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수스(ASUS), ‘CES 2024’에서 ROG 마우스·키보드·헤드폰 등 다양한 게이밍 기기 발표
상태바
에이수스(ASUS), ‘CES 2024’에서 ROG 마우스·키보드·헤드폰 등 다양한 게이밍 기기 발표
  • 임병선 기자
  • 승인 2024.01.10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ROG Keris II Ace, ROG 폴링 레이트 부스터 및 ROG 광학 마이크로 스위치 갖춘 게이머와 e스포츠 선수 위한 54g 게이밍 마우스
- ROG Falchion RX Low Profile, 방향키와 탐색키 넣은 컴팩트한 60% 프레임으로 스타일과 성능 결합한 게이밍 키보드
- ROG Cetra True Wireless SpeedNova, 이동 중인 게이머 위한 대기 시간 짧은 오디오와 선명한 통신이 가능한 게이밍 헤드폰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글로벌 컴퓨팅 전문 기업 ASUS의 한국 지사인 에이수스 코리아(지사장: 강인석, 이하 에이수스’)9(현지시각)부터 12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4’에서 에이수스의 게이밍 브랜드인 ROG(Republic Of Gamers)의 마우스, 키보드, 헤드폰 등 다양한 게이밍 기기를 발표했다.

CES 2024에서 선보이는 ROG 게이밍 기기는 ROG Keris II Ace 초경량 게이밍 마우스, ROG Falchion RX Low Profile 65% 게이밍 키보드, ROG Cetra True Wireless SpeedNova 게이밍 헤드폰, ROG Carnyx USB 콘덴서 마이크 및 ROG Archer ErgoAir 게이밍 백팩이 포함된다.

 

ROG Keris II Ace

ROG Keris II Ace는 게이머와 e스포츠 선수를 위해 제작된 초경량 게이밍 마우스로 e스포츠 전문가의 의견과 피드백을 바탕으로 설계되었다. 재생 가능한 캐스터 오일에서 추출된 환경 친화적인 나일론 쉘로 제작되어 전체 무게가 54g에 불과해 장시간 게임에도 손목의 피로를 크게 줄여준다. 광학 마이크로 스위치는 일관된 작동을 제공하며, 1억번의 클릭 수명으로 뛰어난 내구성을 자랑한다.

ROG Keris II Ace1% 미만의 정밀도를 제공하는 42,000dpi ROG AimPoint Pro 광학 센서를 채택했으며, 유리 위에서 사용할 수 있을 만큼 민감하다. 유선 USB, 2.4GHz 무선 연결과 블루투스 연결을 통해 최대 3개의 장치를 동시에 페어링할 수 있다. ROG 슈퍼노바(SpeedNova) 무선 기술로 2.4GHz 모드에서 안정적이고 대기 시간이 짧은 무선 성능과 최적화된 에너지 효율성을 구현한다.

ROG Omni 리시버를 사용하면 여러 장치에 동시에 무선으로 연결할 수 있다. 또한, 독립형 ROG 폴링 레이트 부스터(Polling Rate Booster)로 매우 부드러운 커서 제어 기능을 제공하여, 게임 내 중요한 순간에 유용하다. 이 부스터는 1000Hz 폴링 속도를 무선 모드에서 최대 4000Hz, 유선 모드에서 최대 8000Hz로 업그레이드하고, 향상된 폴링 속도는 입력 지연을 줄여 더욱 부드럽고 정확한 커서 배치로 정밀한 제어가 가능하다.

 

ROG Falchion RX Low Profile

ROG Falchion RX Low Profile은 스타일과 성능을 결합한 컴팩트한 65% 게이밍 키보드로, 26.5mm 프로파일, 60% 프레임으로 설계되었으며, 방향키 및 탐색키를 제공한다. 사전 윤활 처리된 새로운 ROG RX 로우 프로파일 광학 스위치와 2개의 실리콘 완충 레이어 및 UV 코팅처리된 ABS 키캡을 갖춰 전례 없는 타이핑 및 게임 경험을 제공한다.

스위치는 고유한 중공 구조의 사각형 스템과 4개의 모서리 래치 및 X-스테빌라이저가 특징이다. 이 조합으로 다른 로우 프로파일 스위치에 비해 지연이 거의 없고 키 흔들림이 적어 보다 일관된 키 입력이 가능하다.

직관적인 제어를 위한 다기능 터치 패널로 편리함을 더했다. 블루투스를 통해 3, 2.4GHz 무선 대역 및 USB를 통해 각각 1개씩 최대 5개의 장치를 동시에 연결할 수 있다. ROG Omni 리시버는 키보드와 호환 마우스의 신호를 처리하여 다른 장치의 USB 단자를 사용할 수 있다. WindowsMacOS를 쉽게 전환할 수도 있으며, 이동 중에 충격을 방지하고 키보드를 사용하지 않을 때 먼지가 들어가지 않도록 보호하는 커버가 포함되어 있다.

 

ROG Cetra True Wireless SpeedNova

ROG Cetra True Wireless SpeedNova 게이밍 헤드폰은 블루투스 및 ROG SpeedNova 2.4GHz 무선 기술로 기기와 연결할 수 있으며, 레이턴시가 매우 짧은 게이밍 오디오를 제공한다. 디락 옵테오(Dirac Opteo)기술로 더욱 향상된 고해상도 24비트/96kHz 오디오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자동 모드가 포함된 어댑티브 ANC는 인이어 핏, 착용자의 외이도 모양 및 주변 소음을 기반으로 노이즈 캔슬링을 최적화하여 몰입감을 보장하며, 선명한 통화 품질을 위해 정확한 음성 전달을 보장하는 골전도 AI 마이크를 제공한다. 최대 46시간의 배터리 수명, 무선 충전, 케이스 내 빠른 충전 및 맞춤형 ASUS Aura RGB 조명 기능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풍부하고 따뜻한 보컬 톤을 위한 25mm 콘덴서 캡슐과 192kHz/24비트 샘플링 속도를 제공하는 전문가급 USB 카디오이드 마이크인 ROG Carnyx와 컨트롤러의 크기를 절반으로 줄여주는 ROG 접이식 힌지를 갖춘 ROG Tessen 모바일 컨트롤러, 편안함과 향상된 지지력을 제공하는 공기 흐름 터널 등받이 디자인을 갖춘 ROG Archer ErgoAir 게이밍 백팩 등 다양한 ROG 게이밍 기기가 함께 발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