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의 독특한 마우스 고르기- 양손용 초경량 무선 게이밍 마우스, 펄사 X2A 미니/미디움
상태바
-나만의 독특한 마우스 고르기- 양손용 초경량 무선 게이밍 마우스, 펄사 X2A 미니/미디움
  • 임병선 기자
  • 승인 2024.01.08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PC로 작업을 하거나 게임을 할 때 꼭 필요한 입력장치가 키보드와 마우스다. 특히 마우스는 항상 손에 쥐고 조작하기 때문에 조작감을 위한 성능과 그립감을 위한 디자인과 무게를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 그만큼 마우스는 키보드보다 호불호가 큰 제품이고 자신에게 딱 맞는 제품을 고르는 것도 쉽지 않다. 그래서 smartPC사랑에서 다양한 취향에 적합한 독특한 마우스를 매달 소개할까 한다.

이번 달에 소개할 제품은 펄사(Pulsar)X2A 미니/미디움 초경량 무선 게이밍 마우스(이하 펄사 X2A 게이밍 마우스). 이름 그대로 초경량 무게에 무선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게이밍 마우스다. 이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을 꼽는다면 오른손이든 왼손이든 양손 모두 그립감이 똑같은 데다가 측면 버튼도 양쪽 모두에 있어 사용 경험도 동일하다는 것이다.

 

 

좌우가 완벽히 똑같은 대칭 디자인

여러 연구에 의하면 우리나라는 물론, 전 세계적으로 오른손잡이가 압도적으로 많다. 오른손잡이와 왼손잡이의 비율은 약 9:1에 달하며, 일부는 양손 모두 사용하는 양손잡이이기도 하다. 따라서 많은 제품이 오른손잡이 전용으로 만들어지며, 대부분 마우스도 오른손잡이를 기준으로 만들어진다.

하지만 왼손잡이인 사람도 사용하기 불편하지 않은 마우스를 원할 것이다. 왼손잡이 사람들은 가끔 출시되는 왼손잡이용 마우스를 구매하지만, 일반적으로 좌우 디자인이 대칭인 양손잡이용 마우스를 선택한다. 그런데 대부분의 대칭형 디자인 마우스는 왼쪽에만 사이트 버튼이 존재한다. 오른손으로 사용할 때를 상정해서 사이드 버튼을 왼쪽에 놓았지만, 왼손으로 사용하면 이 사이드 버튼을 사용하지 못한다.

하지만 펄사 X2A 게이밍 마우스는 사이드 버튼이 왼쪽과 오른쪽 모두 배치되어 있어 오른손으로 사용하든 왼손으로 사용하든 사이드 버튼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사이드 버튼은 선호에 따라 버튼을 제거하고 눌리지 않는 버튼 커버로 교체할 수 있다. 특히 사이드 버튼은 자석을 이용한 버튼으로, 버튼이나 버튼 커버를 간편하게 바꾸는 것이 가능하다.

 

좌우가 완전히 똑같은 대칭형 디자인이다. 위에서 올려다보면 양쪽 모두 사이드 버튼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왼쪽에는 사이드 버튼 2개와 전원 LED가 있다.

 

오른쪽에도 사이드 버튼 2개가 있다.

 

사이드 버튼이 조작되지 않도록 바꿀 수 있는 덮개 버튼도 들어있다.

 

사이드 버튼 부분에는 자석이 적용되어 있어서 손쉽게 탈부착할 수 있다.

 

<br>
사이드 버튼을 제거한 후 덮개 버튼을 장착하면 감쪽같이 사이드 버튼이 안 보인다.

 

 

미니/미디움 크기 제공

펄사 X2A 게이밍 마우스는 손 크기가 다양한 사용자들의 편의성까지 고려했다. 펄사 X2A 게이밍 마우스는 크기에 따라 사이즈 1미니와 사이즈 2미디움으로 나뉜다. 미니의 크기는 높이 115.6mm, 너비 61mm, 높이 36.6mm이고, 미디움의 크기는 높이 120.4mm, 너비 63mm, 높이 38mm. 미니가 전체적으로 조금씩 더 작은 편이다.

