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린씨앤아이, 지스킬 노트북용 DDR5 메모리 립죠스 시리즈 출시
상태바
서린씨앤아이, 지스킬 노트북용 DDR5 메모리 립죠스 시리즈 출시
  • 임병선 기자
  • 승인 2023.12.13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스킬 차상위 고성능 메모리 립죠스 시리즈의 DDR5 플랫폼 첫 노트북용 메모리
- 엄선된 IC 선별로 제작돼 다양한 노트북들과 높은 호환성 제공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컴퓨터 관련 주요 부품 수입 유통 전문 업체 서린씨앤아이(대표: 전덕규)가 지스킬(G.SKILL)의 노트북용 메모리(So-DIMM) 신제품, 립죠스(RIPJAWS) 시리즈를 정식 출시했다.

지스킬 립죠스 노트북용 메모리 신제품은 DDR5 플랫폼을 지원하는 모델로 동작 클럭 4800MHz(PC5-38400)을 지원하며, 램 타이밍은 40-39-39-76으로 CL40으로 표기한다. 용량은 단일 모듈로만 제공되는 싱글 킷이 16GB, 32GB로 나뉘어진 2가지 모델이 준비되어 있다.

립죠스 시리즈는 트라이던트(TRIDENT) 시리즈를 잇는 지스킬 전통의 차상위 고성능 메모리 제품이다. 현재의 DDR5 플랫폼에서는 미드-레인지(Mid-Range) 급 라인업을 담당하게 되면서 성능보다는 안정성과 호환성에 집중한 설계를 적용하고 있다. 이번 노트북용 메모리 립죠스 시리즈 역시 이러한 설계 기준이 적용, 다양한 제조사의 노트북 제품들에서도 안정적인 구동 환경을 제공한다.

지스킬 립죠스 노트북용 메모리는 엄선된 IC를 사용했다. 이는 인텔(Intel)AMDCPU 플랫폼을 가리지 않는 높은 호환성을 갖추도록 지원하며,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실행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컴퓨팅 환경이 유지되도록 보조한다.

립죠스 노트북용 메모리는 노트북 뿐만 아니라 소형 폼팩터에서도 이용이 가능하다. 따라서 시스템 규격에 따른 장착 및 사용 상의 간섭이나 제한이 없도록 히트싱크가 제공되지 않는다. 대신 블랙의 기판 색상과 이질감이 없도록 지스킬과 립죠스의 로고, DDR5 플랫폼만이 표기된 블랙 색상의 라벨을 부착, 일관성 있는 외형을 완성한다.

아울러 립죠스 노트북용 메모리는 DDR5 플랫폼의 특장점도 모두 갖추고 있다. DDR4 플랫폼 대비 2배로 높아진 뱅크(Bank) 구조를 통해 데이터 액세스의 높은 가용성과 대역폭을 지원하며, 온 다이 ECC(On-Die Error Correction Code) 기술을 통한 데이터 손상 및 시스템 충돌을 방지하고 데이터 무결성을 유지, 각종 애플리케이션 실행 시 안정도를 높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