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세어, iCUE 링크 에코시스템 지원 고성능 'RX 시리즈' 쿨링팬 출시
상태바
커세어, iCUE 링크 에코시스템 지원 고성능 'RX 시리즈' 쿨링팬 출시
  • 남지율
  • 승인 2024.02.28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남지율 기자] 커세어(지사장: 박재천)는 'iCUE 링크 에코 시스템'을 지원하는 새로운 쿨링팬 'RX 시리즈(Cosair iCUE LINK RX Series/이하: RX 시리즈)' 2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는 고성능 PC 조립과정을 대폭 간소화한 독창적인 iCUE링크 에코시스템을 더욱 확장하는 것으로 커세어의 DIY 컴포넌트 포트폴리오 발전에 있어 중요한 단계이자 역동적인 DIY PC 시장에서 혁신과 우수성을 리드하기 위한 커세어의 헌신과 노력을 보여준다.

RX 시리즈 쿨링팬 2종은 커세어의 마그네틱 돔 베어링, 에어가이드(AirGuide) 기술, 라디에이터 및 PC 케이스 어디에 장착하든 최상의 성능을 보여주는 자체 개발 팬 블레이드를 장착하여 엔지니어링의 정점을 보여준다. 독자적인 커세어 iCUE 링크 에코시스템과 통합되어 있어 PC 구축 경험을 보다 접근하기 쉽고 환영받는 것으로 만들기 위한 커세어의 약속을 보여준다.

RX 팬은 라디에이터에 장착하거나 케이스에 직접 장착할 때 모두 빌드품질과 에어플로우 성능에서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 RX 팬의 뛰어난 성능은 철저한 연구 개발, 세심한 주의를 기울인 성능 최적화, 액정폴리머(Liquid Crystal Polymer, non-RGB 모델에 적용)와 같은 최첨단 소재 등에 대한 통합의 결과다. 또한, 팬 블레이드 및 프레임의 구조는 내구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유리 섬유 보강이 이루어졌다.

RX 시리즈는 iCUE 링크 에코 시스템을 통한 디지털 제어를 특징으로 사용자가 선호하는 팬 속도를 정확하게 설정할 수 있다. 최대 2,100 RPM (120mm) 또는 1,700 RPM (140mm)의 팬 속도를 지원하며, 커세어 iCUE 소프트웨어에서 손쉽게 설정 가능한 프리셋 팬 커브가 있어 시스템의 열 수요를 최적화 및 미세조정도 가능하다.

커세어 DIY 프로덕트 마케팅 디렉터인 애론 닐(Aaron Neal)은 "커세어는 라디에이터 팬 또는 케이스 팬으로 최상의 성능을 발휘할 수 있는 팬을 만들겠다는 미션을 달성했다. 최상의 빌드 경험을 위해 iCUE 링크 기술을 통합한 RX 시리즈는 이 모든 기준과 그 이상의 것을 충족시킨다고 믿는다"고 전했다.

RX 시리즈에 장착된 커세어의 독자적인 마그네틱 돔 베어링은 마찰이 거의 없어 소음을 최소화하면서 팬의 수명을 향상시킨다. RX 및 RX RGB 팬에는 한번 돌리는 것만으로 설치를 마칠수 있는 독특한 '커세어 퀵턴(CORSAIR Quikturn)' 나사가 최초로 포함된다.

지난해 출시된 커세어 iCUE링크 에코시스템은 PC 구축에 대한 뛰어난 접근 방식으로 CES2024 혁신상 수상 등을 포함, DIY 시장에서 열렬히 환영받았다. 커세어는 범용 표준 커넥터를 사용하여 다양한 유형의 컴포넌트를 연결하여 빌드 프로세스를 더 직관적이고 간소화했다.

모든 iCUE 링크 제품에 통합된 스마트 기술은 단일 시스템 허브와의 지능형 양방향 통신을 가능하게 하며 데이터와 전원을 단일 포트를 통해 장치 전체에 전송한다. 그 결과 PC 빌드 시간이 대폭 단축되고 케이블 관리가 간소화되어 조립PC에 새로 관심을 갖는 초보입문자, PC 빌드 유저들에게 중요한 진입 장벽을 제거했다.

커세어 iCUE 링크 RX RGB 팬은 검정 또는 흰색으로 출시되며, RGB가 없는 RX 팬은 스텔스 블랙 컬러로만 제공된다. 스타터 키트에는 iCUE 링크 시스템 허브와 함께 3개의 120mm 팬 또는 2개의 140mm 팬 2개이 포함되어 있다. 단일 팬 확장 키트를 사용하면 iCUE 링크 쿨링 설정에 더 많은 기능을 추가할 수 있다.

커세어 iCUE 링크 RX 시리즈 및 RX RGB 시리즈 팬은 커세어 공식 스토어 및 커세어의 글로벌 인증 유통업체 및 전문 판매점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 RX 및 RX RGB 시리즈는 커세어의 글로벌 고객 서비스 및 기술 지원 네트워크를 통해 5년의 보증기간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