여성이거나 손이 좀 작은 남성이라면 미니, 일반적인 남성 손 크기라면 미디움이 적당하게 느껴지는 크기다. 손이 큰 남성이라면 미디움 크기가 살짝 작게 느껴질 수 있겠지만, 사용하는 데는 전혀 불편하지 않다. 또한, 높이가 그다지 낮지 않기 때문에 핑거팁 그립이나 클로 그립 모두 사용하는 데 문제없다.

 

똑같아 보이지만 사이즈 표기로 미니인지 미디움인지 구분할 수 있다.

 

위가 펄사 X2A 미니고 아래가 펄사 X2A 미디움이다. 미니가 미디움에 비해 살짝 작은 크기다.

 

 

 

 

장시간 게임 플레이를 위한 초경량

펄사 X2A 게이밍 마우스는 장시간 게임을 해도 손이 아프지 않도록 매우 가벼운 무게를 지향한다. 펄사 측은 펄사 X2A 게이밍 마우스의 구조를 최대한 단순하게 설계하면서 더 많은 지지대를 추가해 내구성은 유지하도록 디자인했다. 그 결과, 달걀보다 가벼운 고성능 게이밍 마우스가 탄생했다.

당연하겠지만, 크기가 다른 미니 사이즈와 미디움 사이즈에서 약간의 무게 차이가 존재한다. 미니 사이즈의 무게는 55g이고 미디움 사이즈의 무게는 57g이다. 무게가 2g이나 차이 나지만, 55g이나 57g이나 모두 매우 가벼운 무게이기 때문에 실제 사용할 때 무게 차이를 느끼긴 어려운 편이다.

펄사 X2A 게이밍 마우스는 제품명처럼 유선은 물론, 무선으로도 사용할 수 있는 게이밍 마우스다. 다만, 무선 연결은 블루투스 모드를 지원하지 않고 오로지 2.4GHz 모드 연결만 지원한다. 전용 2.4GHz USB 수신기와 유선으로 사용할 수 있는 USB Type-C 케이블, 2.4GHz USB 수신기를 장착할 수 있는 어댑터가 기본으로 제공된다. 살짝 아쉬운 점이라면 펄사 X2A 게이밍 마우스에 USB 수신기를 내장할 수 있는 슬롯이나 공간이 없다.

 

펄사 X2A 미니는 55g, 펄사 X2A 미디움은 57g이다. 어느 쪽이든 매우 가벼운 무게다.

 

USB Type-C to A 케이블과 USB 어댑터, 수신기가 기본으로 제공된다.

 

수신기를 직접 PC에 꽂아도 되고 USB 어댑터에 연결해 케이블로 연장하면 수신 감도를 더 높일 수 있다.

 

 

게이밍 마우스 본질에 충실

펄사 X2A 게이밍 마우스는 게임 플레이에 적합한 성능을 제공한다. 먼저 새로운 최첨단 디자인이 적용된 휠에는 고품질 정밀 볼 베어링을 통합하여 덜거덕거림 없이 더 부드러운 회전을 제공한다.

또한, 마우스 휠은 신뢰할 수 있는 인코더 제조 파트너와의 성공적인 협업으로 최근 개발된 펄사 블루 인코더가 적용되었다. 펄사 블루 인코더는 사용자에게 즐거운 촉각 회전 감각을 제공하도록 디자인되었으며, 조용하고 매끄럽게 동작한다. 또한 내장된 방진 메커니즘으로 미세한 먼지 입자로 인한 잠재적인 고장 위험을 최소화하여 더 높은 신뢰성을 보장한다.

스위치는 더블 클릭 현상이나 잔고장이 없는 옵티컬 스위치를 사용했다. 옵티컬 스위치는 기계식 스위치와 달리 마모와 반동이 발생할 수 있는 물리적 접점이 없기 때문에 더블 클릭 문제를 방지한다. 옵티컬 스위치는 빛을 이용한 감지 방식을 사용하여 의도치 않은 더블 클릭을 최소화한다. 이러한 빛 기반 감지 메커니즘 덕분에 빠른 반응과 정확한 입력이 가능하다.

