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 글래스 제조사 엑스리얼, AR 허브 '엑스리얼 빔' 메이저 업데이트로 '넷플릭스' 등 OTT 기능 추가
상태바
AR 글래스 제조사 엑스리얼, AR 허브 '엑스리얼 빔' 메이저 업데이트로 '넷플릭스' 등 OTT 기능 추가
  • 남지율
  • 승인 2023.11.10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남지율 기자] 글로벌 AR 글래스 제조사 '엑스리얼(XREAL)'이 다양한 스마트 기기와 연결 가능한 AR(증강현실) 허브 '빔(Beam)'의 업데이트를 발표했다. 넷플릭스 등 OTT 서비스가 탑재되어, 스마트폰 연결 필요 없이 독립적인 미디어 디바이스로 3 Dof로 공간에 화면 고정, 화면 크기 변경이 가능해졌다. 또한, Beam 내부에 설치된 앱을 흔들림 방지, 사이드뷰 모드로 자유롭게 화면 거리 조정이 가능하여 더욱 개선된 AR 환경을 제공한다.

엑스리얼 빔은 올해 7월에 출시된 제품으로 기존 AR 글래스 '엑스리얼 에어(XREAL Air)'와 호환된다. 또한, 스마트폰, 노트북, 태블릿, PC, 게임콘솔을 포함한 스마트 기기들과 유무선으로 연결이 가능하며, 3DoF를 활용한 다양한 화면 모드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사용자는 OTT를 포함한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을 자유롭게 설치할 수 있도록 접근성이 개방되어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사용자는 엑스리얼 빔을 PC와 연결 후, 원하는 APK 파일을 설치하여 앱을 추가할 수 있다. 넷플릭스는 물론 티빙 등의 OTT를 설치하는 것도 가능하다. 따라서 스마트폰의 배터리를 소모하지 않고도 콘텐츠를 오랜 시간 감상할 수 있다.

애플리케이션뿐만 아니라 미디어 플레이어 설치를 통해 영상을 다운로드하여 비행기나 인터넷 연결이 안 되는 곳에서도 시청이 가능하다. 현재 국내버전은 홈화면에서 넷플릭스 아이콘이 탑재되어있으며 사용자가 설치를 원할 경우 다운로드가 시작된다.

또한, 엑스리얼은 최근 신제품 AR 글래스 '엑스리얼 에어 2'를 국내 예약 판매를 시작하였다. 지난해 출시되어 글로벌 AR 헤드셋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한 1세대 제품 '엑스리얼 에어'의 차세대 제품으로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는 엑스리얼 에어 2 시리즈는 전 세대 제품을 성능과 디자인적으로 대대적인 업그레이드를 한 제품이다. 신제품 출시에 맞춰 펌웨어 업데이트가 되어 사용자는 더욱 개선된 AR 경험을 체험할 수 있다.

엑스리얼 빔은 이번 주말부터에 업데이트가 가능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엑스리얼 홈페이지 및 네이버 엑스리얼 공식 카페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엑스리얼 에어 2의 출시 가격은 549,000원이며 엑스리얼 빔과 함께 세트 구성으로 할인 된 가격에 구매 가능하다. 오는 11월 18일 서울시 서대문구 연희동에서 첫 국내 팝업 행사를 할 예정이며 누구나 자유롭게 제품을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펌웨어 업데이트 주요 내용

-넷플릭스 OTT 앱 선탑재
-파일 매니저 기능으로 다양한 안드로이드앱 설치 가능
-무선 모니터 연동
-외장 저장장치로 인식 가능
-영상, 음악 파일을 저장하여 오프라인 환경에서도 콘텐츠 감상 가능
-2D 스크린, 공간 스크린 모드 선택 가능
-기업 사용자의 경우 스마트폰 없이 빔으로만 애플리케이션 운용 가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