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US의 명품 서드파티 컨트롤러! ASUS ROG RAIKIRI PRO 유무선 컨트롤러 게임패드
상태바
ASUS의 명품 서드파티 컨트롤러! ASUS ROG RAIKIRI PRO 유무선 컨트롤러 게임패드
  • 이백현
  • 승인 2023.12.07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이백현 기자] ASUS는 게이밍에 진심인 기업답게 ROG(Republic Of Gamers)라는 이름의 게이밍 브랜드를 출범하고 다양한 영역에서 게이밍 감성을 담은 하드웨어를 선보이고 있다. ASUS ROG RAIKIRI PRO(이하 RAIKIRI PRO)도 ROG 라인업으로 출시된 만큼 ‘게이밍에 진심’인 모습을 보여주는데, 특히 OLED 디스플레이, 커스텀 가능한 4개의 백버튼, 임펄스 트리거등 서드 파티 컨트롤러에 기대되는 다양한 요소를 갖췄다. RAIKIRI PRO를 조금 더 살펴보자.

 

 

 

 

게이밍 감성 조준한 외형

우선 디자인을 살펴보면 내장형 OLED 디스플레이가 눈에 띈다. 컨트롤러 상단에 위치한 디스플레이는 애니메이션, 텍스트, 하드웨어 상태 등 다양한 커스텀이 가능하다. 전용 애플리케이션 아머리 크레이트를 사용해 원하는 이미지를 띄울 수 있는 것은 물론, 프로필, 충전 및 전원 상태, 마이크 상태를 모니터링할 수도 있다.

또 하나 눈에 띄는 건 십자키다. 십자 모양 양각이 존재하지 않고 간단한 선으로 각 방향을 표시해 대각선 조작 등이 손쉽다.

 

OLED 디스플레이에 REPUBLIC OF GAMERS라는 문구가 표시되어 있다.

 

 

유저 커스텀 가능한 백버튼 및 트리거

RAIKIRI PRO에는 커스텀 가능한 임펄스 트리거가 탑재되었다. 본체의 진동과 별개로 게임 상황에 맞는 피드백을 경험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아머리 크레이트을 통해 트리거 입력 범위 및 임펄스 트리거 피드백 감도를 조절할 수 있다.

총 4개 제공되는 백 버튼은 복잡한 게임 내 명령을 위한 핫키로 버튼을 매핑하거나, 조이스틱 감도를 조절하는 데 사용 가능하다.

본체 진동과 별도로 동작하는 ‘임펄스 트리거’가 탑재되었다.
백버튼을 통해 다양한 조작을 매핑할 수 있다. 그 사이에는 USB Type-A 동글이 수납된다.

 

3가지 연결 방식 제공, 3.5mm 이어폰잭 내장

RAIKIRI PRO는 2.4GHz 무선 연결, 블루투스, USB Type-C 유선 연결 3가지를 지원하며, PC 및 콘솔 기기에 완벽하게 대응한다. 백버튼 사이에 2.4GHz 동글이 수납되어 손쉽게 휴대할 수 있다.

또 몰입형 오디오를 위한 내장형 ESS DAC를 내장해 3.5mm 이어폰 잭과 연결시 고품질의 사운드를 제공해준다. 마이크를 켜고 끌 수 있는 음소거 버튼도 탑재되었다.

배터리 수명은 게임패드의 중요한 요소 중 하나다. ROG RAIKIRI PRO는 최대 48시간 사용한 배터리 수명으로 끊임없는 게임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3.5mm 이어폰 잭과 오디오 음소거 버튼

 

 

마치며

ASUS ROG RAIKIRI PRO는 게이밍에 진심인 기업답게 다양한 게임 매니아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설계된 게임패드다. 2.4GHz, 블루투스, 유선 연결을 모두 지원하는 것은 물론 커스텀 가능한 임펄스 트리거, 매핑 가능한 4개의 백버튼 등 서드파티 컨트롤러에 기대하는 요소를 모두 갖췄다. 가격은 249,000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