 

아래쪽에는 전원 버튼과 DPI 버튼이 있다. 내부 구조가 보이도록 큰 구멍이 뚫려있는 독특한 디자인을 하고 있다.

 

펄사 전용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더 다양하게 설정할 수 있다. 각 버튼에 대응하는 조작 동작을 변경하거나 슬립 모드 진입 시간도 설정할 수 있다.

 

폴링레이트나 DPI 값도 상세하게 조절할 수 있다.

 

매크로를 등록해 사이드 버튼 등을 매크로 키로 사용할 수도 있다.

 

 

효율적이고 강력한 센서

펄사 X2A 게이밍 마우스에는 PixArt PAW3395 센서가 탑재되었다. PAW3395 센서는 26000dpi, 650IPS, 50G 가속도를 자랑하며, 최고 수준의 경쟁적인 게임 플레이를 제공하기 위해 최적화되었다. 주 칩 프로세서는 업계 최고의 Nordic MCU로 업그레이드되어 우수한 전력 효율성과 정확하고 빠른 처리를 제공한다.

그 결과, 배터리 수명이 연장되고 배터리 상태 표시가 매우 정확하여 걱정 없이 긴 시간 동안 게임을 즐길 수 있다. 펄사 X2A 게이밍 마우스는 최신 MCU와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1ms의 안정적인 연결을 제공한다. Pixart의 플래그쉽 저전력 센서와 결합하여 최대 100시간의 뛰어난 배터리 수명을 자랑한다.

Pixart PAW339599.6% 극도의 정밀도로 시장에서 가장 높은 사양을 갖추고 있다. 이 센서에는 보다 정확하게 추적하기 위해 Motion-Sync 기술이 내장되어 있다. Motion-Sync 기술은 PC가 정보를 정확한 간격으로 추출할 수 있도록 신호를 지능적으로 동기화 시켜 주는 기술이다. 이 기술을 통하여 마우스의 추적이 매우 정확하게 만들어 준다. 전용 소프트웨어에서 해당 기능을 켜고 끌 수 있다.

 

옵티컬 스위치와 Pixart PAW3395 센서가 적용되었다.

 

 

 

누가 사용하면 좋을까?

펄사 X2A 게이밍 마우스를 세 가지로 표현하자면 완벽한 대칭 디자인 초경량 무게 강력한 센서 기능이다. 특히 어느 손으로 사용하든 사이드 버튼을 사용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매력이다. 왼손잡이 게이머나 장시간 사용해도 손목이 아프지 않은 게이밍 마우스를 찾는 사람에게 추천한다.

 

 

펄사 X2A 미니 게이밍 마우스 제원

무선 연결 : 2.4GHz USB
유선 연결 : USB Type-A to C
센서 : Pixart PAW3395
센서 유형 : 광학
센서 해상도 : 100~26,000 DPI
최대 속도 : 650 IPS
최대 가속 : 50G
스위치 : 옵티컬 스위치
스위치 수명 : 1억회
응답 속도 : 1000Hz
사용 시간 : 최대 100시간
부수 기재 : 사이드 버튼 커버 x4, 2.4GHz USB 어댑터, 수신기, USB Type C to A 케이블
크기 : 115.6x61x36.3mm
무게 : 55g
보증 : 2

 

펄사 X2A 게이밍 마우스 제원

무선 연결 : 2.4GHz USB
유선 연결 : USB Type-A to C
센서 : Pixart PAW3395
센서 유형 : 광학
센서 해상도 : 100~26,000 DPI
최대 속도 : 650 IPS
최대 가속 : 50G
스위치 : 옵티컬 스위치
스위치 수명 : 1억회
응답 속도 : 1000Hz
사용 시간 : 최대 100시간
부수 기재 : 사이드 버튼 커버 x4, 2.4GHz USB 어댑터, 수신기, USB Type C to A 케이블
크기 : 120.4x63x38mm
무게 : 57g
보증 : 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