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적용된 듀얼? 코나미, 유희왕 25주년 기념 신작 발표 및 신규 프로젝트 공개
상태바
AI 적용된 듀얼? 코나미, 유희왕 25주년 기념 신작 발표 및 신규 프로젝트 공개
  • 남지율
  • 승인 2024.02.08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남지율 기자] 코나미 디지털 엔터테인먼트는 '유희왕 The Legend of Duelist QUARTER CENTURY' 행사에서 개발 중인 신작을 발표하고 VR 및 AI 기술이 적용된 타이틀 2종을 선보이는 등 신규 프로젝트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2월 3일과 4일 양일간 일본 도쿄돔에서 진행된 '유희왕 The Legend of Duelist QUARTER CENTURY' 행사는 유희왕 카드 게임 발매 25주년을 기념해 이용자들이 게임을 통해 화합하고 교류할 수 있도록 마련된 성대한 축제이다.

이번 행사를 통해 공개된 신작 '유희왕 얼리 데이즈 컬렉션'은 최초의 유희왕 게임들을 한곳에 모아둔 게임으로 스팀과 닌텐도 스위치를 통해 출시된다.

특히 2000년에 발매된 게임보이 컬러 전용 '유희왕 듀얼 몬스터즈 4: 최강결투자전기' 등 일본에서만 출시했던 작품들이 포함돼 있어 유희왕 시리즈의 오랜 팬들의 향수를 자극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유희왕 듀얼 링크스 솔리드 비전 실험을 통해 '유희왕 듀얼 링크스'에 VR 기술을 결합한 새로운 방식의 게임을 선보였으며, 블랙 매지션, 푸른 눈의 백룡 등 유희왕의 상징적인 몬스터들과 현실감 넘치는 결투를 즐길 수 있는 VR 공간을 재현했다.

또한 '유희왕 마스터 듀얼'에 인공지능을 탑재해 유저들과 대전의 장을 제공했으며, 지속적인 결투를 통해 학습 및 성장하는 인공지능을 선보였다.

코나미 디지털 엔터테인먼트는 향후 유희왕 IP 확장을 위해 VR을 비롯해 다양한 기술을 활용한 유희왕 게임을 개발할 계획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유희왕 공식 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