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 ‘P의 거짓’, ‘2023 대한민국 게임대상’서 대상 수상… 6관왕 달성
상태바
네오위즈 ‘P의 거짓’, ‘2023 대한민국 게임대상’서 대상 수상… 6관왕 달성
  • 이백현
  • 승인 2023.11.16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P의 거짓’, 대한민국 게임대상서 올해 최고의 한국 게임으로 선정
- 대상 포함 기술창작상의 기획·시나리오/사운드/ 그래픽 3개 부문과 인기게임상, 우수개발자상까지 수상
P의 거짓 개발진들이 2023 대한민국 게임대상 6관왕을 기념하는 사진 촬영을 진행하고 있다. (왼쪽부터 라운드8 스튜디오 박현희 사운드팀 파트장, 노창규 아트 디렉터, 최지원 총괄 디렉터, 권병수 내러티브기획팀장, 박성준 스튜디오장)

[smartPC사랑=이백현 기자]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가 2023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P의 거짓(Lies of P)’이 ‘대상(대통령상)을 수상했다고 11월 16일 밝혔다.

지난 15일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된 ‘2023 대한민국 게임대상’은 총 13개 부문에서 올 한 해 동안 고무적인 성과를 낸 국내 게임들을 선정했다.

네오위즈 산하 스튜디오 ‘라운드8’에서 개발한 P의 거짓이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콘솔 게임이 대상을 수상한 것은 20여년 만이다. P의 거짓은 대상 외에도 기술창작상의 기획/시나리오, 사운드, 그래픽 등 3개 부문과 인기게임상, 우수개발자상까지 수상하며 총 6관왕을 기록했다.

P의 거짓은 이탈리아의 유명 동화 피노키오를 잔혹 동화로 재해석한 소울라이크 액션 게임이다. 게임의 최적화와 독자적인 전투 시스템 등 다양한 부문에서 높은 완성도를 보이며 글로벌 이용자에게 이른바 ‘K-소울라이크’를 각인시켰다.

지난 9월 출시 후 약 한 달 만에 글로벌 패키지 누적 판매량 100만 장을 돌파하며 한국 콘솔 게임의 개발력과 흥행성을 입증한 바 있다. 특히, 콘솔 종주국이라 할 수 있는 북미유럽과 일본 등 해외에서 매출의 90%가 발생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유의미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김승철 네오위즈 공동대표는 “P의 거짓에 보내주신 게이머분들의 사랑과 응원 덕분에 값진 상들을 받게 되어 기쁘다. P의 거짓이 한국 콘솔 게임 시장의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주었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재미를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도전을 꾸준히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