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스턴디지털, 핸드헬드 게이밍 PC 용량 확장 위한 'WD_BLACK SN770M NVMe SSD' 출시
상태바
웨스턴디지털, 핸드헬드 게이밍 PC 용량 확장 위한 'WD_BLACK SN770M NVMe SSD' 출시
  • 남지율
  • 승인 2023.12.11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남지율 기자] 스토리지 솔루션 분야의 세계적인 선도기업 웨스턴디지털이 핸드헬드(handheld) PC 게이머를 위한 신규 고성능 프리미엄 M.2 2230 SSD 'WD_BLACK SN770M NVMe SSD'를 국내 출시한다. 웨스턴디지털은 이번 신제품을 통해 다양한 게이밍 니즈를 충족하는 자사 WD_BLACK 고성능 스토리지 포트폴리오를 한층 강화하며 소비자에게 업그레이드된 핸드헬드 게이밍 PC 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다.

최근 가트너의 보고서에 따르면 2027년까지 핸드헬드 게이밍 콘솔 출하량은 약 1,480만대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오늘날 모바일 게이밍 시장이 성장을 거듭하고 더욱 많은 AAA급 게임 타이틀이 등장하면서, 모바일 게이머가 상시 최대한의 게이밍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하는 새로운 혁신적인 스토리지 솔루션이 소개되고 있는 추세다.

초소형 M.2 2230 폼팩터로 제공되는 WD_BLACK SN770M NVMe SSD를 통해 소비자는 핸드헬드 게이밍 PC의 내부 스토리지를 확장하고 본인의 게임 라이브러리를 어디든 손쉽게 휴대할 수 있다. 신제품 SSD는 최대 2TB 용량의 웨스턴디지털 TLC 3D 낸드를 기반으로 다양한 용량을 제공하며 소비자에게 더욱 폭넓은 게임 라이브러리 확장 옵션을 제공한다.

또한 이번 신규 드라이브는 PCIe Gen 4.0 기술은 물론, 웨스턴디지털의 nCache 4.0과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의 다이렉트스토리지(DirectStorage) 기술을 지원하는 등 게이밍을 위한 다양한 특성을 바탕으로 몰입형 경험을 제공한다.

WD_BLACK SN770M NVMe SSD는 에이수스(ASUS) '로그 엘라이(ROG Ally)'를 비롯해 호환 가능한 핸드헬드 디바이스를 업그레이드하기 위해 특화된 솔루션으로, 최대 5,150MB/s의 속도(1TB 및 2TB 용량 기준)를 지원하며 신속한 게임 설치와 레벨 로딩을 가능하게 한다.

에릭 스패넛(Eric Spanneut) 웨스턴디지털 클라이언트 SSD 부문 부사장은 "게임 용량이 나날이 커지면서 핸드헬드 게임 콘솔은 새로운 게임 설치와 정기적인 업데이트로 인해 스토리지 공간이 부족해지는 경우가 쉽게 발생할 수 있다"며, "새로운 WD_BLACK SN770M NVMe SSD는 최대 2TB의 저장 공간을 확장할 수 있으며 까다로운 부하를 가하는 핸드헬드 게이밍 PC 게임의 피크 성능에도 원활히 대응할 수 있는 최적화된 설계를 갖췄다"고 말했다.

숀 옌(Shawn Yen) 에이수스 게임 사업부 부사장은 "로그 엘라이는 새로운 차원의 핸드헬드 게이밍 경험을 선사한다. 오늘날 AAA 게임 타이틀은 150GB 용량을 초과하는 만큼, 로그 앨라이에 최적화된 WD_BLACK SN770M NVMe SSD로 콘솔 용량을 확장해 더욱 많은 최고의 게임들을 즐겨보는 것을 권한다"고 말했다.

레나토 프라게일(Renato Fragale) AMD 제품 관리 부문 시니어 디렉터는 "AMD 라이젠 Z1 시리즈(AMD Ryzen Z1 Series) 프로세서는 핸드헬드 게이밍의 미래를 이끌고 있다. 최신 WD_BLACK SN770M NVMe SSD는 AMD가 선도적인 파트너들과 함께 모바일 게이밍의 지형을 새롭게 정의하기 위해 노력하는 또 하나의 사례가 될 것"이라며, "이들과 함께 AMD는 어디에서 게임을 하든 탁월한 경험을 제공하고 뛰어난 휴대성과 합리적인 가격대를 특징으로 한 강력한 새로운 세대의 시스템을 개발하면서 핸드헬드 게이밍 에코시스템을 넓혀 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WD_BLACK SN770M NVMe SSD는 현재 출시돼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등 지정된 온라인 채널을 통해 구매 가능하다. WD_BLACK SN770M NVMe SSD의 국내 소비자권장가격은 용량에 따라 500GB 121,000원, 1TB 187,000원, 2TB 352,000원이며 제품은 5년 제한 보증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