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의 거짓' 효과? 네오위즈, 3분기 매출 1,175억원 달성
상태바
'P의 거짓' 효과? 네오위즈, 3분기 매출 1,175억원 달성
  • 남지율
  • 승인 2023.11.09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남지율 기자]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가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을 적용한 2023년 3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네오위즈의 3분기 매출은 1,175억원, 영업이익 202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각각 57%, 286% 증가한 수치다. 당기순이익은 182억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123% 성장했다.

PC/콘솔 게임 부문 매출은 전년 대비 69% 증가한 548억원이다. 이미 10월에 누적 판매량 100만 장을 돌파한 'P의 거짓'이 매출을 견인했다. P의 거짓 판매 비중은 콘솔 및 스팀 디지털 다운로드가 65%, 하드 패키지가 35%를 차지한다. 북미, 유럽, 일본 등 해외 판매량이 90% 이상 집중됐다. 글로벌 시장에서의 약진이 두드러지는 대목으로, P의 거짓의 글로벌 흥행에 따른 안정적 성장이 기대된다.

모바일 게임 부문 매출은 532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8% 증가했다. 지난 6월 출시된 '브라운더스트2'의 성과와 함께 지난 5월 인수한 모바일 MMORPG 전문 개발사 '파우게임즈' 실적이 온기 반영된 결과다.

기타 매출은 자회사 '티앤케이팩토리'의 광고 매출 증가로 인해 전년 대비 소폭 증가했다.

네오위즈는 앞으로 IP(지적재산권)를 확장하고, 탄탄한 내러티브 기반의 신규 IP 게임 개발에 적극 나선다는 계획이다.

가장 먼저 P의 거짓은 지난 11월 1일 공개한 P의 거짓 로드맵을 통해 60여 개의 음원 출시, 스토리를 확장하는 DLC(다운로드 콘텐츠) 개발 계획 등을 밝혔으며, 차기작 개발에도 착수하며 장기 흥행 궤도에 오를 준비를 마쳤다.

일본 유명 IP를 활용한 신작도 착실히 준비 중이다. '보노보노', '금색의 갓슈벨!!', '던전에서 만남을 추구하면 안 되는 걸까' 등 일본의 애니메이션 IP를 활용한 모바일 게임들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 외에도 자회사 파우게임즈가 개발 중인 수집형 RPG '영웅전설: 가가브 트릴로지'는 올해 지스타를 통해 이용자들과 처음 만나며, 스팀과 닌텐도 스위치 버전으로 정식 출시하는 '산나비' 역시 스컬의 흥행을 이어 나갈 인디게임으로 주목받는 만큼 성과 창출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