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큐 조위, 2024년 새로운 e스포츠 게이밍 모니터 XL2546X 출시
상태바
벤큐 조위, 2024년 새로운 e스포츠 게이밍 모니터 XL2546X 출시
  • 이백현
  • 승인 2024.01.25 1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XL2546K 후속 제품, 240Hz 고주사율 지원하는 FAST TN패널 탑재
- 향상된 벤큐 조위만의 독점적인 잔상제거 기술인 DyAc2 선보여
- 게임 퍼포먼스 향상을 위해 e스포츠 편의성을 고려한 디자인 적용

[smartPC사랑=이백현 기자] 글로벌 디스플레이 브랜드 벤큐(지사장: 소윤석)는 자사의 e스포츠 기어 전문 브랜드 조위(ZOWIE)에서 e스포츠 게이밍 모니터 XL2546K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벤큐 조위 XL2546X는 새롭게 선보이는 XL-X 시리즈 첫 공개작으로 기존 XL2546K의 뒤를 이어 게임에서 승리하기 위한 성능에 집중한 e스포츠 게이밍 모니터이다. FHD 해상도에 240Hz 고주사율을 지원하는 차세대 FAST TN 패널을 탑재했으며, 조위만의 독자적인 잔상 제거 기술인 DyAc2가 적용되었다. DyAc 2는 DyAc⁺를 대폭 업그레이드한 기술로, 더욱 정밀한 제어가 가능한 듀얼 백라이트를 사용하여 움직이는 화면에서 더욱 높은 수준으로 잔상을 제어한다.

OSD 화면 설정 값을 저장하고 불러오는 ‘XL 세팅 투 쉐어’ (XL Setting to Share)는 더욱 발전해 오토 게임 모드(Auto Game Mode) 기능이 추가되었다. 오토 게임 모드는 다양한 게임과 응용프로그램을 소프트웨어에 동기화 하여 콘텐츠를 전환할 때 색상 모드를 자동으로 변경해주어 화면 설정의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는 기능이다.

e스포츠 편의성을 위한 제품 설계도 눈에 띈다. 베어링이 장착된 완전히 새로운 높이 조절식 스탠드 디자인으로 게이머가 자신에게 최적화된 화면의 정확한 높이와 방향, 키보드의 위치까지 기억해 늘 동일하게 설정할 수 있다.

키보드와 마우스패드를 위한 더욱 넓은 공간 확보를 위해 모니터 받침대는 더 작아졌다. 더 넓은 폭의 높낮이 조절과 최대 35도까지 가능한 틸트를 지원하여 게이머들이 자신의 선호에 맞는 다양한 자세에서 플레이할 수 있도록 돕는다.

벤큐코리아 마케팅팀 이상현 팀장은 “조위가 생각하는 이상적인 모니터의 조건은 움직이는 화면을 선명하게 보여주고, 적을 더 빨리 식별할 수 있게 하며, 내가 선호하는 자세와 움직임을 한결같이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 모니터”라며, “화려한 스펙이나 외관에 현혹되지 않고 본인의 경험을 믿는다면 선택은 언제나 조위일 것”이라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벤큐 조위 XL2546X는 국내의 온/오프라인 판매점을 통해 구매할 수 있으며 무상 3년 A/S 기간을 보증한다. 신제품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조위 공식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