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스턴디지털, 다가오는 연말연시 맞아 스토리지 선물 가이드 공개
상태바
웨스턴디지털, 다가오는 연말연시 맞아 스토리지 선물 가이드 공개
  • 남지율
  • 승인 2023.12.05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남지율 기자] 오늘날 현대인들은 각자 좋아하는 게임이나 음악, 영화, 드라마는 물론, 소중한 추억이 담긴 여행 사진, 강의자료와 업무 파일을 비롯해 일상 속에서 많은 데이터를 활용하고 만들어내고 있다. 실제 시장조사기관 스태티스타(Statista)의 최근 자료에 의하면 2025년에는 전 세계 데이터 생성, 소비, 저장량은 181ZB(zettabyte)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넘쳐나는 데이터의 홍수 속에 다가오는 크리스마스와 새해에는 주변 소중한 이들에게 각자의 라이프스타일에 적합한 테크 제품을 선물해보는 것은 어떨까. 다양한 취미, 직업, 연령대 등에 따라 최적화된 실용적인 선물은 받는 이들의 니즈를 충족하고 기념일의 즐거움을 한층 더할 수 있을 것이다. 이번 겨울 쇼핑 시즌을 맞이해 글로벌 스토리지 기업 웨스턴디지털이 간편하고 안전한 데이터 관리를 지원하는 스토리지 제품으로 구성된 '맞춤형 선물 가이드'를 공개했다.

 

스마트폰으로 많은 사진/영상을 촬영하는 스마트폰 유저 및 크리에이터를 위한 선물

'샌디스크 울트라 듀얼 드라이브 고 USB 타입 C(SanDisk Ultra Dual Drive Go USB 타입 C)'와 '샌디스크 아이익스팬드 플래시 드라이브 럭스(SanDisk iXpand Flash Drive Luxe)'는 투인원 듀얼 드라이브 USB로, 다양한 기기 간 편리한 데이터 전송이 필요한 이들에게 안성맞춤이다.

샌디스크 울트라 듀얼 드라이브 고 USB 타입 C는 USB-A 및 USB-C 커넥터를 갖췄으며 샌디스크 아이익스팬드 플래시 드라이브 럭스는 라이트닝(Lightning) 및 USB-C 커넥터를 탑재해 각각 USB-A와 USB-C, 라이트닝 및 USB-C 디바이스 간 간편한 파일 전송이 가능하다. 두 제품 모두 추가적인 스마트폰 저장 공간 또한 확보 가능한 만큼, 스마트폰으로 많은 데이터를 다루고 있는 스마트폰 유저들에게도 적합한 선물이 될 것이다.

최대 4TB의 '샌디스크 익스트림 포터블 SSD(SanDisk Extreme Portable SSD)'는 최대 1,050MB/s 읽기 속도 및 최대 1,000MB/s 쓰기 속도를 갖춘 고성능 포터블 SSD로, 방수∙방진 등급 IP65 기준을 충족하며 최대 3미터의 충격을 견딜 수 있는 내구성을 제공한다.

아이폰 15를 비롯한 최신 스마트폰과 호환 가능하며 더욱 넉넉한 용량과 견고한 스토리지 솔루션을 원하는 이들에게 어울리는 제품이다. 최근에는 1TB, 2TB, 4TB 옵션으로 신규 몬테레이(Monterey) 및 스카이 블루(Sky Blue) 색상이 추가돼 더욱 폭넓은 선택지를 제공한다.

 

PC 및 콘솔 게이머를 위한 고성능 게이밍 장비 선물

'WD_BLACK SN850X NVMe SSD'는 하드코어 PC 게이머에게 특화된 고성능 내장 SSD로, PCIe Gen4 기술 기반 최대 7,300MB/s 읽기 및 6,600MB/s 쓰기 속도와 최대 4TB의 강력한 대용량을 지원한다.

PC 및 콘솔 게이머에게는 USB 3.2 Gen2x2 기반 최대 2,000MB/s 읽기 및 쓰기 속도와 최대 2TB 대용량까지 지원하는 고속 외장 게이밍 SSD 'WD_BLACK P40 게임 드라이브 SSD(WD_BLACK P40 Game Drive SSD)'가 탁월한 선택이 될 수 있다.

최대 4TB 용량의 'PS5 콘솔용 WD_BLACK SN850P NVMe SSD(WD_BLACK SN850P NVMe SSD for PS5 consoles)'는 공식 플레이스테이션(PlayStation) 라이선스 M.2 SSD로, PS5 유저들에게 넉넉한 저장 공간을 위한 콘솔 스토리지 용량 확장을 지원한다.

