확한 높이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스탠드 베이스는 책상을 덜 차지하도록 작게 설계되었다.
불필요한 빛 반사가 생기지 않도록 모니터 쉴드를 제공한다
책상 위를 깔끔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헤드셋 걸이도 포함되어 있다.

 

즉각적인 모니터 설정 조절을 위한 S 스위치를 제공한다.
입출력 단자는 HDMI 2.0 단자 x3, DP 1.4 단자 x1, 헤드셋 단자를 제공한다.

 

모션 블러 줄이는 기술, DyAc2

XL2546X의 가장 큰 특징은 DyAc+에서 더욱 업그레이드 된 모션 블러 제거 기술, DyAc2가 적용되었다는 것이다. LCD 패널은 그 기술의 특성 상 움직이는 물체에 잔상이 남게 되는데, 벤큐의 독자 기술인 DyAc는 이 모션 블러를 최소화해준다. 이는 오버워치, 발로란트, 배틀그라운드 등의 FPS 게임을 플레이할 때 상대의 움직임을 더 선명하게 보여준다.

 

DyAc2를 적용하지 않고 모션 블러 테스트(UFO 테스트)를 해봤다. 위부터 240Hz, 12Hz, 60Hz 주사율의 결과물로, 주사율이 높을 수록 잔상이 덜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DyAc2를 적용한 뒤 다시 동일한 조건에서 모션 블러 테스트를 해봤다. DyAc2 미적용시보다 선명한 이미지를 얻을 수 있다.

 

FPS 게임을 플레이하다 보면 종종 적을 식별하기 어려운 어두운 장소에 진입해야 할 때가 있는데, 이때 화면의 어둡기를 단계별로 조절할 수 있는 XL2546X의 ‘블랙 이퀄라이저’ 기능을 사용하면 적을 식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한편 ‘컬러 바이브런스’ 기능을 통해 각각의 게임에 적합하도록 모니터 색감을 조절할 수도 있다.

 

‘블랙 이퀄라이저’로 어둡기를 조절해 더 선명하게 적을 볼 수 있다. (블랙이퀼라이저 0)
(블랙 이퀼라이저 20)

 

‘컬러 바이브런스’로 대상을 식별하기에 적절한 색상이 되도록 설정할 수 있다.

 

콘텐츠 자동으로 감지하고 설정 전환
XL 세팅 투 쉐어

XL2546X는 게이머가 게임 내에서 최고의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특히 벤큐 조위의 ‘XL 세팅 투 쉐어(Setting to Share)’ 기능은 사용자가 모니터 설정을 쉽게 공유하고 적용할 수 있게 해주어, 프로 e스포츠 선수들이 사용하는 세팅을 한번에 적용할 수 있다. 또 XL2546X부터 게임, 영화 등 현재 즐기고 있는 콘텐츠를 자동으로 감지하고 이에 적합한 설정을 적용해주는 기능이 추가되었다.

 

마치며

벤큐 조위 XL2546X 게이밍 모니터는 240Hz 주사율과 함께 모션 선명도를 향상시키는 ‘DyAc2’ 기술로 FPS 게임 사용자들에게 최적화된 e스포츠 게이밍 모니터다. 게임 내에서 더 나은 시각적 정보를 제공하며, 빠른 반응 속도와 정확한 타겟팅을 가능하게 하므로 XL2546X는 경쟁적인 FPS를 즐기는 사용자들에게 상당히 유용하다.

 

FPS 게임 플레이어를 위해 설계된 e스포츠 무선 마우스, ‘조위 U2’와 함께 사용해도 좋을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