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AI 지원 '인텔 코어 울트라 CPU' 탑재한 2024년형 LG 그램 판매 시작
상태바
LG전자, AI 지원 '인텔 코어 울트라 CPU' 탑재한 2024년형 LG 그램 판매 시작
  • 남지율
  • 승인 2023.12.15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남지율 기자] LG전자(대표이사: 조주완)가 최신 AI CPU가 탑재된 2024년형 LG 그램을 출시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LG 그램 신제품에는 기존 CPU와 달리 생산방식에서부터 구조까지 완전히 바뀐 인텔의 차세대 프로세서인 인텔 코어 울트라 CPU가 적용됐다.

인텔 코어 울트라 CPU는 인텔 칩 가운데 최초로 인공지능 연산에 특화된 반도체 신경망처리장치(NPU) '인텔 AI Boost'가 내장돼, 네트워크 연결 없이도 자체 AI 연산이 가능하다.

그래픽 성능 역시 기존 CPU 대비 약 2배 수준으로 향상됐다(울트라 7 기준). 포베로스 3D패키징 기술을 적용해, 전력 효율 또한 제고될 전망이다.

LG 그램 최초로 탑재된 소프트웨어인 '그램 링크(gram Link)'는 고객들의 보다 자유로운 노트북 사용을 돕는다.

그램 링크는 안드로이드(Android)나 iOS 등 OS의 제약없이 편리하게 노트북 과 스마트폰을 연결한다. 노트북과 스마트폰의 양방향 파일 전송은 물론, 인터넷 연결이나 공유기 연결 없이도 전송이 가능하다.

그램 1대에 최대 10대의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등 기기를 등록해 사용할 수 있고, 파일을 PC에 직접 저장해 클라우드 보관이나 전송에 따른 보안 관련 우려도 최소화했다.

AI 기술을 적용해 미리 정의한 38개의 카테고리(인물, 시간, 장소 등)별로 사진과 영상을 분류한다. 얼굴을 감지하고 인식하는 AI모델과, 비슷한 특성을 가진 데이터들을 그룹화하는 클러스터링(Clustering) 알고리즘은 사람이 포함된 사진을 인물 별로 분류해 준다.

이렇게 분류된 사진과 영상은 고객이 원하는 복합 키워드로 손쉽게 검색 할 수 있다.

LG전자 한국 HE/BS 마케팅담당 오승진 상무는 "최근 AI 랩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이번 판매는 최신 2024년형 풀 라인업 출시에 앞서 그래픽과 AI 성능이 향상된 LG 그램 신제품을 가장 먼저, 가장 경쟁력 있는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