엑스박스 게이머들은 1TB 용량의 공식 라이선스 엑스박스(Xbox)용 확장 카드인 '엑스박스용 WD_BLACK C50 확장 카드(WD_BLACK C50 Expansion Card for Xbox)'를 통해 각자 좋아하는 최신 고사양 게임을 더욱 많이 다운로드 받고 즐길 수 있다.

 

효율적인 데이터 관리가 필수적인 직장인을 위한 선물

'WD 마이 패스포트 SSD(WD My Passport SSD)'는 최신 NVMe 기술 기반 최대 1,050MB/s 읽기 및 1,000MB/s 쓰기 속도와 최대 4TB 대용량을 제공하는 외장 SSD로, 신속한 파일 전송과 대용량 파일 백업을 필요로 하는 직장인들에게 적합한 제품이다. 최고 1.98미터 높이에서의 낙하 충격을 견디는 내구성을 제공할 뿐 아니라, 256비트 AES 하드웨어 암호화 기능을 제공해 소중한 업무 파일을 더욱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

최대 1TB 대용량을 지원하는 '샌디스크 울트라 듀얼 드라이브 럭스 USB 타입 C 플래시 드라이브(SanDisk Ultra Dual Drive Luxe USB Type-C Flash Drive)'는 USB-A와 USB-C를 함께 지원하는 투인원 USB로, 스마트폰과 PC를 비롯한 다양한 기기에 꽂아 손쉽게 사용할 수 있어 향상된 업무 효율성을 지원한다.

USB-A를 사용하는 데스크톱 및 노트북 PC가 더욱 흔한 일반적인 사무실 환경에서 신속한 자료 공유와 파일 전송이 필요할 때 특히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메탈 재질의 견고하고 세련된 외관을 갖춘 만큼 디자인을 중시하는 이들에게도 좋은 선택지가 될 것이다.

 

어디서나 디지털 생활을 누리는 Z세대를 위한 선물

최신 스마트폰, 태블릿 PC, 노트북 등 각종 기기 간 원활한 데이터 전송을 지원하는 '샌디스크 울트라 듀얼 드라이브 고 USB 타입 C'는 일상 속에서 다양한 모바일 디바이스를 활용하는 Z세대에게 적합하다.

최근에는 블랙 색상으로 1TB 용량 옵션이 추가돼 더욱 여유로운 저장 공간을 활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특히 64GB, 128GB, 256GB 용량 옵션으로 압생트 그린(Absinthe Green), 라벤더(Lavender), 나바지오 베이(Navagio Bay) 등 3가지 신규 색상이 더해져 개성 있는 색상을 원하는 Z세대에게 더욱 안성맞춤이다.

'WD 마이 패스포트(WD My Passport)'는 최대 5TB 대용량을 휴대성이 뛰어난 디자인 안에 담은 외장 HDD로, 용량이 큰 자료를 자주 다루는 이들에게 적합한 선물이 될 것이다. 레드, 블루, 화이트, 블랙 등 다양한 색상 옵션을 제공하며 256비트 AES 하드웨어 보호와 기본 제공되는 소프트웨어로 손쉽고 안전한 데이터 백업 및 보관 또한 가능하다.

 

사진∙영상 작가, 방송 제작자 등 콘텐츠 제작 전문가를 위한 휴대용 스토리지

전문적으로 콘텐츠를 제작하는 이들에게는 더욱 뛰어난 성능, 용량, 내구성, 신뢰성을 겸비한 스토리지 솔루션이 요구된다.

'프로 블레이드(PRO-BLADE)' 제품군은 웨스턴디지털의 전문가용 '샌디스크 프로페셔널(SanDisk Professional)' 프리미엄 브랜드의 주요 라인업 중 하나로, 모듈식 SSD 장치인 '프로 블레이드 SSD 맥(PRO-BLADE SSD Mag)'을 전용 포터블 SSD 케이스 '프로 블레이드 트랜스포트(PRO-BLADE TRANSPORT)'와 전용 데스크톱 SSD 인클로저 '프로 블레이드 스테이션(PRO-BLADE STATION)' 안에 탑재해 사용 가능하다.

새로운 탈부착식 형태를 갖춰 전문가들은 손쉽게 스토리지 용량을 확장하고 탁월한 휴대성을 경험하며 스튜디오와 현장 어디에서나 업그레이드된 워크플로우를 경험할 수 있다.

비디오 스피드 클래스 60(V60) 등급의 '샌디스크 익스트림 프로 SDXC UHS-II 카드(SanDisk Extreme PRO SDXC UHS-II Card)'는 최대 1TB의 넉넉한 용량과 함께 최소 60MB/s의 지속 쓰기 속도를 보장한다. 방수 기능과 충격 저항력을 비롯한 뛰어난 내구성을 갖춰 파일을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으며 프로슈머와 전문가들의 창의적인 작업을 지원한다.

이번 웨스턴디지털의 선물 가이드를 통해 소개된 제품에 대한 상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