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프트업, 2023 대한민국 게임대상 우수상 수상
상태바
시프트업, 2023 대한민국 게임대상 우수상 수상
  • 임병선 기자
  • 승인 2023.11.17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승리의 여신:니케’,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우수상과 기술 창작상(캐릭터) 수상
- 시프트업, 게임대상 첫 도전에 게임성으로 2관왕의 영예
- 글로벌 IP와 장기 흥행에 대한 인정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시프트업(대표: 김형태)승리의 여신:니케가 대한민국 게임대상 첫 도전에서 2관왕에 올랐다.

시프트업이 개발하고 레벨 인피니티가 서비스하는 승리의 여신:니케는 지난 15일 부산 벡스코 컨벤션홀에서 열린 ‘2023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우수상과 기술창작상(캐릭터)을 수상하는 영예를 누렸다.

승리의 여신:니케는 출시 직후 국내 최초로 서브컬쳐 게임으로 일본 양대 마켓 1위와 국내 양대 마켓 1, 그 밖의 출시한 대부분의 글로벌 국가에서 1위를 기록하였고, 한국 게임 최초로 신규 IP로 북미 3위를 기록하는 등 출시 1년 동안 기록적인 성과를 달성했다.

특히, 서브컬처의 본고장 일본에서 업데이트를 진행할 때마다 주기적으로 매출 순위 최상단에 위치하며, 장기흥행을 이어가고 있는 것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보인다.

지난해 11월에 출시해 서비스 1주년을 맞이한 승리의 여신:니케는 몰입도 높은 전투, 깊이 있는 스토리에 캐릭터의 매력이 더해져 동서양을 아우르는 IP 파워로 전 세계적으로 팬덤을 확장하고 있는 부분도 강점으로 뽑혔다.

업계에서는 쟁쟁한 후보작들이 다수 포진한 이번 게임 대상에서 출시 1년이 넘은 승리의 여신:니케가 자체 IP로 글로벌 무대에서 전대미문의 흥행을 기록했다는 점, 반짝 흥행에 그치지 않고 IP화에 성공해서 장기흥행 체재를 구축했다는 점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은 것으로 보고 있다.

우수상을 수상한 시프트업 유형석 디렉터는 니케가 받은 우수상은 대한민국 게임발전을 응원해주시는 유저분들이 주신 상이라 믿고 무겁지만 기쁘게 받겠다올해 특히 다양하고 좋은 작품이 많아 경쟁이 치열했음에도 후보 중에 선보인지 가장 오래된 니케가 영광스러운 상을 받은 것은, 지난 1년간 여정을 함께 해주신 니케 지휘관들 덕분임을 잊지 않고, 앞으로도 유저 여러분의 기대에 부응하는 게임을 만들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